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미샤의 인도네시아 시장진출전략과 향후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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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시장진출전략
8. 향후 전망
9. 결 론
본문내용
미샤는 뷰티넷(www.beautynet.co.kr)이라는 여성 포털사이트에서 사이트 홍보를 위해 일정 포인트가 쌓인 회원에게 경품으로 무료 화장품을 배송해주는 이벤트를 실시하게 되면서 처음 등장하였다. 그런데 신청자가 1000명을 넘어가게 되자 화장품 배송료 문제로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상황’이 벌어졌다. 그래서 무료 화장품을 보내주는 이벤트를 더 이상 진행하기 힘들게 되어 중단하게 되었다. 그러자 회원들은 스스로 배송료 3000원을 부담하겠다고 하게 되고 배송료 3000과 우체국과의 배송계약에 따른 부가가치세 300원이 합해진 3300원에 회원들에게 전달되게 된 것이다. 이 일이 계기가 되어 3300원짜리 화장품이라는 말이 생겨나게 된 것이다.
07년 6월 1일부터 발효되는 한 – ASEAN 간의 FTA체결로 7991개 항목에 대한 관세가 즉시 철폐.
인도네시아 국내 내수 환경이 호전됨에 따라 최근 국민들 사이에 건강과 미용에 대한 관심이 급증하는 추세
이러한 소비환경에 부응해 화장품 류(HS 3304)의 수입이 2001년 이후 평균 45%가 넘는 수준으로 꾸준하게 증가
한류의 열풍으로 인해 한국 여성들처럼 하얀 피부를 추구하여, 최근 미백 효과가 있는 로션∙크림 ∙ 비누 등의 제품 성장이 두드러지는 상황
현지의 재료를 원료로 하는 새로운 제품 개발을 통해 신제품에 대한 거부감 축소 및 기능의 극대화
동남아의 기후적 특성을 반영한 sub slogan – ‘Tropical Keindahan’ (열대의 아름다움)`
생기발랄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컨셉으로 양국의 스타를 모델로 이용
참고문헌
www.beautynet.co.kr
금융감독원 2006 미샤 사업계획서
미샤 3300원의 신화 - 우병현, 이지앤, 2005
비즈니스 모델 혁신에 대한 탐색적 연구 - 김봉재. 2005
초저가 화장품 시대를 연 미샤(MISSHA) - 이선영, emars, 2004
2004년 주간 코스메틱 미샤분석
(주)에이블 씨엔씨 해외사업 본부 협조 자료
한국경제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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