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도요타의 경영혁신과 지식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2. 도요타 경영론
3. 도요타 경영혁신
4. 도요타 경영혁신 전개방법
5. 도요타 경영혁신 특징
6. 도요타 21세기 경영
7. 결 론
본문내용
기업의 내일은 없다.
- 미국을 바짝 뒤쫓지 아니하면 도요타의 내일은 없다.
어쩌면 가능할지도 모른다
- 미국과의 10배의 생산성 격차를 줄인다
낭비를 철저하게 배제한다.
- 활동 과 움직임을 차별화하여 활동만으로 생산
→ 부가가치를 만들어 내는 작업을 활동으로 분류
→ 작업 준비시간의 획기적인 단축 : 2h 3min
최종 조립후의 불필요한 수정공정을 없애라
→ 조립라인 안에서 품질 좋은 자동차를 생산한다.
☞ 문제를 현재화시켜 지혜를 짜내는 TOYOTA의 개선방식
※ 지혜는 반드시(100%) 생긴다
※ 지혜는 곤란하지 않는 한 생기지 않는다.
지혜가 생기지 않는 것은 지혜를 짜내려고 하지 않기 때문
지혜를 짜내려고 하지 않는 것은 정말로 곤란하지 않기 때문
참고문헌
도요타 홈페이지 http://www.toyota co.jp
삼성경제 연구원 http://www.seri.org
한국경제 http://hankyung.com
도요타에서 배우는 핵심인재 경영 / 저자 : 카타야마 오사무
도요타 방식 / 저자 : 제프리 라이커
도요타 무한성장의 비밀 / 저자 : 히노 사토시
도요타 최강경영 / 저자 : 시바타 마사하루, 가네다 히데하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 경영혁신(Management innovation)에 관한 사례연구(성공한 사례와 실패한 사례)
  • 목 차1. 들어가는 말2. 본 론1) 경영혁신과 고객만족2) 고객만족은 경쟁전략3) 고객만족의 4단계4) 고객만족의 실천 4단계2-1 경영혁신 성공사례기업1)테크노2) 삼성 SDI3) 포스코4) GE5) 도요타6) 코맥스2-2 경영혁신 실패사례기업1) 갭2) 비벤디 유니버설3) 맥코믹4) 리바이스5) 코크 클래식, 뉴 코크6) 듀폰사의 켈바7) 울워스2-3 경영혁신 도구1) ERP프로젝트2) 6시그마 경영기법3) 테일러의 과학적 관리법2-4 경영혁신의 시사점 및 방안3. 결 론4.

  • [생산관리, 경영학] JIT - 적시생산시스템 이란 무엇인가?
  • 성공과 실패를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알아보자. 3.1 JIT 도입 성공 사례3.1.1 제일모직제일모직은 국내에서 JIT를 도입해서 성공한 것으로 유명해졌다. 아래는 한 신문 기사에 난 제일모직의 JIT 도입에 관한 기사이다. “고객이 원하는 가격품질로 다가서겠다”제일모직 제진훈 사장은 고객만족을 실현하기 위해서는 우수한 품질과 적절한 가격제도가 필수적으로 갖추어져야 한다는 생각 하에 JIT(Just In Time) 시스템과 목표가격제 등 혁신적인 제도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한국형 '시스템적 자율형'문화 구축아이덴티티 확립공유성협력성들어가며1997년 IMF 외환위기를 지나면서, 국내 유수의 기업들은 기존의 기업목표, 조직문화, 경영전략이 전면적으로 수정되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이른바 ‘혁신의 시대’ 가 도래한 셈이다. 특히 글로벌화의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면서, 기업이 끊임없는 자기수정과 발전을 거듭하지 않으면 그야말로 ‘눈 깜박 하는 사이에’ 도태되고 만다. 많은 기업가들은 이

  • 경영혁신 개념,특징,기법 연구 및 경영혁신 사례분석과 경영혁신 성공위한 전략제시
  • 경영혁신 연구레포트INDEX1. 경영혁신 개념2. 경영혁신 특징3. 경영혁신 기법 소개4. 경영혁신 목표5. 경영혁신 기업사례 분석(1) 포스코 POSCO 사례(2) 삼성SDI 사례(3) 한전 (한국전력) 사례(4) 도요타 TOYOTA 사례6. 성공적인 경영혁신위한 전략 제시1. 경영혁신 개념경영과 혁신이라는 두 단어의 합성어인 경영혁신이란 기업 경영환경변화에 대처하기 위해 기업조직내의 의도적이고 계획적인 변화 및 혁신노력을 통칭하는 개념이다즉 경영혁신이란

  • ‘린 Lean마케팅’
  • 전략 등기존의 복잡한 내용보다는 군더더기를 뺀 린 마케팅만의 전략이 담겨 있다.또한 이 책은 시장과 고객의 명확한 정의와 이해를 기본으로 하는 ‘어디서 싸울 것인가?’와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새로운 니즈를 창출하기 위해 ‘ 무엇으로 어떻게 싸울 것인가?’를 전략을 기본틀로 잡고 있다.그러므로 고객의 니즈에 대해 제대로 분석이 되어 있다는 말이다.따라서 이 책에는 마케팅이 무엇이며 어떻게 흘러가는지와 함께 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