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휴대폰-저가폰의 전략과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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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저가폰의 전략과 동향

I. 들어가는 말

II. 저가폰
1. 개념
2. 전략
3. 동향
4. 부품업계의 저가 동향
5. 저가폰 개발의 플랫폼
6. 저가폰 시장의 도전

III. 가격 경쟁에서 이길 수 있을까?
1. 노카아의 전략
2. 삼성전자의 전략

IV. 저가폰 시장

[참고 자료]

본문내용
마이클 포터는 기업의 ‘본원적 전략(generic strategy)’으로 저원가(low cost)와 차별화(differentiation)를 제시했다. 원가 경쟁력을 갖추는 것이 기업 전략의 근본 축이라는 통찰이다. 특히 수많은 저가 중국 제품 공세에 밀려 고전하는 한국 제조업체 입장에서 원가 경쟁력 확보는 시급한 과제이다.
인도의 타타(TATA) 자동차가 최근 2500달러(약 240만 원)짜리 자동차를 생산하면서 ‘극한 원가(extreme cost)’를 추구하는 기업들도 늘어나고 있다. 수십억 명의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새 시장을 창출하기 위한 것이다. 또 인도업체에서는 2만원 이하의 저가폰을 개발, 출시하였다.
삼성전자가 신흥시장에서 30달러 중반대 컬러폰으로 노키아 잡기에 나선다. 노키아가 95%의 점유율을 보이는 50달러 이하 초저가폰 시장을 공략, 저가폰으로 신흥시장에서 독주하고 있는 노키아의 행보에 제동을 걸겠다는 전략이다.
이 글에서는 주요 업체의 저가폰의 정체와 전략 등을 살펴보았다.
참고문헌
GSMA EMH (http://www.gsmworld.com/emh)
조선일보, 2만원짜리 인도 국민폰에 반한 지구촌?
언와이어드 뉴스, 휴대폰의 새 기준 2만원대 초저가
나준호, 이상법, 초저가 휴대폰 시장 및 기술 동향, 주간전자정보 2005.10
Laksjin, IT 단말기의 부품과 모듈 동향, 레포트샾
Laksjin, 빠른 개발로 시장을 선점하다, 레포트샾
Laksjin, 텐 밀리언(1,000만대)셀러 제품의 전략, 레포트샾
Laksjin, 명품폰의 전략과 동향, 레포트샾
Laksjin, 슬림폰의 전략과 동향, 레포트샾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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