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책에 없는 마케팅 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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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4.2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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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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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ttention-Interest-Desire-Memory-Action으로 이어지는
AIDMA법칙에서 Attention(주의) 부문에서 바로 중간단계는 거의
생략하고 바로 Action(행동)으로 옮겨지게 하는 것입니다.
땡처리 시장에서나 대형백화점, 할인점에서나 똑같이 적용되는 이 기법은 바로 현장에서 벌어지는 그때그때의 구매경향에 따른 발달된 감각이 없으면 어렵습니다.
소비자를 곧바로 행동하게 만드는 심리적 요소를 찾아 강력하게 주의를 집중시키는 것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무조건 아무거나 싸게 해서 Attention시키는 게 아니라,
무조건 움직일 수 있는 것을 골라서 Attention시키는 게 중요합니다.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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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의 첨병 역할을 하는 것이 광고라는데 모두가
이견은 없을 겁니다.
광고의 완성도 여부에 따라 소비자들의 관심과 행동은 많은 차이를 보이고, 그것에 따라 매출도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광고의 성과는 바로 매출로 나타나고, 매출의 증가여부에 따라 인지도나 선호도의 증가여부에 따라 광고회사의 실력이 증명됩니다.
그렇다고 광고를 잘 만들기만 하면 매출이 올라가는 건 아닙니다.
TV를 보면 홍수처럼 쏟아지는 무수히 많은 광고들을 봅니다.
그러나,드라마나 영화가 아니라면 광고는 당연히 소비자를 움직이게 만들어야 합니다.
카피 역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이게 해야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면 공공건물이나 고속도로 휴게실의 화장실에 있는 광고를 들 수 있습니다.
남자용 소변기 위에 주로 붙어있는데, 소변을 보면서 변기 외에 다른 부분에까지 소변이 묻어 지저분해지는 걸 방지하기 위한 카피입니다.
즉 '화장실 깨끗하게 사용하기'를 위한 광고인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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