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머천다이징] 매입관련 주요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공급업자의 평가 및 선정
3
가. 공급업자의 유형
3
나. 공급업자와의 접촉과 평가
4
다. 공급업자와의 매입협상
6
라. 상품의 주문과정
9
마. 상품 관리과정
10
2. 매입되는 제품의 관리
11
가. 머천다이징정책
11
나. 마이크로머천다이징
12
다. 매입가능단위
12
라. 매입제품의 확장
13
3. 우리나라 매입관리의 현실
14
- 본문내용
-
가. 공급업자의 유형
(1) 상인도매상
상인도매상은 완전기능과 한정기능을 가진 도매상으로 분류된다.
완전기능도매상은 제품의 소유권을 획득하고 자기 책임 하에 거래를 수행한다.
도매상이 할 수 있는 모든 기능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사의 창고를 이용하여 저장하면서 보관과 출하시기를 조절하기도 하며 신용을 제공하거나 주문에 대한 배달 서비스까지를 수행하는 것이 보통이다. 취급하는 제품라인의 형태에 따라 일반상품도매상, 한정상품도매상, 그리고 전문품도매상으로 나뉜다.
완전기능도매상이 모든 도매기능을 제공하는 데 비해 한정기능 도매상은 특징적인 몇가지의 도매기능을 특화하여 수행하는 도매상이다. 도매상의 고유기능을 몇 가지는 제공하지 않는 이유는 제조업자가 이러한 도매업을 수행함으로써 전방을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입장에서 유통부분에 대한 통제력을 높일 수 있고, 소매상은 제조업자와 직접 거래하는 이점을 가질 수 있으며, 소비자도 협동조합을 결성하여 제조업자와 직접 의사소통할 수 있는 방식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마케팅실패사례]마케팅 실패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외 마케팅 실패 사례를 활용한 마케팅 광고의 적절한 활용 방법
- [마케팅] [마케팅성공사례]성공한 마케팅 사례의 원인 분석, 국내와 해외 마케팅성공사례 10선, 마케팅(marketing)광고 효과 분석 및 사례 활용
- 무인양품의 경쟁전략
- 토스 마케팅 전략 분석
- A+ 인적자원관리 - 5주차 1강에서 모집에 대하여 학습하였습니다. 인적자원관리에서의 모집은 조직의 지속가능경영에 밀접한 영향을 미칩니다. 현재 (2020년 대) 시장 상황에 맞는 효과적인 모집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 리포트] 최근 빅데이터의 개념 및 활용 사례를 제시하고, 빅데이터 기술로 인해 발생한 문제점과 해결책을 조사하여 리포트를 작성하시오.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