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경영]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대한항공소개
대한항공기업개요
주요사업내용
vision/mission
재정정보
마케팅전략
주요사회공헌활동
본문내용
대한항공은 1969년 3월 국영 대한항공공사에서 민영 (주)대한항공 출범으로 시작하여 1973년 대평양 횡단 최초 점보기를 취항했다. 1984년 KAL마크와 로고변경으로 하였으며 1990년에 이르러서는 신 CRS를 운영하였다. 1995년 100번째 항공기(B747-400)를 도입하여 발전을 기하였다. 1997년 화물부문 수송실적 세계 2위에 이르렀고, 1998년 비빔밥 서비스 머큐리상을 수상하였다. 200년에 들어와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성공 사례 -서비스업
  •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환경경영을 조직경영으로 인식하여 그에 따른 체계적인 노력을 해 왔다. 아시아나는 환경영향평가를 실시한 결과와 항공운수사업에 대한 사회적 요청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환경경영의 목표로 설정하였으며, 사내 통신망을 이용하여 업무 목록에 등재.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이 밖에도 아시아나 항공이 서비스업계에서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에 대해 상황분석과 마케팅믹스 분석 등을 통하여서 알아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MIS Team Project Type1: Case Write-Up 대한항공의 CRS사례연구의 목적과 필요성CRS의 정의와 기능CRS의 발전배경CRS 시스템 자체의 문제점대한항공 소개대한항공의 CRS 도입배경CRS 도입 시 고려할 점대한항공 CRS 사용 실태와 효과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CRS10. 결론 및 향후 과제 *CRS 담당자와의 인터뷰*1. 사례연구의 목적과 필요성항공운송산업은 세계화에 발 맞추어 각 국의 국제교류 확대 및 관광산업의 지속적인 성장에 기

  • 대한항공 VS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전략 비교
  • 항공서비스업2. 아시아나 소개 및 기업목표(1) 아시아나 소개(2) 아시아나 기업 철학3. 아시아나 영업 실적4. 아시아나 경영정보5. 아시아나 재무정보6. SWOT 분석7. 대한항공 소개 및 기업목표(1) 대한항공 소개(2) 기업의 비젼 및 미션8. 현재 시장 상황(1) 현재 시장 환경 확대 전망(2) 신문기사로 보는 현재 시장 환경9. 경쟁환경10. 시장접근전략(1)STP 분석 -대한항공의 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2)STP 분석에 따른 시장접근11. 마케팅 전략

  • [항공경영,항공산업] 항공운송과 CRS
  • 대한항공 http://www.koreanair.co.kr/2. 아시아나항공 http://flyasiana.com/3. 스카이팀 http://www.skyteam.com/2주차에 발표에 참가하였지만 항공운송산업론에서는 꼭 좋은 점수를 받고 싶어 리포트를 같이 제출합니다. ^^ 박원근 교수님학과 : 경영학과 학번 : 1998109034 이름 : 원상필목 차1. CRS 산업의 의의와 발전과정1. CRS의 정의와 기능1) CRS의 정의2) CRS의 기능-1 예약기능-2 수익의 극대화기능-3 마케팅기능-4 관광정보와 생활정보의 제공2. CRS 산업과정의 발전

  • [졸업][마케팅]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의 마케팅 전략 분석
  • 항공사 등이 국제선에 진출하여 세계화 전략을 추구하고 있으며 이에 구주 항공사들도 마케팅의 주요 수단인 전산 예약시스템을 공동 개발하는 등 협력체재를 구축하고 있으며 일본도 국제선 복수항공사제, 국내항공 경쟁촉진, 일본항공의 민영화 등 신 항공정책을 채택하여 자국 항공사의 경쟁력 우위 확보를 꾀하고 있어 국제 항공업계는 긴박한 경쟁이 예상되고있다. 이에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항공도 현재 B747 등 대형기를 포함한 각각 113대와 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