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훈화자료 사례]훈화자료 사례1(인성교육), 훈화자료 사례2(품성), 훈화자료 사례3(불평), 훈화자료 사례4(애국심), 훈화자료 사례5(학교교육), 훈화자료 사례6(독서), 훈화자료 사례7(안전), 훈화자료 사례8(계기)
아름다운 우정이 샘솟거든요. 어른들을 한번 보세요.길 한가운데 차를 세워 놓고 서로 멱살을 잡고 싸우는 일은「내 탓이오가 아닌 네 탓이라고」생각하는 양보할 줄 모르는 사람들의 소행인 것입니다. 노사 분쟁 심지어 국회 의사당 안에서 국회의원들까지 양보없이 서로 잘 나고 잘했다고 고무줄 늘이기만 경쟁하고 있어요. 이런 어른들에게는 스프링을 하나씩 주머니에 넣어주고 그 스프링의 교훈을 가르쳐 주고 싶어요.어린이 여러분 !양보는
- 독후감 모음집(A+, 100권) -] 서울대 권장도서 독후감, 국문과 과제 및 독후감 중 A+ 평가작 선별제공
독서 천재가 된 홍대리 >이지성 정회일이지성정회일 작가는 이 책을 통해 ‘향유하는 독서, 지식을 얻는 독서, 삶을 변화시키는 독서’ 이 세가지를 독자들에게 알려주고자 책을 저술했다. 책을 통해서 자신들이 어떻게 변화했는지 또, 지루하기만 책을 어떻게 읽어 나아가야 하는지 독서 방법을 알려주고 있다. 단순히 ‘책을 읽어라’가 아닌 독서를 어떻게 해야하고, 왜 해야 되는지를 알려주려고 한다.전반부에서는 ‘홍대리’의 열등감과 좌
- 사회복지실천모음0
의사소통이 되지 않음으로 인해 폭력과 욕설을 받게된다. 하지만 이들을 보호해 줄 수 있는 법은 너무나 형식적이고 미비하며 그들 혼자서는 도저히 법적으로 대처할 수 없다. 그러기에 우리가 이들의 처우개선을 위한 집회와 법개정이 있을 때 함께 한다.넷째, 국립공원이나 국립박물관, 미술관을 관람할 때 혜택을 주어 그들이 자유롭게 우리문화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다섯째, 종교단체에서는 등록되어 있는 외국인들을 찾아 그들이
- 세계의역사1공통) 안톤 체호프의 세 자매(1901) 작품을 골라서 읽고 독자적분석하여 글을 작성하시오00
동행하는 ‘아름다운 그녀’없이는 의미 없는 일처럼 보였다. 그에 비해 여성들은 무언가 구체적이지 않은 ‘막연한 어떤 것’에 휩싸여 있었다. 어찌되었건 남성과 여성을 불문하고 그들은 ‘그 무언가’를 쫓아 살고 있었다.인간은 이렇듯 꿈과 희망을 향해―혹은 꿈과 희망으로― 생(生)을 달리며, 경주의 끝에서는 어김없이 죽음을 통해 실패라는 심판을 받는다. 하지만 인류는 선조의 죽음을 ‘인류의 꿈을 향한 숭고한 희생’으로 수식하며, 후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시골 의사의 아름다운 동행(박경철)’, ‘공중그네(오쿠다 히데오)’, ‘연을 쫓는 아이(할레드 호세이니)’ 등 휴머니즘을 나타내는 문학 읽기를 통하여 문학적 감수성을 기르고 현실을 능동적으로 타개해 나가는 역동성을 자신의 삶과 연결지어 생각하는 감상문을 사이버 독후감 대회 때 발표함.56. (1학기) ‘칼의 노래(김훈)’, ‘리진(신경숙)’, ‘베니스의 개성상인(오세영)’ 등의 독서 활동을 토대로 시대와 작품의 관계를 파악하고 책 내용에 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