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졸업논문] 인터넷 쇼핑몰에서의 구매자 가치중심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3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 차 >

Ⅰ. 서 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1.2 연구 방법 및 구성


Ⅱ. 이론적 고찰

2.1. 인터넷 쇼핑몰에 관한 연구
2.1.1 국내 인터넷 쇼핑몰 현황
2.1.2 인터넷 쇼핑몰의 특성
2.1.2.1 인터넷 쇼핑몰의 개념
2.1.2.2 인터넷 쇼핑몰의 특징과 장점

2.2. 소비자 구매 행동 연구
2.2.1 소비자 행동모델
2.2.2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과정
2.2.3 인간의 정보처리과정
2.2.4 소비자 구매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2.3. 소비자 구매 행동 연구
2.3.1 윤성준(2000)의 연구
2.3.2 장형유, 정기한, 정대율(2005)의 연구
2.3.3 전달영, 경종수(2002)의 연구
2.2.4 김종욱, 박상철(2005)의 연구

2.4. 연구 모형


Ⅲ. 소비자 제품 구매 형태에 관한 조사

3.1. 연구설계의 개요
3.1.1. 설문의 구성
3.1.2. 연구방법과 연구대상

3.2. 기초통계 분석
3.2.1. 응답자의 일반 사항
3.2.2. 응답자의 인터넷 쇼핑몰 이용
3.2.3. 응답자의 인터넷 쇼핑몰의 만족도에 미치는 영향요인


Ⅵ. 결 론

4.1.. 연구결과의 요약

4.2. 연구의 한계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 론

1.1. 연구의 배경 및 목적

현대는 여러 가지 IT기술의 발달로 인해 인터넷의 이용이 급격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것으로 인해 집에서 회사업무를 처리하는 것은 물론이고 강의까지 집에서 들을 수 있게 되었다. 그리고 사람들은 거리를 다니며 쇼핑하는 대신 컴퓨터 앞에서 마우스 하나로 여러 가지 상품을 선택하고 비교하여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인터넷을 통해 결재하고 집 앞까지 배달해주는 인터넷 쇼핑을 많이 이용하고 있다. 인터넷쇼핑몰이 각광받는 이유는 인터넷쇼핑이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 등장하고, 소규모 업체가 시장진입을 쉽게 할 수 있고 인터넷사용자들이 계속 증가하고 있으므로 지속적 성장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그러나 이러한 인터넷 마케팅이 성공을 거두기 위해서는 인터넷 쇼핑몰이 소비자의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분석이 선행 되어야 한다. 즉, 소비자가 인터넷 쇼핑몰에 나타나 있는 제품에 대하여 어떻게 인식을 하고 있는지, 제품의 대한 정보는 어떻게 받아들이는지, 또 인터넷 쇼핑몰의 어떠한 점이 소비자의 욕구를 구매로까지 발전시키며 그 요소는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를 면밀히 대한 분석하여야 한다.
인터넷 쇼핑몰은 기존의 전통적 소매업과 크게 차별화 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시간의 제약이 없고 한군데서 수많은 종류의 제품판매가 가능하며 여러 소비자를 한꺼번에 맞아들일 수 있다. 그러나 시장진입이 쉽다는 점과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정보의 불균형이 낮다는 점에서 인터넷 쇼핑몰의 경쟁은 갈수록 치열해 지고 있다. 따라서 인터넷 쇼핑몰에 있어서의 소비자의 구매 결정과정은 그 중요성이 매우 높으며 구매결정과 재구매, 판매자의 쇼핑몰 운영에 대한 소비자의 의견은 매우 중요한 가치를 가진다고 할 수 있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NNO DESIGN 사례 분석 보고서 Design Management의 미래 이노디자인 분석 이
  • 경영에 초점을 맞추고 차별화된 제품을 생산하는데 주력했고 주목할 만한 성과들을 내고 있으며, 최근에는 밥솥 전문브랜드인 ‘쿠쿠’를 비롯하여 많은 중소기업들도 디자인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이처럼 디자인의 중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디자인 산업이 성장함과 동시에 대체재의 위협도 증대되고 있다.Ⅲ. 경쟁우위의 원천1) 가치사슬모형 분석□ 가치사슬모형지원활동기업 하부구조인적자원관리디자인 및기술개발주요활동생 산

  • [소바자행동] 개별 소비자의 생활 배경에 따라 소비자와 상표 간의 관계가 어떻게 이루어 지고 있는가
  • 인터넷쇼핑몰이나 홈쇼핑을 이용하지 않는다. Informant4가 인터넷으로 물건을 구매하는 일은 ‘서적’에 한정되어있다. 평소 개인 노트북을 들고 다니면서 인터넷 탐색하는 일이 많기는 하지만 상품구입에 관해서는 단지 다른 사람의 사용후기 등의 제품정보나 평가를 얻을 뿐이다.)이렇게 전자제품을 구입할 때 가격에 크게 구애 받지 않는 것으로 판단할 때, 더욱 인지도가 높고 신뢰성 있는 브랜드가 나타난다면 쉽게 충성브랜드를 바꿀 것이라고 생

  • 인터넷을 검색하여 소비자 관련 사례분석 GS홈쇼핑
  • 분석 : 20대 후반에서 40대 후반, 기혼, 고학력, 고소득, 전업주부ⅰ) 10대 후반 - 20대 초반- 최소한의 구매능력 발휘 가능- 사회생활 초년생으로서의 구매 발생ⅱ) 20대 후반 - 30대 초반- 사회활동으로 구매력 보유- 자기 자신에 대한 투자가 많음- 인터넷 홈쇼핑 시장의 최대 구매 고객 ⅲ) 30대 후반 - 40대 후반- 전업주부가 대부분- 가족 구성원의 실질 구매자- TV홈쇼핑 시장의 최대 구매 고객 ⅳ) 50대 이후- 주로 집안에서 활동- 경제력은 있으나

  • [졸업][전자상거래]TV홈쇼핑 이용 소비자의 구매요인 및 만족도에 관한 연구
  • 구매를 하게 될 가능성이 많으며 소비자보호원의 조사에 따르면 TV홈쇼핑 이용자의 39%가 충동구매를 경험한 적이 있다고 응답하였으며 그에 따른 반품 비율도 매우 높은것으로 나타났다.(정미경, 1999)따라서 TV홈쇼핑을 통한 구매시 충동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서의 구매요인을 밝히고자 하며 소비자의 특성, 마케팅자극과 TV홈쇼핑 채널의 물리적 특성을 중심으로 분석하고, 이러한 요인들이 TV홈쇼핑의 충동구매에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해보고

  • [졸업][경영] (주) 삼신 다이아몬드의 외부 환경분석을 통한 미래전략에 대하여 논함
  • Ltd.(Hong Kong), 1998-2002.『RAPOPORT』, Rapaport Corporation(USA), 1995-2002.『세무조정계산서』, (주)삼신다이아몬드, 1993-2001.김인수김종진허문구 공저, 『경영정책』,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0.최종태백삼균 공저, 『조직구성론』,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1.조동성, 『국제경영학』, 한국방송통신대학교, 2001.*만약 한문이 많아서 읽으실수 없다면 F9번키를 눌르세요.예附加價値-> 부가가치附加價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