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관광학] 2008베이징 올림픽은 중국여행업에 대한 영향 및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2001년7월, 베이징은 2008년 제29회 하계올림픽게임 개최권을 성공적으로 취득했다.
한편으로 보면 이것은 세계 각국에 중국이 여러해 동안 개혁개방의 성과를 인정하는 것과 중국에 대한 믿음을 쌓은 것이다. 다른한 편으로 보면 이것은 세계가 중국에 크게 발전해 나갈 기회를 준 것이다. 그러므로 본문은 주로 비교와 분석의 방법을 통해 2008년 올림픽이 베이징 여행업에 수는 영향을 예측하겠다.
목차
목 차

Ⅰ. 1.서 론 3
Ⅱ. 2. 스페인바로셀로나올림픽하고 오스트레일리아시드니 올림픽은 주최국에 여행업의 영향 분석 3
2.1 1992스페인바로셀로나올림픽 3
2.2 2000年오스트레일리아시드니 올림픽 4

Ⅲ. 3. 2008올림픽게임은 우리 나라 여행업에 대한 영향 및 분석 4
3.1 여객 수량의 대량 증가하는 것 4
3.1.1 여객의 구성 4
3.1.2 여객수량의 통계 5
3.2. 여행업외화수입 대폭 증가하다 6
3.2.1 중국2008년국제여행수입예측 6
3.3 2008년 올림픽에서 여행설비건설은 여행업의 발전에 문질적인 보장을 제공할 것이다. 7
3.4 올림픽 개최도시 발탁과 개최국의 국제 관계 및 지명도 8
3.5.1.북경의 인문(인류의 문화)실정 깊이 8
3.5.2 문화는 해외여행객을 끌어들이는 중요한 요인이다. 9
3.6 관광산업 의식의 발전
Ⅳ. 결론 9
4.1 중국 관광업은 2008년 올림픽에서 반드시 큰 이익을 얻을 것이다. 9
4.2 2008년 북경올림픽을 이용한 체육관광업의 발전 9

▶ 참고문헌 10
본문내용
1. 서른
여행흡인물은 장소흡인물과 시간흡인물을 나눈다. 그리고 대형 행사는 이제 날아갈속록 각지의 관광업을 발전시키고 관광경제를 촉진시키는 중요한 방식이다. 개최한 행사활동은 대중 어론의 보도를 통해서 관광목적지의 지명도와 인지도를 높일 수 있도록 하고 관광매력 과 뚜렷한 도시이미지을 늘릴 수 있도록 한다. 그러므로 사건 여행활동은 여행지에 대해서 깊은 경제적인 의미와 사회적인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효관씨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은 우리 나라 관광업수준이 세계의 선두적 위치를 점차 따라잡고 있는 천재일우의 기회이고 베이징 관광업에 거대한 상업적 기회를 가져오는 것일뿐만 아니라 전국적인 관광업발전에 매우 저극적인 촉진작용이라고 생각한다. 우한 이공대학 체육부 이용씨와 호남 광지 국제여행사 노악평씨는“우리나라는 체육관광업이 강장 큰 시장를 가지고 있다.2008년 베이징 올림픽은 체육관광발전에 거대한 발동기이다. 특히 우리나라 체육관광발전은 기초 성장 단계에 있다. 그러므로 이번은 얻기 힘든 좋은 기회라고 말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한다. 냥인군씨는 올림픽이 국가 지명도, 관광 기초 시설, 출입국 여객 용납량 ,관광 외회업 수입 등 몇 개 분야에 중국의 여행업에 대단한 영향력을 일으키기 시작하다고 생각한다. 말악량씨는“ 베이징 올림픽 유치 성공은 중국의 여행업을 한 단계를 올릴 수 있는 중요한 계기이며 그리고 중국영행업의 체제와 새로운 시스탱을 더욱 제고시킬 수 있다. 좋응 올림픽관광발전환경조성과 동시에 베이징올림픽의 구호인“녹새 올림픽, 인문 올림픽 과학 기술 올림픽”의 성공적 개최는 현대 여행업의 완전한 발전을 약속할 것이다. 진린상씨는 “2008년 베이징 올림픽이 중국 경제의 발전 및 중국 여행업의 발전에 무한의 상업적 기회를 가져올 것이기 때문에 국내 여행업은 여행자원을 조정해야 할 것이다. 중국여행업 발전을 위해 아래 4개 분야에 전략을 제출하였다:첫째 여행관년을 다시 수립하여 우리 나라 여행업의 등급을 향상시킨다. 둘째 베이징으로부터 전국적인 여행업 발전을 이끌어나간다. 셋째 여형업시장의 조사와 예측을 높힌다. 넷째 각종의 불확정적 요소를 과학적으로 평가합니다.”고 말했다.

2001년7월, 베이징은 2008년 제29회 하계올림픽게임 개최권을 성공적으로 취득했다.
한편으로 보면 이것은 세계 각국에 중국이 여러해 동안 개혁개방의 성과를 인정하는 것과 중국에 대한 믿음을 쌓은 것이다. 다른한 편으로 보면 이것은 세계가 중국에 크게 발전해 나갈 기회를 준 것이다. 그러므로 본문은 주로 비교와 분석의 방법을 통해 2008년 올림픽이 베이징 여행업에 수는 영향을 예측하겠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1、罗秋菊:《世界大型事件活动对旅游业的影响及对中国的启示》,《商业研究》,2005年11 月,总第271期
2、李晓光:《申奥成功对旅游业的影响分析》,《上饶师范学院学报》,2006年6月,第23卷 第3期
3、梁仁君:《2008年北京奥运会对我国旅游业的影响及对策》,《聊城大学学报(自然科学 版)》,2004年3月,第17卷第1期
4、Country Reports No.2-Asia, Travel Tourism Intelligence, June 2006
5、Sports Tourism-International, Travel & Tourism Analyst, October 2004,No.17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스포츠관광] 부산 스포츠 관광 활성화 방안
  • 업 도약의 잠재력을 가지고 제2의 관광 도약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데 2002년 월드컵경기대회, 부산아시안게임, 합창올림픽, 아태 장애인경기대회 등 4대 메가이벤트 개최를 계기로 개항 이래 처음으로 관광객 200만 시대를 맞이하였으며, 전국대비 37.4%까지 점유율을 제고시켰다.2003년도에는 이라크전쟁 발발, 사스 발생, 일본의 경기 침체 등으로 부산 방문객이 감소하였으나, 2004년 이후 일본의 경제회복과 해외여행 심리회복 등 외부관광환경의 변화

  • 대한항공마케팅,대한항공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업비전(3) CEO 소개(4) 기업조직도2. 주요사업(1) 사업 분야(2) 사업 현황3. 인사제도(1) 인제상(2) 채용안내4. 기업회계 분석(1) 연결대차대조표 및 연결손익계산서(2) 재무분석5. 항공화물운송산업의 특성(1) 대한항공의 화물사업(2) 대한항공의 화물부문의 성공요인 6. 세계 항공운송산업의 경쟁7. 대한항공 항공화물운송산업의 계속되는 도전(1)MARKETING(2)SYSTEM8. 결론-당면과제 및 극복방안(1)대한항공의 순익에 환율과 유가가 미치는 영향(2)대한

  • [국제마케팅] 풀무원 건강식품의 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 국제마케팅05. 12. 19(월)풀무원 건강식품의중국시장 마케팅 전략풀무원 건강식품의중국시장 마케팅 전략- 목 차 -Ⅰ. 기업․제품 소개 및 시장현황풀무원 소개1풀무원 건강식품3건강식품시장 현황 및 추세4Ⅱ. 중국시장 분석시장 및 고객특성6경제적 환경9문화적 환경11정치․법률적 환경13← 중간보고서 범위Ⅲ. 마케팅 전략 수립선점업체 성공요인 분석SWOT 분석목표시장 및 포지셔닝 선정마케팅 믹스(4P)조직 / 인력구성붙임#1~8.

  • (주) CJ푸드빌 분석
  • 분석1. SWOT 분석2. SO/ST/WO/WT 분석Ⅷ. 핵심 전략 제시하기■ 참고문헌Ⅰ. 기업의 목표와 현황1. (주)CJ푸드빌의 비젼 & 미션1) CJ의 기존의 비젼과 미션Vision아시아 최고의 외식 서비스 기업Mission브랜드별 사업 시스템 완성전 브랜드 국내 No.1 달성Global 기업으로 성장2) CEO의 소개 및 인사말출생1956년 2월 26생소속현 CJ푸드빌 대표이사 부사장학력서울대학교 식품공학 학사경력2002 ~CGV 대표이사 상무2003 ~ 2005CJ 엔터테인먼트 대표이사2005 ~ 2006

  • [졸업논문][경영학] 중국 경제 성장에 따른 대처방안
  • 및 목적 -52. 연구내용 및 연구방법 6Ⅱ. 중국 시장의 환경 분석 -71.중국의 경제 현황 7Ⅲ. 중국 시장의 변화 -101.중국 소비환경의 변화 -101.1. 구매력의 급신장 101.2. ‘주 5일 근무제’ 도입 111.3. 서비스 산업의 발달 -121.4. 쇼핑에 대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