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넥슨의 해외시장진출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산업구조분석
3. 시장환경분석
4. SWOT분석
5. 해외진출현황
6. 해외진출 실패사례
7. 해외진출 실패요인
8. 해외진출 성공사례
9. 해외진출 성공요인
10. 최신경영전략
11. 향후 전망
본문내용
1998년‘바람의 나라(현지명 Nexus)’ 미국 상용화
1999년 일본 현지법인 설립 일본어판 ‘바람의 나라(현지명 風の 王國)’ 발표
2000년 싱가포르판 ‘어둠의 전설(현지명 Dark Age)’ 발표
『동경 게임쇼 2000가을』독립부스로 참가
2001년 인도네시아어판 ‘바람의 나라(현지명 Nexia)’ 발표
대만 중국어 번체버전의 ‘아스가르드(현지명 神之領域)’ 발표
2002년 상하이 성대네트워킹(SHANDA) ‘비엔비’ 중국 오픈베타서비스 시작
2003년 ‘메이플 스토리’ 중국 ISBN 획득, 현지시장 본격 서비스
2004년 ‘비엔비’ 한․중 대전 양국 대표 선발, ‘한중게임 문화 축제’ 개최
‘마비노기’ 중국 차이나조이 ‘최고 Q반 온라인게임’ 수상
2006년 카트라이더 중국 동시접속자수 70만 돌파
소비자의 선택의 폭이 매우 넓음
게임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높음
강한 구전효과를 가지고 있음
최초 온라인 게임개발 기업으로
많은 매니아층 보유
다양한 게임 컨텐츠
온라인 게임의 핵심기술 보유
인터넷이용자의 10%인 450만명 온라인게임 유료 이용
콘솔, PC게임의 낮은 채산성 → 온라인게임 우위
불법복제의 어려움 → 온라인 게임의 큰 부가가치
참고문헌
넥슨홈페이지 www.nexon.com
블리자드 홈페이지 www.blizzard.co.kr
한국소프트웨어 진흥원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KESA)
NC소프트 IR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넥슨 NEXON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넥슨 SWOT분석과 기업소개 / 넥슨 향후방향 제시
  • 넥슨 NEXON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향후방향 제시@목차1. 넥슨 NEXON 기업소개2. 코로나 이후 기업현황분석3. 넥슨 SWOT분석(1) Strength (강점)(2) Weakness (약점)(3) Oppertunity (기회)(4) Threat (위협)4. 넥슨 경영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1) 고객만족경영(2) 사회공헌활동 (CSR전략)(3) 틈새시장 공략(4) 차별화 전략(5) 해외진출 성공전략- 중국진출 전략- 일본진출전략(6) 콜라보레이션 전략(7) 광고전략5. 넥슨의 향후방향 제시1. 넥슨 NEXON 기업

  • [국제경영] 넥슨의 성공, 실패사례
  • 진출을 하였다. 이처럼 다양한 나라에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는 넥슨의 성공・실패사례를 통해 이 보고서 에서는 기업의 국제경영의 중요성과 필요성, 나아가 기업의 해외진출 시 선행되어야 할 조사나 연구 등을 알아보고자 했다. 최종적으로는 현재 기업들의 해외진출의 성공을 좌우하는 요소들을 살펴보고 해외 시장의 성공전략을 탐색하고자 하였다.Ⅱ.본 론1. 주요 연혁(주)넥슨(www.nexon.co.kr)은 국내 최초의 머그게임인 ‘바람의 나라’로 온라인

  • NEXON 넥슨 국제경영 전략분석과 넥슨 기업분석및 넥슨 새로운 전략제안 레포트
  • 경영노하우와 우수한 인력을 바탕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서고 있다. 특히 시장규모면에서 다른 시장에 비해 압도적인 중국과 게임산업이 이미 활발하게 발전되어있는 일본, 초고속인터넷등 게임에 대한 인프라가 잘 갖춰져 있는 북미 및 유럽시장에 집중적으로 진출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대형 게임 기업 중 가장 큰 자본과 규모를 보유하고 있는 “넥슨”의 국내환경위험에 따른 대응 방식과 현재 진출하고 있는 해외시장의 환경 또 그 전략에 대

  • [마케팅전략] 넥슨(nexon)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 NEXON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1 】회 사 소 개【 2 】환 경 분 석▷ 트랜드 분석▷ 시장 규모 분석▷ 경쟁사 분석【 3 】마 케 팅 분 석< 4P 전략 >< STP 전략 >< SWOT 분석 >【 4 】성 과 분 석1. 넥슨,`국내게임 선두업체 2. 넥슨의 경영 성적표3. 해외 진출 성과【 5 】향 후 전 략I. 단 기 전 략II. 중장기 전략《 NEXON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 》【 1 】회 사 소 개- 넥슨 소개 - 넥슨은 188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

  • 넥슨의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회사소개, SWOT , 4P, 5C, 마케팅 전략, STP]
  • 넥슨(NEXON) 마케팅전략성공사례 분석목 차【 1 】회 사 소 개【 2 】환 경 분 석▷ 트랜드 분석▷ 시장 규모 분석▷ 경쟁사 분석【 3 】마 케 팅 분 석▷ 4P 전략▷ STP 전략▷ SWOT 분석【 4 】성 과 분 석1. 넥슨,`국내게임 선두업체 2. 넥슨의 경영 성적표3. 해외 진출 성과【 5 】향 후 전 략I. 단 기 전 략II. 중장기 전략【 1 】회 사 소 개- 넥슨 소개 - 넥슨은 1886년 세계 최초의 그래픽 온라인 게임 ‘바람의 나라’를 상용화한 이래 국내 최고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