[경영전략] 메르세데스 벤츠의 한국시장 진출전략과 성공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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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한국시장 진출전략
5. Benz의 문화
6. 성공요인분석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메르세데스-벤츠, 최고를 위한 열정의 역사
“최고가 아니면 만들지 않는다
(Das Beste, oder Nichts)”- 고틀립 다임러 (메르세데스-벤츠 창업자)
안전성
고객의 생명을 최우선으로 여김
→ 데스벨리에서의 테스트
뛰어난 성능
세계에서 가장 먼저 디젤엔진을 개발
최첨단 미끄럼 방지 시스템
긴급 상황시 순간적으로 제동력을 발휘하는 브레이크 보조장치
사후 관리
자발적 리콜 (수입차로는 국내 최대 규모)
시장 확대에 따른 고객 서비스 차원
“쉬쉬하면서 차량 결함을 숨기는 것보다 적극적으로 이를 시정해야 통한다는 점 인식”
과학화된 판매 기법
효성 The Class 의 `RTS(Road To Sale)` 프로그램
고객 접점의 전 과정;
고객의 심리분석 + 전향적인 판매지원 시스템
= 고객 편익을 획기적으로 높인 마케팅 기법
유행보다는 품질을 최우선시
비싸서 좋다고 생각하기 보다는 합리적으로 판단하여, 품질 좋은 제품을 구입하여 오랫동안 쓰고자 하는 것이 독일인들의 생각
장인정신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첨단 기술을 추구하는 모험심이 어우러져 만들어진다.
세월에 따라 디자인은 변했지만 기본 개념이 같다는 점에서 보수적, 새 모델을 내놓을 때마다 다른 자동차업체가 감히 적용하지 못했던 혁신을 추가
한국소비자들에게 활발한 브랜드 홍보 필요
20~30대에 유명한 연예인 이나 관심도가 높은 핸드폰이나 화장품 광고에 포함시킨 간접 마케팅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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