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 지역사회교육론] 지역사회 평생교육 프로그램 하나 분석하기(놀토 프로그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로그램 소개
2. 출발! 놀토 탐험대
3. 문제점
4. 해결방안
5. 느낌점
6. 출처
본문내용
Ⅲ. 해결 방안
1. 자기주도학습
Brookfield(1985)에 의하면 자기 주도 학습이란 학습자가 교사 혹은 외인의 도움이 있건 없건 간에, 스스로 학습에 대한 주도권을 가지며 학습의 필요성을 진단하고, 목표를 설정하며, 인적 · 물적 자원을 규명하고, 적절한 학습 전략을 선택 · 적용 · 결과 · 평가하는 과정이라고 말했다. 또한 자기 주도 학습에서는 교사와 학생간의 관계가 중요시 된다. 여기서 교사는 학습자의 스스로 학습을 안내하는 도우미 역할을 한다.

2. 리더십
Hustedde(1991)은 리더십을 민주적 환경에서 문제 해결 능력을 형성시키기 위해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력을 미치거나 동기부여를 하는 개인이나 소수집단이라고 말하고 있다.
“출발! 놀토탐험대”의 기존 문제 풀이 방식은 선생님이 미션지를 만들어 아이들에게 풀게 하는 것이었다.


3. 모집방법과 홍보
Allison Rossett(1987)에 따르면 요구분석의 단계를 5단계로 정의 하였다. 그 첫 번째는 현 실태(Actual)이다. 현 실태는 주어진 이슈나 문제에 대한 지금의 상태를 말한다. 두 번째 단계는 느낌(Feeling)이다.
참고문헌
네이버 백과사전
지역사회교육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수련생 흥미 유발을 위한 태권도장 수련프로그램 다양화 방안0
  • 론 대중적인 지지도가 약한 것이 사실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태권도 수련 프로그램의 다양화를 다음과 같은 접근방법으로 다루어 그 원인을 분석․검증하고자 한다. (1) 태권도의 역사와 태권도 수련프로그램의 의미를 살펴보는 것을 통해 태권도수련 프로그램의 기본적인 의미를 파악한다.(2) 태권도 수련의 특징과 수련의 가치에 대해 을 알아보며, 태권도가 대인관계와 사회관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본다.(3) 태권도장 활성화 방안 마련을

  • [교육평가] 독서 활성화 방안
  • 프로그램 Ⅵ-ⅱ.컴퓨터 테스트를 이용한 독서 흥미유발 프로그램 ㈎AR 프로그램 Ⅵ-ⅲ.주차원의 독서 흥미유발 프로그램 Ⅵ-ⅳ.학교별 독서 흥미유발 프로그램 ㈎읽기 교과목과의 연계 ㈏학부모 및 지역 사회와의 연계 ㈐독서 환경 조성 Ⅶ.사례 분석을 통한 독서 지도 방안 개발을 위한 시사점 Ⅷ.학교에서 시행할 수 있는 독서 지도 방안 Ⅸ.결 론 ■ Its not just the schools단지 학교의 문제가 아니다.leisure time, reading, and the competition

  • 저급 유단자(1~3단)의 태권도 수련 중단의 대처 방안0k
  •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러한 교육적 프로그램의 보급은 동양사상의 전령사로서, 현재 미국 주류사회에서도 매우 주목하고 있는 우리 한국의 형이상학적인 문화코드로서, 자리 매김 하였습니다. 이들 태권도인 들의 해외에서의 인적 네트워크는 선진국의 스포츠와 관련된 비즈니스는 물론, 정치권까지도 영향력을 미치는 막강한 실력 단체로서도 자리를 잡아가고 있다. 2. 태권도의 교육적 내용과 가치 1) 체육의 목표에 내재된 인성교육 내용태권도 교

  • [프로그램개발] 사회복지행정의 프로그램 개발과 관리, 그 이론과 실제
  • 프로그램의 개념과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2. 프로그램 개발 시 고려해야 할 사항3. 프로그램 개발의 단계Ⅱ-2. 프로그램 관리 및 평가1. 프로그램 평가의 개념과 유형2. 프로그램 평가의 목적과 필요성3. 프로그램 평가의 단계결론참고문헌부록 1. 질문지 2. 조 활동일지3. 가상 Proposal 만들기4. ‘행복한토요일’ 관련 자료서 론‘프로그램으로 편견과 차별, 사회적 배제 그리고 불의를 바꾼다.’‘프로그램으로 개인을, 조직을, 지역을, 사회를

  • 부산지역 다문화 가정 청소년 대상 대학생 Mentoring Program 효과성에 관한 연구
  •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협동 연구〉부산지역 다문화 가정 청소년 대상 대학생 Mentoring Program 효과성에 관한 연구- 목 차 -Ⅰ. 서 론 1. 연구목적과 필요성2. 연구방법과 한계Ⅱ. 연구문제: 다문화가정 멘토링프로그램의 역할과 운영 1. 멘토링이란 무엇인가? 2. 국제결혼 가정 자녀의 증가율 3. 교육부가 제시하고 있는 한국사회적응을 위한 기타 지원 방식 4. 부산대학교와 부산진구 청소년 지원센터의 비교 5. 다문화 가정을 위한 멘토링프로그램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