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네슬레 국제경영 전략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5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3. 해외시장 진출배경
4. 해외시장 진출전략
5. 한국시장 진출전략
6. 문제점과 개선방안
7. 성공요인분석
8. 결론
본문내용
국가: 스위스 베베
업종: 식품업
설립자: 찰스.A페이지, 조지 페이지, 앙리 네슬레
설립일: 1876년
본사: 베베
한국지사: 한국 네슬레㈜
슬로건: Wherever Whenever However
순이익: 66억 8천만 프랑 (39억 1천만 달러)
현재 CEO: 피터 브라벡
자산규모: 유럽 8위, 전 세계적으로 31위
시장 점유율: 유럽 36.6%, 미대륙 25.9%, 아시아 18.2%,
오세아니아 15.5%, 아프리카 18.2% (식품 이외의 제품 16.0%)
네슬레는 어디서나 언제나 어떤 식으로든 소비자를 찾아간다는 의미로서
네슬레의 전략을 한마디로 요약해 준다고 할 수 있다.
네슬레 제품은 시간, 장소, 방법을 불문하고 소비자에게 전달 될 수 있어야 한다는 의미다.
마우어 회장 : “세계경영 전략의 핵심은 현지화”
세계 각국 경영진들에게 독립적 권한과 책임부여
해외직접투자시 인수합병 함으로써 운영중인 생산설비, 유통망 등을 이용하여 신속한 시장진입과 철저한 현지화 가능
140여년 간 수많은 인수합병을 거치며 쌓인 노하우와 높은 수준의 경영관리기술을 이용하여 인수합병의 높은 위험부담을 제거
정보의 공유, 책임 및 권한의 할당 그리고 자회사들간의 긴밀한 협조체제를 강조하는 조정능력을 강화
불필요한 150개 공장 폐쇄 후 생산 공장들을 통합하여 40억 스위스프랑 절감
국내 기업과의 제휴를 강화해, 약점인 유통망 부족을 보완할 계획
참고문헌
www.nestle.com
www.nestle.co.kr
www.markway.co.kr
www.chosun.com
www.joins.com
www.mk.co.kr
www.naeway.co.kr
stock.ked.co.kr
세계 500대 브랜드 사전 - 토리 차르토프스키, 박희라 역, 더난출판, 2006
세계 최대 식품 기업으로 성장한 네슬레 - 이은엽, emars, 2005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한국시장, 커피브랜드에 포커스된 자료입니다
  • inheel***
    (2009.05.21 03:24:3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개괄적인 짜임새와 틀을 잡는데 많이 도움됐어요 ^ ^
  • seafa***
    (2008.05.12 01:26:57)
회원 추천자료
  • 현대자동차의 국제경영
  • 성공을 거두다가 판매실적이 주춤한 상황에서 약점을 보완하고 국제적인 인지도를 굳혔으며 최근에 현재 미국 앨리바마주에 현지공장 설립에도 착수하였다. 북미 경기회복이라는 시장 기회요인과 현지판매전략인 시장진출전략, 독자모델 개발 등의 3가지 요인이 북미시장에서의 북미 시장에서의 선전을 기반이라 할 수 있겠다. 현대자동차의 기업분석과 경영환경 분석을 시작으로, 캐나다와 미국의 국제시장 진출 사례와 성공요인을 살펴보고, 현대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
  • 기업의 국제화 성공사례 실패사례1.사례에서 얻는 시사점첫째로, 자사의 역량을 감안한 최적의 글로벌 경영모델을 구축해야 한다. 글로벌 경영전략 수립의 첫 단계로, 자사가 속한 산업의 환경과 자체 역량을 면밀히 파악하여, 진출하고자 하는 해당 지역, 국가에 어떤 형태로 접근하는 것이 가장 효과적인지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느꼈다. 글로벌 경영모델의 종류로는 수출, 라이센싱, 프렌차이즈 시스템, OEM, Joint Venture, 완전소유 자회사, 다국적

  • [글로벌경영]글로벌기업의 현지화 전략
  • 네슬레 64. 유니레버 8Ⅲ. 결론 .10Ⅰ. 서론현지화전략의 목적과 필요성 우리는 급변하는 세계경제 환경변화에 맞추어 해외로 진출하고 있는 한국기업의 현지경영전략을 분석하였다. 세계경제가 국경없는 지구촌경제로 통합됨에 따라 성공적인 현지경영활동이 기업의 성공여부를 결정짓는 핵심요인이 되고 있다.우선 기업의 국제화란 기업

  • [국제경영]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과 사례
  • 전략1. 핵심역량의 해외이전※ 사례1 : 데이콤2. 가치사슬의 세계적인 배치※ 사례 2 : IBM 3. 진입시장의 선택 4. 진입방법의 선택※ 사례3 : 인수합병, 합작투자로 세계시장을 주름잡은 보다폰(Vodafone)5. 다국적기업의 유형※사례 4 : 필립모리스의 현지화와 관리※사례 5 기업문화와 현지화성공 -다국적기업 3M※사례6 : 환경 사회적 친화로 현지화에 성공-LEVIS ※사례 7 : 국적을 초월한 경영의 국제화 네슬레Ⅳ. 결론 < 참 고 문 헌 >Ⅰ. 서론글

  • [인적자원관리] 네슬레 사례
  • 인적자원관리‘Chapter 5 : Lateral Coordination at Nestle’차 례1. 네슬레 case 완역 2. Case 요약3. 네슬레 社 소개4. 네슬레 성공요인5. 네슬레 글로벌 전략6. 네슬레 최근근황7. 시사점1. 네슬레 case 완역 2000년 4월, 80개가 넘는 나라에서 250,000명의 직원들과 500개에 가까운 공장을 가진 세계에서 가장 큰 식품음료기업 네슬레는 30억 달러의 IT사업을 시작했다. The Global Business Excellence (GLOBE) 글로벌 사업 우수 프로그램은 느슨해진 “독립적인 시장의 연맹”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