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시설, 교육투자, 연구개발활동, 운영진, 전략적] 운영 관리와 물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3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 시설의 위치
□ 해외시설의 전략적 역할
□ 연구개발활동
□ 생산능력과 공장크기 결정요소
□ 가치사슬 분석
□ 글로벌소싱/아웃소싱
- 본문내용
-
해외시설의 전략적 역할
해외 시설을 발전시키기 위한 경영진의 전략
1. 회사의 글로벌 네트워크 내의 시설의 전략적 역할을 주기적으로 검토
2. 설비와 기술 교육투자, 품질강조, 구매 및 운송 촉진을 위한 해외 시설의 경쟁력 향상
3. 기술, 재무, 인사의 적절한 결합으로 세계 수준의 공장을 만들 수 있도록 함
4. 전문적 기술을 가진 운영진 배치
5. 지속적인 참여로 해외 운영을 최대한 활용
연구개발활동
R&D 활동 분산의 주 추진력
1. 경쟁 압력으로 인해 지식, 전문가, 기술을 경쟁자가 점유 하기전에 먼저 확보해야 할 필요성 증대
2. 통신과 정보기술의 발달로 R&D 부서가 지리적으로 분산된 위치에서 프로젝트를 수행한 후 결과를 통합
3. 해외에서의 생산과 영업의 증가
4. 자유화, 특히 외국 참여 관련 자유화
5. 잠재적 관련 지식의 출저로 인해 회사는 더 많은 장소에 진출 및 새로운 지식에 접근
6. 현지 국가에 대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으로 연구 시설을 유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 소규모 분식집 창업 비용과 추정손익 계산
- 손익분기점과 추정손익 계산하기(사업계획서작성시 필요사항)
- Essay_경영학콘서트
- [국제경영] Caterpillar와 Komatsu의 경영사례 분석
- [마케팅] 스타벅스의 3C, STP, SWOT, 4P 분석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전략경영론 - 스타벅스커피
- GS 홈쇼핑의 디지털 패러다임 변화에 따른 마케팅 전략 분석
- 토스 toss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토스 toss 서비스분석과 경쟁분석 및 토스 향후전략 제시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