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저가화장품 미샤(MISSHA)의 위기극복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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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시장진입배경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4P 분석
5. STP 분석
6. SWOT 분석
7. 재무제표분석
8. MISSHA의 위기
9. 위기극복방안
10. 향후 전망
11. 결 론
본문내용
소득 수준의 향상
여성의 사회진출 활발
고가의 럭셔리 제품 소비 증가
남성, 노년층, 주니어층으로 소비확대
소비자보호법 등의 강화로 고객의 권리 및 영향력 증대
본격적 Global 경쟁
업체간 경쟁에서 업체와 유통업체와의 경쟁으로 경쟁양상의 다양화
수입화장품의 판매증대
5대 big 기업의 과정 시장 형태
더페이스샵은 3년 만인 지난해 영업이익이 300억원을 돌파하고 매장도 500개 이상으로 늘어났다. 더페이스샵은 불과 2년 만에 국내 화장품 업계 3위, 브랜드숍 1위로 올라섰다.
자연주의 컨셉트를 내세운 스킨푸드도 불과 2년 만에 급성장해 미샤를 누르고 브랜드숍 업계 2위로 올라섰다.
`미샤`는 더 페이스 샵의 추격에 이어 스킨푸드에게도 밀려 3위로 떨어졌고, 끊임없이 매각설에 시달리고 있다
합리적인 소비성향을 가진
화장에 대한 관여도가 높은 20대 초반의 여성이 메인 타겟
싼 제품은 질이 떨어질 것이라는 선입관 급속한 성장으로 인한 조직의 내부 역량의 부조화
아직도 남자가 화장품 매장을 직접 방문하여 구매하는 데 느끼는 심리적 장애를 제거하기 위해
온라인 매장을 남성들이 좀 더 쉽게 이용하도록 구성.
남성들이 주로 이용하는 사이트(게임 등)에 베너 광고를 하여 접근을 용이하도록 한다.
저렴하기 때문이 아니라, 제품이 좋기 때문에 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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