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3M의 기업문화와 지식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14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3M 회사소개
2. 3M 기업문화
3. 3M 학습조직시스템
4. 전사적인 포트폴리오 관리
5. 성공요소
6. 성과 및 결론
- 본문내용
-
① 아이디어를 죽이지 말라
이해할 수 있는 아이디어는 평범이라는 벽을 넘지 못하고 성공 가능성이 희박.
오히려 기상천외한 아이디어가 성공한다는 점을 경험을 통해 알게 됨.
② 창조와 혁신의 세계를 넓혀가는 15% 규칙
기술직 사원은 자신의 노동 시간 중 15%를 자신의 일과와 무관한 개인적으로 흥미를 가지고 있는 것이나 꿈을 키워가는데 사용해도 좋다는 불문율이 있음.
③ 벤쳐를 육성하는 풍토
조직의 비대화로 인한 경직화를 피하고, 벤쳐 육성이 용이하도록 유연한 사업 운영이 이루어져야 한다는 전략
연구원에게 창조적인 연구나 아이디어 개발에 관련된 시간을 배려하기 위해 ’15% 규칙’을 제정하여 운영.
상급자의 제한을 받지 않고 1주일에 1일간 연구원들이 자유롭게 시간 이용.
개인의 능력개발은 물론 회사의 신제품 개발에도 결정적인 역할을 함.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포스트 잇’을 들 수 있음.
3M 내에서는, ‘중요 상품은 15%의 시간에, 중요하지 않은 상품은 업무시간에 개발되었음’ 이라는 유머까지 존재함.
각 사업부에서 경쟁적 위치의 향상이나 판매 또는 이익의 성장을 위해 달성해야 될 업무를 파악.
이를 신제품 개발의 과제로 등록하는 프로그램.
최고 경영층은 사업부마다 신제품 개발에 관심을 갖고 노력하도록 독려하는 역할을 수행
Who: 상품을 구매하고 사용하는 사람과 대화.
What: 근본적으로 고객이 요구하는 것을 파악해야 함.
When: 상품개발이 된 처음부터 지속적으로 수행.
Where: 고객이 있는 장소에 직접 찾아가서 그들이 무엇을 어떻게 하는지를 묻고 보아야 함.
Why: 새로운 상품개발의 성공을 위해서 시행해야 함.
How: 여러 가지 기능 및 분야의 사람들이 참여하여 조사 (영업, 기술, 기획 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분석] 경영 전략(농심)
- [경영전략] 5-Forces Model 이론을 바탕으로 한 농심 분석
- 페이스북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페이스북 미래전략수립
- 워커힐호텔 경영사례및 마케팅전략
- [호텔경영론] 워커힐호텔의 마케팅과 경영전략
- [인사행정][인사][행정][실적주의][엽관주의]인사행정의 특징, 인사행정의 실적주의, 인사행정의 엽관주의, 인사행정의 정실주의, 인사행정의 인사관리, 인사행정의 능력발전, 향후 인사행정의 내실화 방안 분석
- [국제경영] 마텔(Mattel)의 성공전략 분석
- [경상, 경영전략, 경영, 장세진] 경영전략 요약, 저자 장세진
- 한국 기업의 해외 프랜차이즈 사례
- [기업윤리] 회계윤리의 개념 및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