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마케팅성공사례(미스터피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이유 2.기업소개 3.시장환경분석 4.SWOT분석
5.STP분석 6.4P분석 7.마케팅전력제안 8.향후전망
- 본문내용
-
시장 환경 분석
(1) 시장규모 -FR시장과 더불어 피자시장 성장세 계속- 국내 기업 형 양식 시장은 06년 기준 약 3조원 규모로 추정되며, 그 중 최근 5년간 연평 균 25% 고성장한 FR 시장과 더불어 피자도 14%의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해왔다. 이러 한 가운데 기업 형 양식시장은 연평균 17% 성장하여 2010년에 5.6조원의 규모로 확대되 고 이중 피자시장은 9%내외로 성장하여 1.6조원의 시장규모가 예상된다. -연도별 피자시장 성장 현황- 국내 피자시장은 85년 피자헛 진출 이래 20여 년 간 고속 성장하여 06년 1.1조원규모의 시장을 형성하고 있으며 02년 이후에도 13%대의 성장세를 보이는 단계에 있다. •85~95년: 85년부터 95년에 이르는 기간 동안에는 성장률 약14%로 성장한 도입기였고 피자헛이 85년에 진출. 마땅한 경쟁사가 없는 독점적 상황에서 TV-CF 등을 통해 인지도 증대를 통해 시장을 장악했으며 이때의 주요제품은 피자헛 고유의 팬피자였다.•96~2001년: 피자시장은 96년부터 2001년에 이르기까지 성장률이 약22%에 이르는 고도 성장기를 맞이했다. 92년 빨간 모자, 98년 성신제 피자, 2000년 피자 에땅 등 국산브랜드가 진출하기 시작했다. 대신 쉐이키스, 리틀시저스 등 외국계 철수가 이뤄졌으며 피자헛, 도미노, 미스터피자의 3강 업체중심으로 시장구도가 재편됐으며 배달피자시장이 급성장했다.•2002~2006년: 2002년부터 2006년까지 성장률이 약 13%로 떨어졌지만 안정적인 성장기를 겪었다. 2003년 미국 피자 회사 파파존스가 진출했으며 중소 FC 브랜드가 난립했다. 한편 기업 형 브랜드의 점유율 지속 확대 및 시장피자, 배달전문 피자업체 성장이 이뤄졌으며 마침내 피자시장이 1조원 돌파했다.
(2) 소비자의 성향을 알기위한 조사
여성소비자가 뽑은 ‘최고 명품 브랜드 대상’ 수상
* 2006년 우먼타임즈 선정 ‘여성 소비자가 뽑은 최고 명품 브랜드 대상’ 수상
* 피자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
미스터피자 53.6% >P사 21.7% >D사 17.9% >S사 4.9%
(조사대상 :20세 이상 여성 소비자 12,124명 대상 조사)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수상
* 2005년 여성 신문사 선정 ‘여성 소비자가 뽑은 좋은 기업 대상’ 수상
* 현대리서치 조사 ‘여성 소비자 피자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 타 업체들을 제치고 가장 높은 선호를 보여 1위로 선정됨.
미스터피자 23.5% >P사 22.1% >D사 19% >S사 16.7% >PE사 10.6%
(조사대상 :19세 이상 여성 소비자 10,640명 대상 조사)
야후 거기 걸스 피자 브랜드 선호도 1위
* 야후 거기 걸스 선정 여대생이 뽑은 가장 선호하는 피자 브랜드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됨.
* 브랜드 선호도 조사 결과
미스터피자 44% >P 사 25% >D 사 22% >PJ사 7% >S 사 2%
(조사대상 : 야후 거기걸스 전국 36개 대학 여대생 조사 결과 )
한국경제신문 피자 신제품 선호도 조사
* 피자 브랜드별 신제품에 대한 소비자 선호도 조사 결과 여자를 위한 미스터피자의 신제품인 ‘쉬림프 누드’에 대한 선호도가 가장 높게 나타남.
<기사내용>
“신제품 중 어느 것이 더 맛있는가”를 질문한 항목에서는 1246명의 응답자 중 68%인 847명이 ‘미스터피자’라고 응답했다. (한국경제신문 2005년 12월 17일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청소년의 성적 충동에 대하여 프로이트의 이드, 자아, 초자아의 개념을 활용하여 서술하시오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1~13장
- [경제학, 금융, 화폐]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8~10장
- [경제학, 금융] 미시킨_화폐와금융 연습문제 4~7장
- [미시킨,경제학,화폐금융,연습문제] 미시킨_화폐와 금융 연습문제 1~3장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