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통계분석을 통한 인터넷 쇼핑몰 문제분석 및 대안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목적

2. 가설설정

3. 연구방법

4. 결과해석
1) 빈도분석
2) 교차분석
3) 회귀분석

5. 가설검증

6. 결론 및 대안

본문내용
주제를 정한 다음 우리는 인터넷쇼핑을 하게 되는 여러 가지 요인들 즉, 인터넷쇼핑 만족도에 영향을 끼치는 요인들을 탐색하고 토론해 보았다. 만족도에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생각되는 요인들에는 가격, 접근성, 구매후기, 종업원의 간섭, 특화상품, 보상, 제품비교 용이성 등을 꼽을 수 있었다.
① 가격 : 같은 물건을 구매하게 되더라도 중간상을 더 거쳐야 하고 점포비용이 따로 들어가는 오프라인 상점에서는 온라인상점보다 가격이 높아 질 수 밖에 없다. 그래서 인터넷쇼핑의 장점으로 먼저 저렴한 가격을 들 수 있다.
② 접근성: 집에서 앉아서도 쇼핑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컴퓨터 앞에 앉아 클릭 한번으로 물건을 구입할 수 있으며, 수일 후에는 집 앞 현관까지 물건이 배달되는 것이다. 마음에 드는 물건을 찾기 위해서 하루 종일 직접 걸어야 하는 오프라인 쇼핑과는 크게 차별화 되는 점일 것이다.
③ 구매후기: 구매자가 제품을 구매한 후에 자신이 구매한 제품에 대한 평가를 올리는 것으로서 온라인상점에서의 직접 보고 살수 없는 단점을 보완하여 줄 수 있는 요인으로서 구매 후기를 통해 자신의 구매를 최종 결정하는 경우도 많다.
④ 종업원의 간섭 : 오프라인상점에서 물건을 구매하다 보면 종업원이 나를 감시하려는 건지 아니면 그저 지나친 친절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물건을 그저 구경하고 살펴보려는 마음에 상점에 들어갔을 때는 매우 난감한 경우가 있다. 종업원은 제품과 관련된 정보를 줄 수 있다는 점에서 장점이 될 수도 있으나, 종업원의 지나친 간섭은 제품구매에 부담감을 주는 경우가 많다는 조원의 의견을 반영하였다.
⑤ 특화상품: 우선 인터넷구매는 거리의 제약이 없다. 내가 구매하고 싶은 물건이 해외물품이라 하더라도 배송료와 일정의 대행비만 지급하면 얼마든지 구입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인터넷이다. 아직 우리나라에 정식으로 수출되지 않은 브랜드의 상품을 인터넷에서는 얼마든지 구입할 수 있다.

⑥ 보상: 인터넷 구매만의 장점 중 하나로서 제품을 구매할 때마다 일정비율로 적립금을 주고, 일정금액이 쌓이면 현금처럼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리고 일정금액 이상 구매 시 사은품을 증정하는 등의 보상 이벤트를 많은 인터넷 상점에서 활용하고 있다.
⑦ 제품비교용이: 굳이 발품을 팔아 비교하고 흥정할 필요 없이 인터넷에서는 가격 비교 사이트 등을 이용하여 자신의 구매하고 하는 상품을 쉽게 비교 할 수 있다.

이러한 7 가지 변수들을 토대로 우리는 가설을 설정하기로 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소비자행동]노트북 소비자 구매요인 분석 및 삼성노트북 ‘센스(SENS)` 마케팅전략(A+리포트)
  • - 목 차 -Ⅰ. 서 론1. 연구목적2. 연구조사 방법Ⅱ. 본 론1. 기업개요(1) 기업연혁(2) 활동분야 및 핵심역량2. 제품특징3. 기업 제품의 타겟 4. 소비자 구매행동 5단계(1) 문제인식(2) 정보의 탐색(3) 대안평가(4) 구매(5) 구매후 평가5. 소비자 구매환경 요인(1) 문화적 환경요인(2) 사회적 환경요인(3) 인구통계적 환경요인(4) 심리적 환경요인6. 기업이 타겟에게 행하는 마케팅 전략(1) 4P 전략 ( Marketing Mix )1) 제품전략(Product)2) 가격전략(Price)3) 유통

  • 총각네 야채가게 성공요인 분석
  • 인터넷 쇼핑몰, TV홈쇼핑 등의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소비자지향형 新개념 유통업체로 급속 개편되고 있는 실정이다. 총각네 야채가게가 포함되어 있는 농수산물 관련 유통업계의 산업 포지셔닝 맵은 다음 그림과 같다.그림 2 총각네 야채가게 산업 포지셔닝 맵Source: 체험활동 및 인터뷰를 통한 자료 도출2. 탐방분석 내용(1) 개요본 연구(체험활동)에서는 新개념 유통업체중에 하나인 총각네 야채가게의 현황을 내부적인 환경조사에 초점을 맞춘 현

  • [학사][쇼핑몰분석]LG홈쇼핑 분석과 홈쇼핑 분석
  • 제시할 수 있는 2차적 목표를 세웠다. 2. 과제 및 연구방향처음에는 무엇보다 홈쇼핑의 환경 분석을 시도했다. 국내 홈쇼핑이 어떻게 성장해왔는지, 홈쇼핑의 그 특징은 무엇인지, 그리고 제기되는 문제점들. 홈쇼핑의 큰 범주는 유통시장이다. 홈쇼핑이 각광받으면서 유통시장에는 일대 변화와 개혁의 바람이 불었다. 즉, 각 유통시장의 모습과 변화방향에 대해서도 조사하였다. 우리 연구의 핵심은 기업구조 분석이다. LG 홈쇼핑 자체의 경영조직을 LG

  • [경영정보시스템] 듀오의 성공과 CRM
  • M I S 경영정보 시스템듀오의 성공과 CRM< 제목차례 >INTRO웨딩인포메이션 마켓선정동기1. 기업의 일반적인 조사 6 1-1. 회사연혁 61-2. 창업자 및 현재 경영자 61-3. 주요사업 61-4. 매출 및 수익 82. 정보기술의 활용 82-1. CRM 이란 무엇인가? 8(1) 마케팅환경의 시대변화 81) IT진보가 마케팅 능력 향상의 도구 9(2) CRM의 필요성 9(3) DB마케팅에서 CRM으로 10(4) CRM의 전제조건 11(5) DB 웨어하우스를 통한 데이터 마이닝 111) DB 웨어하우스의 의미 112) 데이터마

  • 옥션, 이베이, 인터파크 온라인쇼핑몰의 성공경영전략완벽분석
  • 마케팅 믹스(4PS)3)이베이의 6C 전략Ⅲ.맺으며1.옥션의 문제점 및 향후 대안분석2.인터파크의 문제점 및 향후 대안분석참고자료 및 사이트Ⅰ.들어가며문명사회로의 진입은 생활의 편리를 동반한다. 다양한 형태의 혜택이 주어지게 되는데 그 중의 한 형태가 온라인 쇼핑몰을 들 수 있다. 기존의 상거래 방식의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소비자에게 편리성을 안겨주기에 많은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다 보니 인터넷 쇼핑몰 시장은 초기 몇몇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