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마케팅]사우스웨스트항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3 / 2019.12.24
  • 3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마케팅 성공사례에 대해 조사
목차
1. 목차.
2. 사우스웨스트항공 기업소개
- 기업 선정이유
- 연혁
3. 사우스웨스트항공 환경분석
- 마케팅믹스(4P)분석
- STP 분석
- SWOT 분석
4. 사우스웨스트항공 경쟁사분석
5. 사우스웨스트항공 성공전략
6. 사우스웨스트항공 향후전망
본문내용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성공의 비결은 무엇일까?

무엇보다도 인간존중의 공유가치와 신바람나는 직장문화야 말로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높은 성과의 원동력이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은 최고의 승객서비스, 인간존중, 창의성이라는 3가지 경영이념으로 미국 항공로를 점차 확장했으며 포춘지 선정한 10대 항공사중 제 4위의 항공회사로 급속도로 성장하였다. 승객서비스는 무엇보다도 승객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시간에 즐겁게 모시는 것을 의미하고, 인간존중은 구성원 성장을 위한 균등한 기회와 경영자와 구성원들간의 존경과 지지를 의미하며, 조직내에서의 창의성은 성과향상에 대한 기여를 목표로 한다. 구성원 개개인의 창의성과 아이디어를 존중하고 구성원의 만족을 최고로 중시하는 것은 사우스웨스트 항공이 자랑하는 가장 뚜렷한 기업문화이다. 경영진은 항상 구성원들이 회사의 가장 중요한 고객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그들의 주인의식을 제고시켜 조직의 효율성을 꾀한다. 전체 구성원의 80%이상이 노조에 가입했고 노조활동도 매우 활발하지만 과거 15년간 단 한건의 파업없이 노사화합이 잘 유지되고 있다.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또다른 특징은 즐겁고 신바람나는 직장문화이다. 공동창업자인 켈러허 회장은 구성원으로 하여금 열심히 일하도록 만들려면 그러한 환경을 만들어주어야 한다는 신념하에 '재미있는 일터'의 경영철학을 일관성있게 추진해왔다. 그리하여 신입사원 선발에 있어서도 개인의 역량뿐 아니라 팀 전체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유머감각을 중요한 자질로서 강조한다.
참고문헌
www.southwest.com (사우스 웨스트 홈페이지)
www.jejuair.net (제주항공)
www.gohansung.com (한성항공)
www.jetblue.com (제트블루)
www.aa.com (아메리칸에어라인)
www.continental.com (콘티넨탈 에어라인)

피말리는 마케팅 전쟁 이야기 / 로버트 F.하들리 / 아인앤컴퍼니
한권으로 만나는 비즈니스 명저 40/ 이해익/ 에코비즈
사우스 웨스트 방식 / 조디 호퍼 기텔/ 물푸레
2005년 05월 16일  한겨레 /안개 속 미 항공업계 ‘살아남기’ 
Harvard Business 자료
2007년 11월 아시아나 강주안 사장의 견해
하나산업정보의 국내저가항공시장분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저가항공사,에어부산,진에어,항공사비교,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라이벌 기업 분석 및 전략적 제언 항공마케팅원론IntroductionAnalysisConclusionContents저가 항공사?국내 저가 항공사라이벌 기업 선정- 에어부산 vs. 진에어4P 분석SWOT 분석차이점에어부산 전략적 제언Future 에어부산Introduction저가 항공사?국내 저가 항공사라이벌 기업 선정- 에어부산 vs. 진에어`살짝 아쉬운 기내 서비스, But 저렴한 비용!1990년대 초반 미국

  • 진에어 기업 마케팅전략분석과 진에어 경영분석및 진에어 단점극복위한 방안제안(vs 제주항공 전략과 비교분석)
  • 항공편을 선택하고 탑승자 정보와 카드 결제 정보를 입력해 국내선 항공권 구매와 스케줄 및 출도착에 관한 정보를 손쉽게 얻을 수 있다(아주경제, 2011).● 결론1. 제주항공과 비교한 진에어의 장점(Strengths)1)효율성을 높이는 존(ZONE)좌석제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자율좌석제도를 시행함으로써 고객들의 만족도와 정시성을 높일 수 있었다. 진에어는 출범 초기부터 지금까지 지정좌석제를 없애고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에서 시행한 자율 좌석제를 시

  • [경영학]인간관계관리
  • 능력, 개성과 경험을 가진 사람들이 조직구성원이 됨으로써 종업원의 사기진작과 참여 증대를 통한 생산성 향상을 위해 종업원 제안제도, 인사상담과 각종 의사소통기구의 설치의 확충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 참 고 문 헌 ◇권연옥 저 인간관계론 학문사 1997이덕훈 저 신경영학원론 학문사 1999이유재 저 서비스 마케팅 학문사 2001임종원 저 현대마케팅원론 경문사 1998김재일 저 소비자 행동론 경문사 2001참고 사이트www.naver.comwww.empas.com

  • 학습훈련 레포트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허브 켈러허 사장과 유사한 경영철학을 추구하고 있는 주 사장은 도덕성, 성실, 겸손, 문제의식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그만큼 리더십 행보가 조심스런 경영자인 셈이다. 의견수렴 수준도 상당히 높아 조직의 강점을 키우는데 초점을 두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반대로, 정치성, 커뮤니케이션, 용기 등에서는 상대적으로 낮게 평가되고 있다. 자신의 컬러를 드러내는데 신중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좋은사람들 직원 20명을 대

  • [서비스 경영 전략] 서비스 경영 전략
  • 사우스웨스트 항공제 2 절 노드스트롬 백화점제 3 절 리츠칼튼 호텔제 4 장 결론 참 고 문 헌제 1 장 서 론90년대에 들어와 시장개방과 제도개혁, 소비자 행동의 변화, 제조부문의 구조조정 등 다양한 측면에 걸친 환경변화로 인하여 국내의 유통시스템은 또 하나의 새로운 전환기를 맞고 있으며, 더욱이 서비스 산업의 비중이 높아짐에 따라 서비스 품질에 대한 관심은 단순한 문제제기의 상황을 넘어 서비스 산업의 성패에 중요한 열쇠로 자리잡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