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 분석(MIS)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7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mazon.com • • • • • • • • • • • • • • 3 page
Summary • • • • • • • • • • • • • • • • • 5 page
Case Study • • • • • • • • • • • • • • • 14 page
Q&A • • • • • • • • • • • • • • • • • • • • 24 page
본문내용
연혁
1994년 7월 Jeffrey Bezos, Amazon.com 설립
1995년 100만 권의 서적 데이터 베이스 구축
1995년 7월 온라인 서비스를 시작
1997년 250만 여종의 서적보유, 현재 300만권 이상의 서적 보유
1998년 창업 4년 만에 매출이 320배의 성장
1999년 6월 인터넷 상거래 사이트 중 최초로 1000만 명 돌파
1999년 연 매출 10억 달러, 3억 5천만 달러의 적자
2001년 현재 회원 수 2500여 만 명 돌파
2003년 흑자 발생
2007년 #237 in FORTUNE 500

CEO : Jeffrey Bezos
We are not a book company.
We are not a music company.
We are not a video company.
We are not an auction company.
We are a customer company.

Don’t touch and feel
전자상거래 시장 성장률 2,400%
고객의 선택의 폭 확장
낮은 재고비용과 임대료, 인건비 – Low price
다량의 서적 보유 – 초기 100만 여 권

참고문헌
전자상거래의 이론: 동국대 정보산업학과 주재훈  전자상거래 강좌: 한성대 무역과 권순범
Paul Timmers,『 Electronic Commerce – Strategies and Models for Business-to-Business Trading 』http://www.amazon.comhttp://www.myhome.shimbiro.comhttp://www.kimsunghak.pe.krhttp://www.imagime.co.krhttp://www.galaxy.channeli.nethttp://www.imazine.co.kr/liakim/1999050702.htmhttp://www.imazine.co.kr/success/story_amzn01.htm주재훈 교수의 전자상거래 사이트  www.dongguk.ac.kr/~givej 한국 CALS/EC 협회  www.kcals.or.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mis] SNA(Social Network Analysis) 사회 연결망 분석
  • 하지만, 사용자 기존의 데이터를 활용하여 그 사람의 선호 등을 분석한 결과를 이러한 서비스에 이용한다면 보다 넓은 의미에서 SNS의 활용이 이루어 질 것이다.6) 검색 중심형 SNS7) content-based형 SNS5. 참고문헌1) 김용학, 『사회 연결망 이론』, 박영사, 20032) 김용학, 『사회 연결망 분석』, 박영사, 20043) 고미현, 권순동, 「사회 연결망 서비스의 사례와 이용 실태 연구」, 『산업과 경영』, 20084) 김명숙, 「Social Network Service」, KT미래기술연구소, 2007

  • [경영정보시스템] MIS의 분석 및 정보시스템 도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분석해 보면 아래와 같다.▶ ERP에 대한 환상과 과도한 기대기대가 크면 실패도 큰 법이다. 풍부한 정보시스템과 기술 인력으로도 ERP 프로젝트 수행가능성 성공은 어렵다. 수십 개의 시스템을 하나의 통합 시스템으로 대체함으로써 모든 업무 - 재무ㆍ인사ㆍ조달ㆍ자재ㆍ관리ㆍ영업ㆍ유통ㆍ생산ㆍ주문ㆍ관리 등 - 를 일괄적으로 경영하겠다는 ERP 프로젝트의 목표는 풍부하게 정보시스템에 예산과 인력을 투자해도 달성하기가 쉽지 않다. 따라서 ERP에

  • [경영정보] 아마존 사례
  • MIS IN ACTION ⑴ Evaluate how each site offers information about a product, including information about the reliability of vendorseller.A : Yahoo의 경우는 대체적으로 제품에 대한 정보가 부족했다. 다른 두 사이트는 제품의 사진과 여러 가지 기능들을 매우 자세하게 설명해주었다. 그리고 eBay의 경우 경매 방식으로 진행되어 적절하게 활용한다면 쇼핑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았다. 그리고 판매자의 신뢰도에 대해서는 모두 대체적으로 자세하게 나타나 있지 않았는데 eBay는 페이지

  • [이비즈니스] amazon.com. VS BOL.de(아마존닷컴과 베텔스만 온라인의 경쟁 사례)
  • Fighting over the Internetamazon.com. VS BOL.de2005 3월 17일 목요일안녕하십니까? 저희는 2Team 이고요, 온라인 서점의 두 경쟁사인 아마존닷컴과 BOL.de에 관한 케이스를 준비하였습니다.저는 발표를 하게 된 MIS전공 석사 1학기 김샘이 입니다.Scenario #1 Company overviewEnvironment AnalysisIssue AnalysisResultScenario #2 Company overviewEnvironment AnalysisIssue AnalysisResultConclusionCONTENTS오늘 발표할 내용은 각각 회사의 회사개요, 환경분석, 이슈 분석 및 실행결과를 순서대로 보여드

  • [경영정보] MIS를 통한 의류 쇼핑몰의 고객 만족도 증대방안(남성의류 쇼핑몰 간지나라를 중심으로)
  • 생각한다.6. 참고문헌 & 사이트간지나라 (http://www.ganzinara.co.kr)비즈니스정보시스템(생능출판사)페이팔 (http://www.paypal.com)아마존닷컴 (www.amazon.com)구글 이미지검색목 차1. 대상 선정 배경2. ‘간지나라’의 현 문제점- 고객의 관점- 기업의 관점- 배송3. 문제 해결방안- CRM 전략- SCM 관리- 데이터베이스 관리- 고객맞춤서비스- 결제서비스- Application 활용4. 기대효과- 비용절감- 고객만족도 상승5. 시사점 & 토의6. 참고문헌7. 조원공헌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