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과장 의료광고에 대한 원인과 대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과장기사의 예
2. 과장기사에 대한 평가와 문제점
3. 과장광고의 원인
4. 과장광고의 원인에 대한 대책
5. 결론
본문내용
2. 과장기사에 대한 평가와 문제점

위 기사는 성형수술인 가슴성형, 지방흡입, 종아리성형에 대한 기사로서 성형수술에 대한 단점은 제외하고 장점만을 앞세워 소비자들을 현혹하는 광고성을 띤 기사라고 할 수 있겠다.
특히 요즘 성형수술 부작용이 사회적인 문제가 되고 있는 마당에 이런 기사를 근절시키지 못한다면 소비자들의 피해는 끊이지 않고 일어날 것이다. 성형수술은 다른 수술처럼 몸의 잘못된 곳을 바로잡기 위하여 하는 것이 아니라 지금 보다 더 나은 삶의 질을 위하여 하는 수술이므로 다른 수술과 비교해서 그 성격이 근본적으로 다르다. 그렇기 때문에 성형수술 시술 중 잘못되어서 부작용이 나타난다면 그것이 피해자에게 미치는 신체적, 정신적 충격은 가히 어마어마 하다고 할 것이다.
얼마 전 ‘불만제로’라는 TV프로그램에서 성형수술 중 하나인 지방흡입술의 부작용에 대해서 보도하는 내용을 본 적이 있는데 의사의 실수로 지방흡입수술 도중 피부의 표피층이나 신경을 건드려서 피부조직이 괴사되고 신경이 마비되는 등의 아주 심각한 부작용이 일어난 피해자들의 사례를 보았다. 시술을 받은 복부, 허벅지 등의 부위가 너무 흉측하게 변해있었는데 어떤 피해자는 그 충격이 너무 커서 일년이 넘게 정신과 치료를 받음 사람도 있었다.
이렇게 심한 부작용을 일으키는 의료시술에 대한 과장광고가 끊이지 않는다면 이런 피해자들도 점점 늘어날것이기 때문에 이에 대한 조치는 불가피하다고 생각한다.
참고문헌
참고사이트
- 세계일보 www.segye.com
- 대한의사협회 의료광고심의위원회 www.admedical.org
- 식품의약품안정청 www.kfda.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문화콘텐츠의 이해와 발전
  • 원인 1119.4.4. 인터넷 익명성의 문제점 1121) 익명성의 장점2) 익명성의 단점* 결론 1129.4.5.제도적인 접근 1139.4.6.의식적인 접근 11310. 윤리적 문제에 대한 해결방안

  • [최신 자기소개서] 최신 합격자 자기소개서(기업별/분야별)(신입,경력)
  • 마케팅 17.환경과학/수질환경기사 18.IT/게임회사/시스템 19.IT/웹프로그래머 20.광고업/기획/마케팅/홍보 21.웹기획/콘덴츠제작 22.이벤트/기획 23.금융업/총무/경리 24.전문직/메이크업강사 25.학원/국어강사 26.디자인/편집디자이너 27.디자인/시각디자인/편집디자인 28.디자인/아바타/웹/그래픽 29.캐릭터사업/애니메이터30.신문사/기자 31.언론/취재기자 32.언론/IT전문기자 33.언론사/경영기획 34.여행/이벤트/기획 35.영상/카메라36. 부동산분야/디

  • [다국적기업 사례분석] 코닥의 성공실패 사례분석
  • 마케팅 전략. 11(8) 코닥의 브랜드 가치 13(9) 코닥의 위기극복 방안15(10) 디지털 시대의 도래.161)디지털카메라의 발전 2)디지털화 의 특징제 2편 KODAK & FUJI 서 론27(1) KODAK 그리고 FUJI(2)디지털 카메라 시장의 도래본 론(1)KODAK VS FUJI 줄거리(2)KODAK이 다국적 기업으로 나가기위해 세운 전략(3)FUJI가 일본 내의 KODAK의 성과에 대한 반격결 론(1)KODAK, FUJI 社의 현제

  • [소비자관광행동론] 실버세대의 관광행동
  • 론-이해와 마케팅에의 전략적 활용, 임종원ㆍ깁재일ㆍ홍성태ㆍ이유재, 경문사, 200621세기 소비자 행동, 김충렬ㆍ윤태평, 형설출판사, 2007관광소비자행동론, 박시사, 대왕사, 2001실버마케팅, 원융희, 대학서림, 2008실버산업을 잡아라, 유기상, 글사랑, 1997소외계층을 위한 복지관광 활성화 방안 - 노인복지관광을 중심으로, 김현, 한국문화관광정책연구원, 2003일본 실버층 관광시장조사, 한국관광공사, 1999실버관광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동국대 경

  • 조직행위론 사례연구
  • 대한 도전” 그 믿음을 심다 (5) 팀엔 온건개혁파선수엔 감동 컨설팅 (6) 실용+신명한국식 퓨전야구 떴다 (7) 어눌한 유머 속 번뜩이는 金의 ‘군주론’ f) 성공적 사례 : 5. 홍명보 청소년 축구대표팀 감독 (1) 소통의 리더십 (2) 3무(無) 리더십 (3) 눈높이 리더십 (4) 형님 리더십 (5) 대표팀형 지도자 (6) 존중과 신뢰의 미학 (7) 고정된 것은 없다 (8) 히딩크 리더십과의 비교 (9) 선수시절 이미 검증된 캡틴 리더십 2. 동기부여 사례 A. 정 의 i. 동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