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최강 도요타의 지식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경영시스템
3. TOYOTA 지식경영
4. 시사점
5. 결 론
본문내용
도요타 사키치(豊田佐吉, 1867~1930)에 의해 설립
1937년 자동차제조회사로 독립
JIT 생산기법의 근원지
2005년 <포춘>지 선정, 세계 기업순위 5위 차지
50년간 연속 흑자 기록 (근래 3년간, 10조원 흑자 기록)
`루디스 사’로부터 AAA 획득
국제사회에서 신뢰받는 기업
현지화를 통한 각국의 경제, 사회발전 공헌
환경친화적인 기업활동
끊임없는 연구개발로 최상의 상품과 서비스 제공
개인의 창조력과 팀웍을 중시하는 기업풍토 조성
글로벌 시대에 맞는 혁신적 경영
안정적인 성장과 공존공영 실현
<탈 상식적인 도요타의 생산방식>
-팔리지 않는 물건을 팔린다고 생각해서 만드는 것 때문에 낭비가 발생한다.
① 머리로는 이해하면서도 좀처럼 실천하지 못한다.
② 위에서 아래까지 이어지는 완벽한 변화추구
③ 토요타의 생산 방식은 당연한 일의 실천일 뿐
<설비의존이 아닌 인간의존>
- 인간과 기계의 공존과 인간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인간의 지혜를 훌륭히 이끌어 낸다.
<사람을 소중히 함>
- 개개인의 일하는 보람을 증진시키며 단순한 친절함에서 조직문화가 멈추지 않게 한다.
창의적인 연구는 문득 스치는 생각이 아니라, 과학이며, 끈기만 있다면 누구든 할 수 있는 일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도요타 성공신화
  • >목 차Ⅰ. TOYOTA1. 회사개요2. 도요타 광고3. 창립자4. 회사연혁5. 대표적 생산차량6. 사업내용7. 기업성과Ⅱ. 도요타 생산방식1. TPS란?2. TPS의 탄생 배경3. TPS 경영의 구성4. 도요타 생산방식의 전제조건5. 낭비제거6. 안돈방식7. 성공사례8. TPS 경영의 특징Ⅲ. 도요타마케팅1. 일본에서의 도요타 2. 일본성공을 바탕으로 미국진출3. 미국진출 도요타4. 도요타이 글로벌 진출 전략Ⅳ. LEXUS1. 소개2. 미국 사업 진출 전략3. 미국

  • [경영조직] 도요타 TOYOTA와 JAL의 추락과 해결방안
  • 경영수치를 당하면서 어느 정도 예견되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중 TOYOTA는 1937년 설립 이후 현재 26개국, 51곳에서 자동차 생산을 맡고 있으며, 현재 170개국에 수출을 하고 있다. 2003년에는 Ford를 제치고 자동차 업계 2위로 성장하였으며, 2006년에는 GM까지 제치면서 1위를 차지 해 버렸다. 그 동안 많은 기업들이 TOYOTA의 내•외부적 환경변화에 대한 처신, 조직개혁 그리고 기업전략을 벤치마킹 하였지만 수많은 실패를 겪었다. 하지만 현재 TOYOTA는 3년 6

  • [마케팅]마케팅사례 모음집
  • 도요타 캄리 벤츠 C-230운전석 **** **** ****조수석 **** ***** ****앞 **** *** ***뒤 ***** *** **** * Feeling(Driving Quality)최고 승차감과 정숙성은 해외 명차 수준이며 극저속 밸브 S/ABS로 차량의 미세한 움직임을 콘트롤할 수 있다.* Convenience (편의성)고급 편의사양 적용으로 편의성이 향상되었다. 편의 사양으로는 EPS, 파워 & 틸트 스티어링, 오디오리모콘, 스위치 시트백 포캣, 무선도어 잠금장치 및 도넌벙지 시스템등이 있다.가격전략 현대자동차는 더 이상 싸

  • [조직론]삼성SDI/유한킴벌리/GM(제너럴모터스)/GE(제너럴일렉트릭)/Hallmark(홀마크)의 경영혁신사례 분석
  • 경영혁신사례1. 도입배경2. 특징3. 제도의 종합적 효과 1) 긍정적 효과2) 단기적 극복과제4. 사내 도입 유형 효과 5. 도입 시의 고려사항(Change Management)Ⅲ. GM(제너럴모터스)의 경영혁신사례1. 포디즘의 극복2. 역사적 개관3. 경영철학과 조직원리4. 고용 및 임금체계 Ⅳ. GE(제너럴일렉트릭)의 경영혁신사례1. 변화의 필요성을 인식하여 획기적 변신전략 추구2. 경영혁신을 이끌고 나갈 주도세력연대 형성3. 세계최강의 경쟁력을 가진 기업이 되겠다

  • [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
  • 사례1 : 데이콤(자사의 경영자원이 국제적으로 이전가능한가의 문제)종합정보통신업체인 데이콤과 미국 통신 소프트웨어의 최강자인 노벨 사가 멀티미디어 서비스 분야에서 전략적인 제휴 관계를 맺게 되었다. 데이콤은 첨단 네트워크 소프트웨어 기술을 갖고 있는 미국의 노벨 사와 사업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향후 전략적 관계로 협력관계를 확대하는 협력 각서를 체결할 예정이다. 두 회사는 협력 각서를 통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