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경제, 국제 경영] 베트남 경제변화와 우리기업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6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베트남의 경제 변화와 투자 정책등 투자 환경 그리고 우리나라 기업의 진출 성공 실패 사례로 결론을 도출한 발표 자료입니다.
파워포인트의 특성을 살려서 도형이나 도표로 도식화 하여 글을 최소화 하고 이해하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목차
(서론)
1) It's 베트남
2) 연구배경 및 목적
(본론)
3) 베트남 경제 개황
4) 베트남 투자환경 분석
5) 베트남 진출 성공 실패 사례(드봉, G사)
(결론)
6) 결론
7) 참고자료
본문내용
이미 베트남에는 우리나라의 많은 기업들이 진출하였고, 앞으로도 많은 기업들이 베트남에 진출할 것이라고 알고 있다. 중국이 내수 시장이 폭발하면서 점차 폐쇄로 돌아서고 있는 시점에서 베트남은 분명 포스트 차이나로써 가장 떠오르고 있는 시장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그동안 잘 알지 못했던 베트남이라는 국가의 과거와 현재를 분석함으로써 베트남에 대해서 지식을 얻는 것은 물론, 교역 및 투자대상국으로서의 가치를 파악하며 한 국가의 전반적인 상황을 분석하고 예측하여 장점 및 오류를 타산지석으로 삼아 우리나라 기업의 나아갈 길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
참고문헌
LG생활건강 : http://www.lgcare.com/
통계청 : http://www.nso.go.kr/
KOTRA(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 : http://www.kotra.or.kr/
머니투데이 : 2004. 4. 21일자(최규연 기자)
백광열 : http://www.kwangyul.com/
최근베트남경제동향 : 성문출판사, 아시아개발연구원
주 베트남 대사관 : http://vnm-hanoi.mofat.g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글로벌경영환경에서 한국기업의 경쟁력 제고 방안
  • 목 차세계화란?1경영환경의 변화2세계화의 필요성2세계화로 인해 가지는 장점3해외 진출의 방법4해외 진출의 절차5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추이6국내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7성공한 해외 진출7실패한 해외 진출12외국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13성공한 해외 진출13실패한 해외 진출14우리가 가진 기회요인과 위협요인15우리 기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19들어가는 말한국기업의 해외투자가 시작된 때는 1968년이다. 남방개발이 자원 확보를

  • 대우 김우중 업적과 실패
  • 경제신문 네이버 인물사전위키피디아 백과사전박철순, 김성훈, 제도적 환경의 변화와 재벌의 대응: 대우그룹의 사례, 한국경영학회, 제10권 제1호 2006년 8월Q&A김우중처럼 같은 시대에 상반된 평가를 받는 인물도 많지 않다. 어떤 사람들은 그를 희대의 사기꾼으로 몰아붙이지만, 한편에서는 ‘사상범’이라 치부할 정도로 신념의 기업가라고 평가하기도 한다. 그가 한국경제에 남긴 짐과 업적을 고려하면 어느 일방의 손을 드는 것보다 그를 통해 한

  • 현대자동차의 미국시장 진출전략 및 마케팅 전략 분석,현대차미국시장마케팅,현대자동차해외진출
  • 사례선정 동기 미국 명문대 MBA 현대차 배우기 미국 스탠퍼드대 경영대학원(MBA) 학생들이 짧은 기간에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한 현대자동차의 경영 사례를 배운다 2008년 10월 6일 중앙일보 경제면에 실린 글의 머리글이다. 그 내용을 요약하면 스탠퍼드대 MBA과정의 필수과목인 국제경영 강좌에서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경영사례가 강의주제로 채택되었으며 앞으로도 계속 필수과목의 주제로 채택될 것이라는 것이다. 우리는 포드차의 조립생산으

  • 국내기업들의 글로벌경영사례연구
  • 경제인연합회 최고경영자 하계세미나에서 10억명 이상의 인구를 가진 동북아시아를 중심으로 글로벌라이제이션(세계화)을 적극 추진해야 한다며 중국시장 진출을 통해 10조원의 기업가치를 창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SK의 중국 진출 사례를 통해 국제 합작투자를 통 해외시장 진출 전략을 볼 수 있다. 국제합작투자는 크게 보아 국제적인 성격의 전략적 제휴 중의 한 유형에 속한다. 국제합작투자가 자본투자를 필요로 하고, 많은 기능 분야에서의 협

  • [국제경영] 대상(주)의 대 아지노모토 아시아 경쟁 전략
  • 변화가 있었는데 특히 아시아 지역 국가들은 산업화와 경제성장에 힘입어 조미료를 비롯한 식품제품 수요가 10년동안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이에 일본의 아지노모토사는 1990년대 이후 중국,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 전략시장에 공장시설을 확대하고 현지 마케팅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또한 기존 조미료 제품 이외에 여러 식품사업에도 적극적으로 진출하기 때문에 대상(주)의 입장에서 아지노모토사의 활동에 얼마나 효과적인 대처를 했는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