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졸업논문] 지속적인 관계 유지를 통한 VIP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서론 3
1. 연구 배경과 방법 3
1.1. 연구의 문제제기 3
1.2. 연구의 목적 4
1.2.1 연구과제의 배경 4
1.2.2 연구목적 4
1.3. 연구 방법 5
1.4. 연구 구성 5
Ⅱ. VIP마케팅의 이론 5
2.1. VIP 5
2.1.1. VIP의 정의 5
2.1.2. VIP의 분류 6
2.1.3. VIP의 특징 7
2.2. VIP마케팅 9
2.2.1. VIP마케팅의 정의 9
2.2.2. VIP마케팅의 특징 9
2.2.3. VIP마케팅의 발전단계 11
2.3. VIP마케팅의 도입효과 12
Ⅲ. VIP마케팅 전개 현황 13
3.1. 국내사례 13
3.2. 해외사례 14
Ⅳ. VIP마케팅 분석 15
4.1. VIP 고객 15
4.1.1. 등급 15
4.1.2. 비중 15
4.1.3. 선정기준 15
4.1.4. 관리기간 15
4.1.5. 선정방법 15
4.2. VIP 고객 서비스 16
4.3. VIP고객의 불만처리 16
4.4. 신세계만의 특별한 서비스(VIP 대상) 16
4.5. 앞으로의 전개방향 17
Ⅴ. 결론 17
5.1. 요약 17
5.2. 향후의 방향 18
- 본문내용
-
Ⅰ. 서 론
1. 연구 배경과 방법
1.1. 연구의 문제제기
그림 백화점 및 할인점의 매출 추이
해방 이 후 한국은 분단이라는 가슴 아픈 현실을 딛고 자본주의를 받아들이며 세계화의 물결 속에서 눈부신 경제성장을 이룩하였다. 그러나 1997년 IMF라는 경제 위기를 기준으로 기업의 매출은 과거의 성장시대와는 달리 감소세로 돌아섰다. 사회 전반적인 경기침체와 이에 따른 소비심리의 위축 그리고 싼 상품을 요구하는 소비자의 의식과 고가격이더라도 높은 품질을 원하는 소비자 간 의식의 괴리, 소비자가 요구하는 상품과 소비자의 욕구에 부합하지 않는 상품사이에서의 불일치와 같은 요인은 매출부진의 원인이라고 볼 수 있다. 이러한 배경 속에 백화점 또한 예외가 아니었다. 또한 대형할인점 혹은 대형마트라는 강력한 라이벌의 등장과 이들의 무서운 급성장은 (그림1 참조) 백화점 시장에 입지를 위협하고 있다.
IMF사태가 지나간 이 후에도 한국은 대선 자금 수사, 이라크 파병, 엔화 약세, 달러의 약세, 각종세금의 증가 유가의 급상승 등 정치 ․ 경제적인 문제 그리고 이주노동자, 도박과 청년실업 등 사회적으로도 많은 문제와 혼란이 야기되고 이에 따른 국가와 경제적 상황에 관한 불안한 시선은 소비심리에 위축을 가져오고 이는 기업 매출의 부진으로 이어졌다.
- 참고문헌
-
김상헌(2003), 귀족마케팅(대한민국 1%를 위한 전쟁), 청년정신.
김호열(2002), “효과적인 유통업계의 귀족마케팅 전략”, 유통저널, 174, 72~79
오수연(2003), “귀족마케팅으로 여심잡자”, 마케팅, 411, 85~87
한동철(2002), VIP마케팅, 삼영사.
한동철(2005), 1% 부자를 잡아라(부자학 전문가 한동철 교수의 절대 부자 공략법), 국일증권경제연구소.
한동철(2003), “불경기에는 매스마케팅보다 20배이상 효과적인 VIP마케팅을 하자”, 마케팅, 415, 35~38
http://blog.naver.com/scvgo7/80011038803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 [대중매체론]멀티미디어의 과거, 현재 그리고 미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