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2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
1. 기업 소개
1.1 개요
1.2 연혁
1.3 사업 영역
1.4 비전

Ⅱ. 본론

ⅰ.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관리
1. 수출
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
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
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
5. 국제마케팅
5.1 해외마케팅
5.2. 국내마케팅
5.3. 브랜드 경영
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
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
7. 마케팅 분석
6.1 SWOT 분석
6.2 STP 분석
6.3 국제마케팅 전략

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
표적시장
제품전략
유통전략
가격전략
촉진전략

Ⅲ. 결론
ⅰ.시사점
ⅱ.기사 및 사례

본문내용
Ⅱ. 본론
ⅰ.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관리
1. 수출
오로라월드는 설립초기인 85년부터 89년까지 미국과 유럽의 하청 Order를 받아 국내에서 제품을 생산하여 전량 해외에 납품을 하는 형식으로 해외진출을 시도하였다. 대부분의 초기 설립 기업들이 이러한 형태를 띠고 있으며 오로라월드도 국내생산, 해외 판매의 방식으로 수출시장 개척과 OEM 수출 집중에 노력하였다.
오로라월드는 이러한 국내생산 해외판매의 초기 국제경영 전략 형태를 벗어나 1990년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 최초로 현지 생산법인을 설립했다. 오로라월드의 사업영역은 Toy 제작 및 제품의 라이센싱 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인형제작의 특성상 인건비가 생산비의 큰 비중을 차지하게 되기 때문에 인도네시아의 저렴한 인건비를 이용하여 생산단가를 줄이고자 자카르타에 직접 생산법인을 설립하게 된다. 이러한 현지 자카르타 생산법인은 현재 약 1,500명의 인력을 보유한 현지 본공장과 8곳의 현지 외주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93년에 중국 청도, 95년에 중국 남경에 계속적으로 생산법인을 설립해서 증가하고 있는 제품의 수요에 대비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기 시작했다. 현재에는 중국 청도에 약 1,000여명의 인력을 보유한 현지 본공장과 10여곳의 현지 외주공장 보유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의 해외진출성공전략
  • 오로라월드의 사례는, 뛰어난 기술력을 보유하고도 자체 브랜드와 독자적인 유통망이 존재하지 않아 불리한 OEM 방식을 유지할 수 없는 국내의 많은 중소기업이나, 해외 시장에 진출하고자 하는 그밖의 모든 기업에게 좋은 참고사례가 될 것이라고 판단하였기 때문이다.1. 기업소개● 설립일 : 1985년 9월 25일● 자본금 : 43억 2천만원● 종업원 : 해외포함 4,000여명● 코스닥 등록 : 2000. 12. 29(1) 국제경영 관리1) 수출오로라월드는 설립초기인 85년부터

  • 국제경영론 오로라 월드 - 기업소개
  • 국제경영론Aurora world미국에서 강력한 브랜드 파워를 행사하고 있는 오로라월드가 성공적인 국제마케팅 사례로 적합하다고 판단하여 선정2Part국제경영론 해외시장 진출 및 현황Aurora world오로라월드 회사연혁국제경영론오로라 무역상사 창업(1981년)→ 오로라 무역주식회사(1985년)인도네시아,중국(칭따오) 생산법인 설립, 홍콩,미국,영국 판매법인 설립독일 중국(상해) 판매법인 설립, 인도네시아 제2 생산법인 설립인도네시아 제3공장 건설 착

  • [다국적기업경영론] 오로라월드 사례
  • 마케팅 인프라도 주요 요소AURORA WORLD● 자체디자인 개발능력● 종업원의 현지화(다국적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 저렴한 원가구조● 환위험 대비능력● 발빠른 시장 대응4. 오로라월드의 마케팅(1) 마케팅 분석StrengthAURORA WORLD● 낮은 국내수요● 국내소비자 브랜드 인지도 떨어짐● Non-Media 제품생산에 치중● 대표상품의 부재WeaknessAURORA WORLD● 시장잠재력을 지닌 캐릭터 사업● 원소스 멀티 유즈(One source multy use)● 국제정세의 영향

  • [국제경영] 오로라월드 사례조사
  • 오로라월드 사례조사- 목 차 -1.사례작성의 배경 및 기업소개2.국제경영관리3.국제마케팅4. 성과1.사례작성의 배경 기업소개(1) 사례작성의 배경 2000년 12월 13일. 강동구에서 강남구 대치동으로 사옥을 옮긴지 3달도 안되는 때였다. 벤처기업으로 가치를 인정받은 오로라 월드가 한국의 벤처메카로 일컫는 테헤란로에 입성하여 앞으로 큰 비상을 할 준비를 하고 있었다. 다들 조용하게 숨죽인 가운데 갑자기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 “오로라월드 공

  • [국제마케팅] 오로라 월드 글로벌 경영전략
  • 목차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   2. 기업소개 Ⅱ. 본론   1. STP전략  2. SWOT분석  3. 글로벌 경영전략      1) 시장진입전략      2) 마케팅 전략(4P) 4. 성공원인분석 Ⅲ. 결론 1. 요약 및 방향제시 2. 결론 Ⅳ. 참고문헌Ⅰ. 서론 1. 기업선정이유대부분의 유력 제조사들은 이미 시장이 확인된 해외 유명 캐릭터를 비싼 가격으로 사와서 제조, 판매한. 그러나 그러한 틀을 깨고 나만의 특별한 디자인으로 성공한 오로라월드는 전체 생산량의 9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