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코카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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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기업 소개

1. 탄생배경
2. 기업연혁
3. 경영이념
4. 코카콜라 조직 구조


Ⅱ. 코카콜라의 마케팅 전략 분석

1. STP 분석
2. 4P 분석

Ⅲ. 코카콜라의 마케팅 활동

1. 스펜서체 로고
2. 컨투어 병
3. 캐릭터 마케팅

Ⅳ. 코카콜라의 성공 비결

1. 일관성있는 표준화 전략
2. 끊임없는 혁신적 전략
3. 현지화 전략

Ⅴ. SWOT 전략


Ⅵ. 코카콜라와 펩시콜라
1. D/B(Data Base)를 통한 마케팅
2.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시스템
3. 다양한 광고 형태


◎ 참고 문헌




본문내용
Ⅰ기업 소개.

1.탄생 배경.
코카 콜라 사는 세계 최대 청량음료 회사로서 전 세계 청량음료 시장의 제조 및 마케팅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견지하고 있다. 세계적으로 가장 잘 알려진 음료인 코카콜라를 비롯 코카콜라 라이트(또는 다이어트 코크), 환타, 스프라이트 등 세계 5대 청량음료 중 4가지와 킨 사이다를 생산하고 있으며, 세계 최대 유통망을 통해 전 세계 약 200여 국가의 소비자들이 하루 약 10억 잔 이상의 코카콜라사 제품을 마시고 있다. 코카콜라는 1886년 미국 남부의 초원 지대인 조지아 주 애틀랜타에서 태어났다. 새로운 약이나 음료 만들기를 매우 좋아하던 약제사, 존 S. 펨버튼 박사가 어느 날 맛이 독특하고 향기로운 시럽을 만들었는데, 이것이 코카콜라 탄생의 기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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