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관광행동(지각과 관광행동, 태도와 관광행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8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지각과 관광행동
1.지각의 개념
2. 지각의 영향요인
1)자극요인
2) 인적요인
3. 지각의 과정
태도와 관광행동
1. 태도의 개념
2. 태도의 구성요소
1) 인지적 구성요소
2) 감정적 구성요소
3) 행동적 구성요소
3. 태도의 기능
1) 실리적 기능
2) 가치표현적 기능
3) 자아방어적 기능
4) 지식조직의 기능
4. 태도와 관광행동
1) 제품의 변화
2) 지각의 변화
3) 행동변화의 유발
4)잠재적 동기의 활성화
5) 지각량의 변화
- 본문내용
-
지각과 관광행동
1.지각의 개념
인간은 시각, 청각, 촉각, 미각, 후각 등을 가지고 있으며 이를 통해 세상의 사물과 사건을 알게 된다. 감각기관에의 자극은 감각을 초래하며 그러한 감각의 해석을 인식 또는 지각이라고 한다. 개인에게 있어서 현실이란 단순히 개인의 욕구, 가치관, 경험 등에 근거를 둔 개인적 현상이다. 즉 어떤 객관적 현실이 아니라 자신의 지각을 기초로 하여 행동하고 외부의 자극에 반응을 보인다. 중요한 것은 “사실 그대로의 세계” 가 아니라 “그렇게 여기는 대로” 의 주관적인 세계인 것이다. 따라서 지각은 입력된 정보를 처리하는 일련의 과정으로서 “여러 감각기관을 통해 두뇌로 유입된 자극을 개인의 주관적 기준으로 해석하고 이해하는 과정” 으로 정의할 수 있다.
2. 지각의 영향요인
1)자극요인
(1) 유사성의 법칙
유사성이란 조직화하기 위한 주요 자극요인의 하나이다. 다른 조건이 동일하다면 유사한 물건을 함께 같은 것으로 속하게 만드는 경향이다.
(2) 근접성의 법칙
근접성이란 우리가 지각하는 것을 조직화하는데 영향을 미치는 두 번째 자극요인이다. 다른 조건이 동일하다면 서로 근적해 있는 물건을 같은 것으로 지각하는 경향이 있다.
(3) 대칭성의 법칙
좌우 대칭성은 세 번째 자극 요인으로서 대상을 전체의 일부분으로서의 완결되고 균형적인 형상을 만들어 지각하게끔 한다.
(4) 배경성의 법칙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 [중급재무회계]재무상태표에 자산과 부채를 유동항목과 비유동항목으로 구분 표시하면 재무상태표의 유용성이 증가하는지에 대해 작성하시오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