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육과교수-학습과정안] 농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단원명 : 농구(Basket Ball)
2) 단원 선정의 근거
3) 지도목표
4) 단원의 구성
5) 교수&학습 활동 시간 계획
6) 학생 실태 및 지도 방침
7) 교수&학습 모형
8) 본시 교수&학습 과정안
9)평 가
10) 학습자료
본문내용
체육과 교수․학습과정안

1) 단원명 : 대단원 - 단체운동
중단원 - 농구(Basket Ball)

2) 단원 선정의 근거

① 교재설정의 측면 : 농구는 활발한 대근 활동이 요구되는 전신 운동으로, 근력, 근 지구력, 민첩성, 유연성, 조정력 등의 체력 요소를 골고루 향상시킨다. 그리고 운동 활동 내용의 유희성과 흥미성으로 인하여 즐거움과 자기 표현의 기회를 주게 된다. 선의의 경쟁 과정을 통하여 성취감, 만족감, 희열감 등의 심리적 효과를 체험할 수 있게 하여 자발적으로 운동에 참여하는 동기를 부여할 수 있다.
② 학생의 측면 : 운동 기능의 숙달과 경기 규칙 방법을 이해하고 경기에 임하도록 하며, 단체 경기의 특성을 익혀 타인과 협력하는 태도를 육성한다.
③ 사회적 측면 : 농구는 일정한 규칙을 지닌 단체 운동이기 때문에, 사회 생활에서 준비성, 협동심, 책임감, 희생 정신 등의 바람적인 사회적 태도를 기르는데 효과적이다.
④ 지도의 측면 : 신체적 조건과 능력, 취미와 소질이 각기 다른 학생들에게 여러 가지 운동에 대한 학습의 경험을 주고, 그 중 한 종목이라도 경기 수행 능력 성취를 통하여 여가를 선용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교수학습지도안 티니클링, 대나무춤, 음악체조, 펌프체조
  • 교수․학습과정안지도일시2005. 11. 16지도교사000대상․장소2학년3반․운동장대단원민속무용소단원외국의 민속무용차시10 / 12학습목표∙ 모둠별로 다양한 창작 작품을 만들 수 있다.∙ 모둠별 활동을 통해 협동심을 기를 수 있다. 학습모형모 둠 학 습학습 집단조직모둠별 조직관련 사이트http://home.naver.com/81596/menu0.php학습단계학습 내용교수․학습활동시간교육정보자료 및 유의점조력 교수활동학생 체험활동도입 수업준비

  • 배드민턴 교수학습지도안(연구수업,특별장학)
  •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일 정 표구 분시 간소요시간활 동 내 용비 고등 록 14 : 00 - 14 : 30등 록현 관수업안내14 : 30 - 14 : 4010수 업 안 내3층화학실수업공개14 : 40 - 15 : 2545수 업 참 관체육관휴 식15 : 25 - 15 : 4015수업협의15 : 40 - 16 : 2545학교장 인사수업자 소감 및 질의응답3층화학실지도조언16 : 25 - 16 : 45 20수업 장학위원 지도조언3층화학실총 평16 : 45 - 15담당 장학사 지도조언3층화학실차 례Ⅰ. 서론 ․․․․․․․․․․

  • [중학교 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 플라잉디스크
  • 결 재교과부장학년부장교감교장출장체육과 교수․학습 과정안목 차1. 단원명 : 2. 단원의 개관3. 단원의 목표가. 심동적 영역나. 인지적 영역다. 정의적 영역4. 차시별 지도 계획5. 지도상의 유의점6. 본시 교수학습 활동의 실제본 시 수 업 안1. 단원명 : 대 영 역 - 여가중 영 역 - 여가문화소 영 역 - 플라잉디스크2. 단원의 개관2007 개정 교육과정의 체육 교과의 교육 내용은 건강, 도전, 경쟁, 표현, 여가라는 신체 활동 가치를 중심으로

  • [체육과교육][체육과학습][체육과수업]체육과교육(학습,수업)목적,교과용도서,평가, 체육과교육(학습,수업)수업관찰,수업장학,교수학습방법
  • 체육과교육(학습, 수업)의 평가1. 평가의 기본 방향2. 내용 영역별 평가3. 평가의 활용4. 평가 결과의 활용Ⅳ. 체육과교육(학습, 수업)의 수업관찰1. 기본 방향2. 방법1) 교수학습 과정안 작성2) 도입단계에서의 관찰3) 전개단계에서의 관찰4) 정리단계에서의 관찰Ⅴ. 체육과교육(학습, 수업)의 수업장학1. 교사의 준비성2. 교사의 지도관3. 교사의 지도 기술1) 학습지도의 과정은 적절한가2) 학습 지도 방안이 적절한가3) 시청각 교재․교구 기타

  • 초등학교 체육과 교수 학습 과정안-이해중심 게임 모형의 이해
  • 교수 ․ 학습 과정안교 과체육수업자김대옥단 원3-1. 구기 종목교과서67 쪽학습형태전체학습, 모둠학습수업모형이해중심게임모형학습주제3 대 1 공 이어주기 놀이학습목표빈 공간에 있는 팀원과 공을 4회 이상 주고받을 수 있다.교 수 학 습 과 정학습과정학습형태교수-학습 활동시간자료(☆) 및 유의점()교 사학 생도입게임구성게임이해전체학습각자의 공간을 크게 확보합니다.신호에 따라 좌우로 슬라이드를 합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