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포트폴리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6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포트폴리오는 어떻게 분석하고 무었을 관리하는가?
본문내용
최근 들어서 자주 접하게 돼는 포트폴리오는 아마도 금융에 관련된 것으로써 주식투자에서 위험을 줄이고 투자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일환으로 여러 종목에 분산 투자하는 방법론을 말한다. 하지만 이것을 앞으로 말하려는 사업포트폴리오 분석과는 조금은 다르다.
포트폴리오라는 단어를 접하고 공부를 해 본 결과, 포트폴리오는 어떠한 사업, 한 기업의 큰 그림을 그리고 그 그림을 어떻게 잘 그려 나가는 것인가 하는듯하다. 한마디로 포트폴리오 분석이란 다각화된 기업의 전략적 분석을 위한 하나의 수단으로 실제 기업에서 널리 활용되어온 분석 기법(예를 들어 BCG Matrix나 GE Model 등)으로 전체 기업의 사업 포트폴리오 하에서 각 사업부의 위상과 특성을 분석하고 이를 통해 그 기업의 전략적 방향을 수립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즉 사업뿐만이 아닌 한 기업이 하는 모든 것, 기업 그 자체까지 관리한다고 하면 아마 크게 틀린 말은 아니라고 생각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에 관한 보고서....
  • 경 영 전 략 Ⅰ 경영전략의 의의 1. 全社戰略과 事業戰略 수립의 프로세스2. 경영전략과 기업변혁Ⅱ 전사전략의 이론 1. 경영이념과 사업 도매인2. 사업 포트폴리오의 결정과 경영자원의 배분3. 프로덕트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4. GE사의 포트폴리오 매니지먼트5. 사업확대와 다각화의 기본전략Summary이 경영전략이론은 고전적인 개념(컨셉트)의 경영이론이다. 빠른 기술혁신과 사회변화 때문에 고전적인 개념의 경영이론만으로는 이러한 상황에

  • [경영학,마케팅] 포트폴리오 분석 - BCG 메트릭스
  • 경영 등으로 큰 자금의 유입이 없이도 성장을 해낼 수 있다가장 심각한 문제는 기업의 특수한 상황에 적용시킬 수 없을 정도로 지나치게 일반화 되어서 현상의 기술적인 진단에만 열중하여 방향성을 제시하지 못할 뿐만 아니라 구체적인 계획수립이 그리 유용한 도구를 제공하지 못한다.매트릭스의 수평축과 수직축의 정의 문제와 측 척도 자체의 타당성이 결여되어 있어서 분류결과에 대한 신뢰 문제가 제기되고 있다.지향적인 적정 포트폴리오의

  • [경영전략] 전략적 대안의 개발(사업수준의 성장전략 매트릭스, 제품포트폴리오 매트릭스)
  • 경영전략 전략적 대안의 개발(사업수준의 성장전략 매트릭스, 제품포트폴리오 매트릭스)목차경영전략 전략적 대안의 개발I. 사업수준의 성장전략 매트릭스II. 제품포트폴리오 매트릭스(성장, 점유 매트릭스)1. 별제품2. 물음표제품3. 젖소제품4. 개제품* 참고문헌경영전략 전략적 대안의 개발경영전략 수립에 있어서 외부환경의 진단과 내부경영의 강점 ․ 약점 평가가 이루어지면 경영자는 목표달성을 위한 전략적 대안을 개발해야 한다.

  • [경영학] 포트폴리오 분석의 종류와 한계
  • 포트폴리오 자원 배분에 관한 의사결정포트폴리오 분석의 목적 위험 분산1. 너무 세분화되어서는 안 된다. 2. 기업의 조직구조나 능력과 관련하여 효율적 운영이 가능한 정도의 단위여야 한다.3. 기업 전체 차원에서 각 전략사업단위는 기업의 전사적인 목표와 상호 보완적이어야 한다. 포트폴리오 분석 하기 SBU (전략 사업부단위)상호 관련이 있는 사업부들을 하나의 사업 단위로 묶고 전략 계획을 최고 경영자와 조정하거나 결정함으로써 각

  • [경영전략]기업 혁신전략
  • 경영과정 과소평가좋은 Portpolio -> 성공?BCG Matrix경쟁적 위치시장매력도SBU간 기술과 경쟁력의이전 및 규모의 경제 고려다각화된 기업의 시너지 효과(자원 공유, 규모의 경제,막강한 시장지배력)McKinsey Matrix특징SBU핵심가치맥킨지 매트릭스강 중 약고 중 저시장매력도경쟁적 위치핵심역량 포트폴리오10년 후 현재 존재하는 시장에서 어떠한 핵심역량이 필요한가?현재 가진 핵심역량을 재구성해 어떻게 새로운 시장에 진입할 것인지 모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