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과장 의료광고에 대한 원인과 대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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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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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과장기사의 예
2. 과장기사에 대한 평가와 문제점
3. 과장광고의 원인
4. 과장광고의 원인에 대한 대책
5.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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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과장기사에 대한 평가와 문제점
위 기사는 성형수술인 가슴성형, 지방흡입, 종아리성형에 대한 기사로서 성형수술에 대한 단점은 제외하고 장점만을 앞세워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광고성을 띤 기사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요즘 성형수술 부작용이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마당에 이런 기사를 근절시키지 못한다면 소비자들의 피해는 끊이지 않고 일어날 것이다. 성형수술은 다른 수술처럼 몸의 잘못된 곳을 바로잡기 위하여 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보다 더 나은 삶의 질을 위하여 하는 수술이므로 다른 수술과 비교해서 그 성격이 근본적으로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성형수술 시술 중 잘못되어서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그것이 피해자에게 미치는 신체적, 정신적 충격은 가히 어마어마 하다고 할 것이다.
얼마 전 ‘불만제로’라는 TV프로그램에서 성형수술 중 하나인 지방흡입술의 부작용에 대해서 보도하는 내용을 본 적이 있는데 의사의 실수로 지방흡입수술 도중 피부의 표피층이나 신경을 건드려서 피부조직이 괴사되고 신경이 마비되는 등의 아주 심각한 부작용이 일어난 피해자들의 사례를 보았다. 시술을 받은 복부, 허벅지 등의 부위가 너무 흉측하게 변해있었는데 어떤 피해자는 그 충격이 너무 커서 일년이 넘게 정신과 치료를 받음 사람도 있었다.
이렇게 심한 부작용을 일으키는 의료시술에 대한 과장광고가 끊이지 않는다면 이런 피해자들도 점점 늘어날것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조치는 불가피하다고 생각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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참고사이트
- 세계일보 www.segye.com
-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www.admedical.org
- 식품의약품안정청 www.kfda.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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