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닌텐도DS의 국내시장진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경쟁사분석
3. SWOT분석
4. STP분석
5. 4P분석
6. 한국시장 진출전략
7. 향후 전략
본문내용
회 사 명 : Nintendo Co., Ltd.
대표이사 : 이와타 사토루
사업내용 : 가정용 레저기기 조·판매
창업일자 : 1889년 9월 23일
설립일자 : 1947년 11월 20일
과거 SEGA와 게임 시장을 양분
1994년 SONY의 PlayStation 출시로 인해 계속된 시장 실패
`닌텐도 DS’와 ‘Wii’의 출시로 게임 시장에서 1위 자리를 탈환
휴대게임 시장의 확대 전망
어린이와 여성 유저들의 증가
개인의 여가 시간 증가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색상
더블스크린, 터치스크린, 음성인식 기술
완벽한 한글화 소프트웨어
작고 가벼운 사이즈
(세로: 73.9mm, 가로: 133mm ,중량: 약218g)
무선 통신 기능
장동건 – 연령, 성별에 상관없이 폭넓은 대중에게 인기가 있음
이나영 - 친근한 이미지로 연령과 성별에 관계없이 선호하는 인물
박수홍, 차태현 - 친분이 두터운 차태현과 박수홍을 마리오 카트DS의 캠페인 모델로 선정 ⇒ 친한 두 사람이 실제로 마리오 카트DS 대전을 즐기는 모습을 통해 제품 특징 잘 전달
‘One Source – Multi Use’ 전략
하나의 콘텐츠를 다양한 방식으로 판매
제품의 철저한 현지화
게임소프트 진출국가 언어로 번역
진출 국가의 유명 연예인 CF
한국 – 송혜교, 이나영, 장동건, 차태현, 박수홍
일본 – 아오이 유우 ,마츠다 나나코
미국 – 니콜 키드먼
참고문헌
www.nintendo.co.kr
www.playstation.co.kr
www.gamedonga.co.kr
21세기를 위한 전략 경영 - 조동성 (서울대학교 경영대학 교수)
`글로벌 브랜드 TOP 100’ 중, 브랜드 가치 회복에 성공한 IT 기업 마케팅 성공 전략 <브랜드 가치 순위에서 재기에 성공한 닌텐도, 휴렛패커드> - 김경미, 댈러스무역관
게임기 전쟁(The Console War) - 유형오 , 이준혁
나이키의 상대는 닌텐도다 - 정재윤, 마젤란
닌텐도를 통해 본 게임 캐릭터 비즈니스 성공전략 4가지 - 곽은경(캐릭터파크 대표)
닌텐도의 발전경과와 향후생존전략 - 김정제
재미의 비즈니스 (경제학으로 본 게임 산업) - 허준석
73인의 유쾌한 역발상 (성공하는 사람들의 청개구리 발상법) - 구츠와다 타카후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닌텐도 기업소개 현시점의닌텐도 닌텐도가가야할길 닌텐도게임시장 게임시장
  • 닌텐도1주요 소비자층인 청소년이 SNS로 발길을 돌림전용 게임기로 게임을 즐길 시간이 줄어드는 추세과거에는 조작이 쉬운게임을 통해 유저층 확보이러한 유저들이 스마트폰이나태블릿 pc등으로 게임을 쉽게접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시장으로 이동닌텐도 3DS 판매 부진의 원인모바일 게임 시장의 강세현 시점의 닌텐도1닌텐도가 가야할 길2서브 파티기업과관계 개선새로운 개발팀부서화아시아시장 개척모바일 게임시장 진출닌텐도

  • [국제경영] 장난감 사업군에서의 닌텐도와 레고 비교 분석과 앞으로 레고의 전략방향
  • 닌텐도와 대립하였으나 모두 시장에서 닌텐도에 지고 말았다.) 이러한 소프트웨어 중심의 전략으로 게임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행사하던 닌텐도는 ms와 sony의 게임시장 진출로 인해 위기를 맞게 된다. 플레이스테이션(PS)이 1억대 넘는 판매고를 올리는 동안, 뒤늦게 출시된 ‘닌텐도64′는 PS의 3분의 1에 불과한 판매고로 체면을 구겼다. 회심작으로 꺼내든 ‘게임큐브’는 그보다 추락한 2100만여대 판매에 그치며 게임기 시장 2위 자리마저 마이크로소프

  • 닌텐도마케팅전략,닌텐도경영분석,닌텐도미국진출,비디오게임마케팅전략,비디오게임
  • 닌텐도의 경영기획 실장으로 영입2001년 128비트 가정용 게임기 게임큐브가 발매되어 전 세계적으로 2,147만 대가 판매되 었지만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에 밀려서 게임기 시장에서 3위로 추락2002년 야마우치 히로시가 회장직에서 물러나 명예회장이 되고, 경영기획 실장이었던 42 세의 이와타 사토루가 사장에 취임2003년 게임산업 진출 후 최초로 분기 적자를 기록2004년 휴대용 게임기 닌텐도 DS가 발매되어 4년 3개월 만에 1억 대 이상 판매2006년 가

  • [마케팅] 게임산업에 대한 연구 - 온라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 국내 기업 전략-391. 엔씨소프트-39가. 엔씨소프트는 한국의 역사-39나. 리니지41다. 거대시장 중국에 진출 발판 구축-42라. 중국시장에서의 성공요인 및 시사점-42마. NC Soft SWOT분석-43바. 향후의 발전 방향43사. 인재중심경영

  • [경영전략] 닌텐도와 소니의 경영전략
  • 한국시장 마케팅과 현상황2007.10.22 management strategy Choi Mi JungNDSL성공게임인구확대국내 진입세계 진출마케팅전략2007.10.22 management strategy Choi Mi Jung누구나 할 수 있는 게임니콜키드먼장동건이나영★★ 하이퍼링크 걸려있음!! 마우스를 클릭하세요!!닌텐도가 나아갈 길2007.10.22 management strategy Choi Mi Jung특정 segment에 집중적인 시장공략여성, 중년층을 대상서드파티 확보게임 인구의 확대감사합니다 ^ ^NINTENDO 2007.10.22 management strategy Choi Mi Jung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