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사우스웨스트항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3 / 2019.12.24
- 3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해 조사
- 목차
-
1. 목차.
2.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
- 기업 선정이유
- 연혁
3. 사우스웨스트항공 환경분석
- 마케팅믹스(4P)분석
- STP 분석
- SWOT 분석
4.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쟁사분석
5. 사우스웨스트항공 성공전략
6. 사우스웨스트항공 향후전망
- 본문내용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성공의 비결은 무엇일까?
무엇보다도 인간존중의 공유가치와 신바람나는 직장문화야 말로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높은 성과의 원동력이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최고의 승객서비스, 인간존중, 창의성이라는 3가지 경영이념으로 미국 항공로를 점차 확장했으며 포춘지 선정한 10대 항공사중 제 4위의 항공회사로 급속도로 성장하였다. 승객서비스는 무엇보다도 승객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시간에 즐겁게 모시는 것을 의미하고, 인간존중은 구성원 성장을 위한 균등한 기회와 경영자와 구성원들간의 존경과 지지를 의미하며, 조직내에서의 창의성은 성과향상에 대한 기여를 목표로 한다. 구성원 개개인의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존중하고 구성원의 만족을 최고로 중시하는 것은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자랑하는 가장 뚜렷한 기업문화이다. 경영진은 항상 구성원들이 회사의 가장 중요한 고객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그들의 주인의식을 제고시켜 조직의 효율성을 꾀한다. 전체 구성원의 80%이상이 노조에 가입했고 노조활동도 매우 활발하지만 과거 15년간 단 한건의 파업없이 노사화합이 잘 유지되고 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또다른 특징은 즐겁고 신바람나는 직장문화이다. 공동창업자인 켈러허 회장은 구성원으로 하여금 열심히 일하도록 만들려면 그러한 환경을 만들어주어야 한다는 신념하에 '재미있는 일터'의 경영철학을 일관성있게 추진해왔다. 그리하여 신입사원 선발에 있어서도 개인의 역량뿐 아니라 팀 전체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유머감각을 중요한 자질로서 강조한다.
- 참고문헌
-
www.southwest.com (사우스 웨스트 홈페이지)
www.jejuair.net (제주항공)
www.gohansung.com (한성항공)
www.jetblue.com (제트블루)
www.aa.com (아메리칸에어라인)
www.continental.com (콘티넨탈 에어라인)
피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 로버트 F.하들리 / 아인앤컴퍼니
한권으로 만나는 비즈니스 명저 40/ 이해익/ 에코비즈
사우스 웨스트 방식 / 조디 호퍼 기텔/ 물푸레
2005년 05월 16일 한겨레 /안개 속 미 항공업계 ‘살아남기’
Harvard Business 자료
2007년 11월 아시아나 강주안 사장의 견해
하나산업정보의 국내저가항공시장분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