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사론] 나의 이상적인 교사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3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나의 이상적인 교사상에 대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지금까지 24년간을 살아오면서 수많은 사람들을 알게 되고, 또 그들을 만나면서 여러 가지를 배워왔다. 부모, 가족, 친구들 그리고 그냥 잠깐 스쳐가던 사람들까지 나에게 미세하게라도 영향을 미치지 않은 사람은 없는 것 같다. 그 중에서도 선생님이라고 하는 분들은 내게 있어 적지 않은 영향을 끼친 사람들이다. 초등학교 입학하기 전부터 대학교 3학년인 현재까지 수많은 선생님들을 만났고, 그 분들로부터 많은 가르침을 배워왔다. 어렸을 때에 생각하던 선생님이라고 하는 존재는 내게 너무나 멀고 높아 보였다. 행여나 잘못해서 혼나지나 않을까 하던 어린아이의 두려운 마음과 함께 하고 싶은 말 하나 제대로 하지 못했었던 것 같다. 그러나 해가 갈수록 선생님이 멀게만 느껴지는 경외의 대상이라기보다 나와 함께 하면서 내게 도움을 주는 인생의 친구와 같은 친근한 느낌을 받았다. 그것은 선생님과 친해서가 아니라 내가 그분에게 친구와 같이 의지할 수 있고, 그 분은 나에게 있어 도움을 줄 수 있는 조력자와 같은 분이었기 때문이었을 것이다.
이렇게 내가 거쳐 온 많은 선생님들 사이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선생님, 그리고 존경하는 선생님이 두 분 계시다. 초등학교 3학년 때의 담임선생님과 고등학교 2학년 때의 담임선생님이시다. 이 분들 자체가 훌륭하고 명성 있는 교사여서기 보다는 내게 변화를 일으켜주신 분들이기에 나는 결코 잊을 수가 없는 것이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정말 좋습니다.
  • jin010***
    (2015.10.27 01:21:07)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좋아용 잘쓸게용ㅇ~~
  • jh97***
    (2015.07.09 19:46:26)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잘 받아갑니다 ㅡ ㅋㅋ
  • kasi***
    (2010.03.30 20:39:02)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 예술작품에서 나타난 교사상 나의 교사상 죽은 시인의 사회,
  • 나’만을 가르쳐서는 안 된다. 오히려 ‘열’이 나올 수 있는 암시를 던져 줌으로써 그들을 열하나까지 혹은 그 이상으로의 깨달음을 얻게 만들어야한다고 생각한다. 여기서의 키팅선생은 그 역할을 충실히 하였고, 교사로서의 학생들을 보는 관점 또한 이상적인 교사상이라고 생각한다. 2. 고독한 스승 - 존 클락이 영화를 골랐을 때 ‘왜 제목이 고독한 스승일까?’라는 생각을 했었다. 원 제목은 ‘lean on me’로 ‘나에게 기대라’라는 말이다. 이 영

  • 나는 바람직한 선생님을 꿈꾼다 나의꿈 나의미래 나의직업 나는 바람직한 선생님을
  • 교사론을 밑바탕으로 내가 어떻게 선생님이란 직업을 꿈꾸게 되었는지, 또 어떤 이유로 국어선생님이 되고자 꿈꿨는지 쭉 정리할 수 있었다. 또 어떤 마음가짐을 가지고 교사생활에 임할 것인지에 대해서도 확실히 정의내릴 수 있었다. 그리고 교사가 가져야 할 사명감에 대해 알았고 장애를 가진 학생, 다문화 가정의 학생들과 어떻게 수업해야 하는지 정리할 수 있었다. 앞에서 서술한 것과 같이, 지식만을 가진 선생님이 아닌 학생들과 재미있게 소통

  • 독후감 - 프레이리의 교사론을 읽고 - 교사란 무엇인가
  • 나로 암시되어있었다. 해서 교사는 학생이 자아를 잘 성립하고 인성이 바르게 되도록 가르쳐야 한다. 교사가 가져야 하는 덕목들은 말할수록 많아진다. 나 역시 ‘내가 만약 교사가 된다면?’하고 생각하면 학생들을 이렇게 지도해야겠다고 생각했다가 저렇게 지도하는게 낫지 않을까 계속 고민하게 된다. 《프레이리의 교사론》은 그런 나에게 많은 공감이 되었다. 내가 생각했던 교사상이 왜 현실에서 이뤄지지 못했는지에 대해 원인을 정확히 짚어

  • 교직의 성격과 교직관의 역사적변천과정
  • 교직의 성격과 교직관의 역사적 변천과정1. 초등 교직의 기본 성격가. 교사와 교직의 의미나. 초등교직의 성격2. 교직의 역사적 변천과정가. 고대의 교직관나. 중세의 교직관다. 근대의 교직관라. 현대의 교직관가. 참고사항-스승의 날의 기원-퀸틸리아누스의 교사론(교사가 아동에게 대해 지켜야 할 10가지 덕목)교직의 성격과 교직관의 역사적 변천과정1. 초등 교직의 기본 성격가. 교사와 교직의 의미1) 교사의 의미교육은 인간행동의 계획

  • [국어교육론] 국어교육사와 교사론
  • 나가고자 한다:가. 일단 우리네 국어교육사를 간략하게 짚어봄으로써 이후 다룰 교사론의 사적(史的) 토양을 일구고자 한다. 지 난 시간에 국어교육과정을 세밀하게 논의한 바 있으므로 각 시대 혹은 개별 교육과정기의 세부 사항들까지 다루 지는 않을 것이다.나. 일반적인 교직의 성격, 교사상 및 교원윤리 등을 다룬 후 같은 개념을 개별 국어과에 적용시켜, 이른바 국 어교사론을 짚어보기로 한다.다. 기타 사항으로 국어과 교원양성, 자격, 임용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