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er, Park, Bay, Caribbean, 워터파크, 캐리비안] 캐러비안 베이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선정동기 및 유형

2. 캐리비안 베이 소개

3. 마케팅 분석

4. 기술 통계

5. 앞으로의 발전방향

6. 참고 문헌
본문내용
Caribbean Bay┃캐리비안 베이 소개

Water Park?
Water Park란, 놀이공원(Amusement Park)의 개념에 물(Water)이라는
주제(Theme)를 부여하여 인공파도 , 인공백사장 , 유수풀 (Lazy River),
워터슬라이드(Water Slide)등의 물놀이 시설을 도입한, 보다 새로운 형태의
레져공간을 의미한다.

Caribbean Bay?

1996년 개방한 국내 Water Park로서 날씨에 관계 없이 사계절 내내 즐길 수 있는 파도풀,
실내/실외를 자유로이 넘나드는 세계 최장의 유수풀, 그리고 모험과 스릴을 극대화한 최첨단의
각종 슬라이드에 이르기까지 현재 국내에 있는 워터파크 중에서는 가장 인기 있고 다양한
어트렉션을 가지고 있으며, 수용 한계인원이 국내 워터파크 내에서는 최고라고 할 수 있다

Caribbean Bay┃앞으로의 발전 방향

- 국민소득향상 → 고급화/다양화
- Well-Being 흐름에 맞추어 환경지향적인 테마파크
- 관광/레저 산업에 대한 관심 확대 → 테마파크 활성화
참고문헌
- 캐리비안 베이 : http://www.everland.com/CaribbeanAction.do
- 에버랜드 : http://www.everland.com/
- ‘네이버 ’ 에버랜드 카페 : http://cafe.naver.com/everland3355.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
캐리비안 베이 TV 홍보 동영상 : http://blog.naver.com/orangesh1?Redirect=Log&logNo=80024990570&vid=1000460103
- Water Park란? http://blog.naver.com/nanugi2?Redirect=Log&logNo=120013376961
- 조선일보 (2006-07-18) 테마파크 운영 노하우 에버랜드 中에 수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에버랜드 마케팅 사례 에버랜드 기업분석 에버랜드 회사소개 에버랜드 회사연혁
  • 캐리비안 베이 신설, 자동차 전용경기장인 스피드 웨이 등을 갖춤으로써 복합 리조트 타운으로 변모했다. 40여 개의 최신 어트랙션과 세계 유일의 복합 야생 사파리월드, 1985년 장미축제를 시발점으로 한 사계절 꽃축제, 국내최초 최장의 스노우 버스터을 갖춘「페스티발 월드」와 세계 최고의 실내․ 외 워터 파크「캐리비안 베이, 그리고「에버 랜드 스피드 웨이」등 3개의 Park를 갖추었다.◆페스티발 월드 (365일 축제의 나라)-놀이, 쇼핑, 다양한 축

  • 에버랜드 서비스 마케팅 사례 분석
  • 마케팅을 중점으로 살펴보고자 한다.Ⅱ. 에버랜드 서비스마케팅 분석1. 기업소개에버랜드는 1976년 개장한 이래 70년대의 ’사파리 월드’, 80년대의 ‘눈썰매장’, 90년대의 ‘캐리비안 베이’와 더불어 2005년 오픈한 세계 최초의 이솝테마 파크 이솝빌리지까지 차별화 된 엔터테인먼트와 가족, 연인과 함께 하는 특별한 축제를 통해 국내 테마 파크의 수준을 선도하고 있다. 또한 먼저 다가가서 즐거움을 공유하고 배가시키는 종합 연출 서비스와 리

  •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 워터파크 : 캐리비안베이- 고객만족주의+고객감동주의+고객흥분 주의 : 고객을 배려하는 마음- win-win전략(내부고객만족주의-종업원 만족주의) : 종업원 시상제도를 통한 업무의 효율성 및 적극성 유발- 뛰어난 조직력과 탄탄한 자금력- 넓은 부지이용으로 인한 타 회사간 경쟁우위 야기 시킴(2) Weakness- 비싼 이용요금- 교통, 입지면 에서 타 회사에 비해 불리- 숙박시설 미비로 인한 고객 불편 야기 → 호텔설립의 요구- 패키지 상품의 부족 다양화에

  • [마케팅전략] 새로운 테마파크의 마케팅 경쟁 전략
  • *The List*서론. 과제 Theme 본론1. 1. 테마파크 이론 2. 마케팅 경쟁 전략 및 환경 분석, 기법에 대한 이론 3. 경쟁자 분석1) 에버랜드2) 롯데월드3) 경쟁자와 비교한 Olympos Mt의 SWOT 분석본론2.1. Olympos Mt 개요 및 소개 1) 전체테마 2) 캐릭터 3) 로고송 4) 위치 및 교통시설 5) 시설 및 부대시설2. SWOT 분석3. 내부환경 분석 4. 경쟁전략- 차별화 전략5. Service 8P’s를 이용한 경쟁우위 방안서론.과제 Theme테마파크의 마케팅 경쟁 전략 부재: Olympos Mt의 마케팅 경쟁

  • [관광사업개론] 삼성에버랜드 경영사례분석
  • 워터파크「캐리비안 베이 」,그리고 「스피드웨이」 등 3개의 Park를 갖춘 에버랜드는 남녀노소, 가족과 연인 모두에게 늘 새로움과 즐거움 그리고 행복을 안겨주는 놀이문화의 대명사로서 자리매김 하였다.한편 에버랜드는 1997년에는 연간 입장객 912만 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면서 디즈니 사단에 이어 세계 7위의 테마파크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으며,3년 연속 세계 최고의 입장객 증가율이라는 놀라운 성과로 세계 레저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불러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