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원론] 신제품 개발 및 마케팅 전략 - 유해물질 탐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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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04.22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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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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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상품 선정이유 / 상품소개
상품 선정이유
상품소개
■ 시장 분석
시장 상황 분석
소비자 분석
■ STP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 마케팅(4P) 전략
Product
Place
Price
Promotion
■ 제품의 발전방향
■ 마케팅 프로젝트에서 느낀점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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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품 선정이유
우리 조의 제품 이름은 “유해물질탐지기”이다. 환경오염이 심화됨으로 인해 위험성분이 함유된 음식이 늘어났고, 화학조미료가 들어간 현대의 많은 음식들은 더 이상 식탁의 안전을 보장할 수 없다. 뉴스에서는 각종 수입 농산물이 다량의 중금속을 함유하고 있다는 것이 큰 이슈가 되었고, 비싼 유기농 농산물마저 거짓으로 밝혀지는 경우도 있어 그 안정성을 쉽게 가늠 할 수 없다.
근래 웰빙 바람이 불어오면서 자연스럽게 사람들의 관심은 건강한 음식, 건강한 먹거리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사람들은 누구나 건강에 대한 욕구가 있으며, 환경오염으로 오염된 위험한 음식이 아닌 보다 안전한 먹거리를 찾기를 원한다. 우리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건강을 추구하는 욕구를 충족시키고 안전한 식생활을 위해 이 제품을 선정하게 되었다.
■ 상품 소개
“유해물질탐지기, 우리임산부와 우리아이의 건강을 책임집니다.”
제품의 작동원리 / 방식
x-Ray Florescene Spectrometer. X-선 형광분석이란 기법인데 측정시료에 엑스선을 쏘면 시료를 구성하는 원소가 원소별로 고유한 형광 엑스선을 발생하게 되는데 이를 측정하여 분석함으로써 측정시료의 구성원소를 분석하는 측정방법이다. 요즘 기업에서 각종 금속이나 제품에 유해성분이 있는지를 조사할 때 쓰는 기계의 원리이다. 우리 제품의 작동방식은 이렇다. 제품에 유해 물질의 정도를 알려주는 센서를 장착하고 이 센서를 이용하여 음식의 위해 물질의 정도를 알려준다. 그리고 음식물 유해물질 함량치를 식약청의 권고 기준에 맞춰 포함된 양의 비율이 안전한지에 대해 알려준다.
제품의 외관은 작고 알맞은 크기로 휴대성과 이동성이 높으므로 어디에서도 이용이 가능하고, 음식점등 외부에서도 쉽게 체크를 하여 안전한 먹거리를 접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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