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마케팅] ‘참이슬 마케팅’ 성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20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이슬 마케팅’ 성공 사례에 대해서 조사한 자료입니다.

마케팅 성공사례나 소주 시장의 대해서 조사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될 것입니다.
목차
- 목 차 -

1. 출시배경
2. 소비자 Trend
3. New Brand 개발전략
4. 마케팅 전략
5. 시장 성과
6. 소주 시장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1. 출시배경
소주시장은 옆의 도표에서 보듯이 진로, 보배와 같은 정통소주와 김삿갓에 의해서 촉발된 고급소주 그리고 무학 선주의 시원을 필두로 한 23도로 도수를 낮춘 부드러운 소주로 구성되어 있었다. 이중 고급소주는 IMF 외환위기를 거치면서 급격히 시장 규모가 축소되었고 부드러운 소주에 대한 Needs가 늘어감에 따라 부드러운 소주는 규모가 갈수록 커지는 추세였다.
이런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한 두산의 “ 그린” 소주가 빠른 속도로 시장을 잠식해와 전국기준 판매점유율 17%에 육박하고 있었고 이에 대응 출시한 진로의 “ 순한 진로” 는 실패를 거듭해 막대한 손실과 회사 내부에 짚은 패배감을 안겨주고 있었다. 이러한 상황을 타계하기 위해 신제품 개발이 시도되었다.
참고문헌
없음.
본인작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진로의 중국진출 경영전략
  • 참이슬의 성공 이후 진로는 서울에서 98%, 전국적으로는 58%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해 국내 소주 시장에서는 거의 독보적인 위치를 굳히게 되었다. 국내 시장에서 성장의 한계에 다다른 진로는 적극적인 해외시장 개척을 모색하게 되었으며 이에 진로가 가장 먼저 주력한 해외시장은 일본이었다. 이미 1988년에 일본현지 법인으로 전환한 진로 저팬(JINRO JAPAN INC.)은 제품, 마케팅, 유통 전반에 걸친 철저한 현지화와 고급화 전략에 성공, 진출 초기의 부진을

  • [경영학] 창업과 기업가 정신 성공사례-남이섬 CEO 강우현
  • 성공적으로 이끌어내고,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던 것은 그의 강인한 의지가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사람들은 누구나 성공하려는 자세를 가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끈기 있게 목표로 심지 곧게 가는 사람이 드물고 한두번 실패 하다 보면 금방 풀이 죽어서 포기하기 십상입니다. 강우현 대표는 실패를 실패라고 생각하지 않았습니다. 실패와 성공을 굳이 나누려 하지 않고 그저 연결 된 하나의 선으로 본 것입니다. 이렇게 공부를 하게 되면

  • [마케팅] 감성마케팅
  • 성공하는 기업의 컬러마케팅』, 도서출판, 2003. p.117(3) 도도화장품도도화장품=빨간색(RED)라는 컬러 마케팅을 실시한다. 정열, 열정, 쾌락, 자신감을 의미하는 빨간색을 선정하고, 젊은 도도화장품의 이미지에 어울리고 선정적인 복장과 율동으로 자신감 있게 젊은이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던 엄정화를 모델로 기용(1999년)하여 광고를 하게 된다. 빨간통 파우더의 RED광고가 소비자에게 노출되면서, 도도화장품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가 높아지고 파

  • [경영사례] 국순당 성공사례
  • 경영학을 배우고 있는 학생이라는 어쩌면 마지막 남은 한 오라기의 자존심일지도 모른다. 하지만 한 자씩 글을 써 나아갈 때마다 작아지고만 있는 나를 다시 한번 느끼게 되었고 중도하차라는 커다란 벽에 몇 번이고 부딪히기도 했다. 결과야 어찌 됐든 간에 글을 마무리짓고 있는 지금으로서는 높기만 해 보였던 벽을 기어이 넘고 말았다는 작은 성취감을 비로소 느낄 수 있게 되었다. 우리 팀이 굳이 많은 성공 기업들 중 그다지 크지도 않은 전통약주

  • [마케팅전략] 두산 처음처럼 차별화를 통한 시장 침투 전략
  • -경영학원론 미녀미남조(12조)처음처럼 M/S 확대를 위한 분석 (세계 최초 알칼리수 소주 - 처음처럼)목 차서 론 : 1. 기업 소개 소개 & 두산주류BG 조직도: 두산주류BG2. 기업 선정 이유 및 소주시장 분석 (1) 기업 선정 이유(2) 소주 시장 산업 환경 분석.본 론 : 1. 경쟁자분석(참眞이슬露)(1) 참眞이슬露의 탄생 배경(2) 참眞이슬露의 SWOT분석(3) 시장점유율 변화 및 판매량(4) 참眞이슬露의 마케팅 전략(5) 참眞이슬露의 성공요인2. 과거의 두산 (1) 미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