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노인교통안전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30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평생교육프로그램을 실제로 한것인데 여러항목으로 자세하게 정리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될겁니다.
- 목차
-
1. 선택한 영역의 개발 목표
2. 목표의 당위성
3. 대상 수강자/ 지역사회의 특성(요구분석)
4. 개발의 결과물은 무엇인가?
5. 개발 결과물의 영향은 무엇인가?
6. 다른 개발가능성보다 더 적합한 개발인가?
7. 왜 지금까지 실시되지 않았는가?
8. 수강자가 자발적으로 참여 할 것인가?
9. 누가 프로그램개발에 참여 할 것인가?
10-1. 수입지출관계
10-2. 목표세분화
11. 세분화된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내용
12. 목표를 달성했는지 평가
13. 프로그램 및 운영상황 평가
- 본문내용
-
1. 선택한 영역의 개발 목표
→ 지역사회의 유용한 인력을 활용함으로써 지역사회와의 일체감을 조성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기여할 수 있도록 교통안전의식을 고취시켜 관리체계를 확립하여 가지고 있는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함으로서 자아실현의 기회를 부여함으로 이웃사랑의 정신을 만들어 가는데 목적이 있다.
젊은이들의 기준에 맞추어서 숨가쁘게 돌아가는 사회 속에서 다만 노인뿐만이 아니라 사회적, 신체적 약자에 속하는 사람들에게 안전하게 길을 다닐 수 있는 사회, 편안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이러한 캠페인인적 성격의 프로그램을 만든 궁극적인 목적이지만 노인들을 지켜야 하는 계층이 젊은 계층이지만 지금 사회 전반적인 상황으로 힘든 상황인 게 사실이다.
그러기에 누가 챙겨주고 노인들의 교통사고로 인한 안전을 책임져주지 못하고 있는 상황을 노인계층 스스로 노동력을 활용하여 경찰청이나 교통안전공단에서 나와서 교육을 시키거나 노인들 중 관련기관출신이 있으면 인적자원을 활용해 노동의 재창출적인 의미를 주고자 하는 것에 궁극적인 프로그램의 효과를 얻는데 목적이 이다.
2. 목표의 당위성
→ 우리 나라의 경우 여느 선진국들과 마찬가지로 2000년에 들어 눈에 띄게 증가하여 2003년에 이미 노령화 사회로 접어들었다. 고령화의 추세가 5.6세까지 도달했으며, 이로 인해 상당수의 고령자들이 사회적 활동을 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러한 고령자의 증가는 궁극적으로 고령화사회의 도래에 따른 사회전반에 걸친 환경변화에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는 실정이다. 이런 상황 속에서 노인교통문화 되찾아주는 프로그램이 절실히 요구되는 때 인 것 같다. 특히, 한 사회의 활동력에 의해 이동량이 증가하고 또한 다양화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할 때, 고령자의 경우에도 외출 형태 변화나 도로 및 교통수단 등의 제반환경, 그리고 안전시설 미비나 고령자 고유의 신체적 기능저하에 따른 교통(이동)상의 안전은 사회적 차원에서 관심 깊게 인식되어야 할 중요한 요소이다.
자료평가
- 간결하게 정리되어 보기가 좋아요
- kar8***
(2013.05.13 10:12:5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 [청각장애아교육] 청각장애아동 교육 및 지도(훈련)방법
- 만5세 청각장애아를 위한 교수 학습 계획안-음식물이 소화되는 과정
- 한국어의 4가지 문장형과 각 문장형에 쓰이는 종결어미들의 특징을 간략하게 정리하여 설명하십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