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쏘나타, 현대차, 후원, FIFA, 중형차, 축구대회] 쏘나타 마케팅기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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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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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사 소개

환경 분석

대표적 마케팅 기법

쏘나타차량에 대한 설명
본문내용
SWOT분석

강점
- 가격 대비 높은 품질 경쟁력
- 내수시장 독과점
- 임금대비 우수한 인력
- 건실한 재무구조와 이익창출력


약점
- 통제못하는 강성노조
- 선두업체와 기술격차
- 해외시장용 전략차종 부재
- 벗기 어려운 싼 차 이미지
- 취약한 지배구조


기회
- 소비자들의 구매력 회복
- 중형차에 대한 고객 욕구 다양화
- 중형차 구매계층 확대

위협
- 자동차 수입규제 완화로 인한 외제차와의 경쟁
- 원유의 가격상승으로 인한 자동차 유지비 증가
- 환율하락


스포츠 마케팅
현대자동차, 세계여자청소년 축구대회 공식 후원

현대자동차는 지난 19일부터 다음 달 3일까지 러시아에서 열리는 제3회 국제축구연맹(FIFA) 세계 여자 청소년 축구대회를 공식 후원한다고 20일 밝혔다.

자동차부문 독점 후원사인 현대차는 대회 기간 중 제프 플래터 FIFA 회장 등 VIP 의전을 위한 에쿠스를 비롯 대회 운영용으로 쓰이는 그랜저 쏘나타 트라제 스타렉스 등 70대를 지원하고 경기장 안팎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현대차는 후원 차량에 현대차 로고와 대회 공식 엠블럼이 새겨진 스티커를 부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기로 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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