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학] 홍보 PR(Public Rel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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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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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PR(Public Relation)의 정의
Ⅱ. 광고 & 정치광고
1. 광고란?
2. 정치광고란?
III. 성공한 광고 VS 실패한 광고
1. 광고의 속성
2. 현대사회의 분석
3. 디지털 미디어사회에서의 광고
4. AIDA법칙에 따른 광고 효과 분석
IV.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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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PR(Public Relation)의 정의
‘홍보’라고 번역되어 사용되기도 하는 PR은 ‘공중 관계’를 의미하는 Public Relation의 약자로, "관계 공중을 목표로 이런 공중과 호혜적 관계 또는 상호 이해의 창조를 목적으로 특정 조직이나 개인의 활동에 관한 정보를 전파하고 흡수하여 공중의 이익을 추구하는 쌍방향적 제반 커뮤니케이션 활동"으로 정의된다. 즉, '개인 혹은 조직체가 그와 관계되는 공중의 이해와 협력을 얻기 위하여 스스로가 지향하는 목표와 정성을 커뮤니케이션이라는 수단을 통해 전달, 이해, 설득시키면서 자기 자세를 바로잡아나가는 계속적인 대화 관계의 광장'이라고 할 수 있다.
국제 PR협회의 PR에 대한 정의는 "홍보란 사적 및 공적 조직체와 기구가 관계하는, 또 관계 할 수 있는 사람들의 이해, 동조 및 지지를 획득하고 유지하는 지속적이고 계획된 성격의 관리 기능이다. 그 목적은 계획적이고 광범한 정보에 의한, 더욱 생산적인 협력과 공동이익의 더욱 효과적인 달성을 위한 것이며, 이를 위하여 가능한 한 그들 자신의 정책과 절차와 여론과의 상관성을 높이기 위해 그들에 관한 여론을 평가 한다"고 하였고 영국의 홍보협회가 내린 정의는 "홍보는 한 조직체와 각 공중간의 의도적이고 계획적이며, 지속적인 노력이다."라고 정의하였다. 홍보는 기본적으로 설득 커뮤니케이션의 성격을 갖고 있으며, 이러한 측면에서 광고와 선전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볼 수 있으나 종종 구별되어 사용되기도 한다. 그러면 각각에 대한 정의를 보다 세부적으로 들여다보도록 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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