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극] 로미오와줄리엣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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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Romeo ♡ Juliet ~4조

주제: 사랑과 미움

1.‘Romeo and Juliet' 에서 사랑으로 인한 변화

2.다른 인물들과의 관계에서 Romeo와 Juliet

3.낭만적인 사랑과 낭만적이지 않은 사랑

4.정신적인 사랑과 육체적인 사랑

5.열정과 중용

6.Romeo와 Juliet은 잘못을 저질렀는가?

7. The feud(불화)

8.사랑의 승리

☆전체결론




본문내용
~Romeo ♡ Juliet ~4조

주제: 사랑과 미움
‘Romeo and Juliet'은 사랑에 관한 연극이다. 이 말에 우리는 모두 동의할 것이다. 물론, 이것은 너무도 당연하기에 말할 가치조차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만약 우리가 연극에 관해 조금 더 조사해본다면, 우리는 그것이 우리가 처음에 생각했었던 것 보다 더 풍부한 감각의 ‘사랑에 관한 것' 임을 알게 될 것이다.

‘Romeo and Juliet' 에서 사랑으로 인한 변화
우리는 연극 속에서 서로 무기력하고 완벽하게 사랑에 빠진 두 젊은이들을 만나게 된다. 우리가 Romeo를 처음 봤을 때, 그는 Rosaline이 그를 거절함으로 인한 그의 슬픔에 관해, 그 당시 유행하기보다는 고심하여 애써 만든 언어로 끊임없이 사랑을 한탄하는 오히려 따분한 젊은이였다. 그는 Petrarch의 애호가의 역할로 연출되고 있다. 중세 이탈리아의 시인인 Francesco Petrarch(1304~74) Francesco Petrarch (이탈리아의 시인 ・인문주의자.)
주요작품에는 《나의 비밀:De secreto conflictu curarum mearum》(1342~1343)이 있다. 그리고 그를 불멸의 시인으로 만든 것은, 1342년경부터 집필한 이탈리아어로 된 서정시《칸초니에레 Canzoniere》이다. 지상의 것에 집착한다는 것은 신에 대한 전면적 헌신과 양립하지 않는다는 그의 고민에 찬 의문이 발생한다. 그의 경우 지상의 것을 버릴 수 없었기 때문에 생전과 사후의 라우라로 가득 채워진 이 서정시집은 인간적인 것, 성스러운 것의 투쟁의 증거로서 남게 되었다. 그런데 그의 미녀 찬양과 쪼아 다듬은 시풍은 소네트의 한 극치로서, 후년 ‘페트라르카 시풍(petrarchismo)’이란 이름으로 서유럽 각국의 시인의 규범으로 숭앙되기에 이르렀다.
의 사랑시는 르네상스 시기동안 널리 모방되었었다. 그것은 사랑에 빠졌을 때 어떻게 행동하고 말해야 되는지에 관한 문학적 관습을 확립시켰다. Elizabeth 여왕 시대의 사랑시에서 우리는 Romeo와 같이 행동하는 사랑에 빠진 사람들을 계속해서 만날 수 있다. 그들은 한 여자에게 사랑을 느끼고, 오직 그녀를 위해서 산다. 그리고 그들의 감정을 정교하고 기발한 비유들과(또는 파생되는 이미지들과) 화려한 어구로 표현한다. 또한 그들은 만약 그녀가 그들에게 싫은 내색을 하면 망연자실하고, 만약 그녀가 웃는다면 기쁨에 몹시 감격해한다. 이것은 애써 만들어지고, 과장된 이상이며 거의 사랑이라는 종교이다. Mercutio는 그가 '저 친구 Petrarch의 시라도 짓겠다는 표정이잖아' 라는 말을 했을 때(Ⅱ.4.38-9) 그는 Romeo의 행동들이 유행을 따르는 것임을 알고 있다. 그래서 Romeo는 Rosaline이 아름다움에 있어서는 모든 여자들을 능가한다고 간주해 버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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