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광동제약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기업개요

⑴기업의 목적
⑵연혁
⑶형태
⑷경영자
⑸조직분석
-참고: 다른 제약회사와
비교분석

2. 회계․재무분석
⑴영업개황 및
사업부문의 구분
⑵공시대상 사업부문의 구분
⑶재무제표를 통한 분석
⑷재무비율분석
⑸분석결과

3.마케팅활동, 생산관리
⑴마케팅 활동
1)시장기회분석
2)표적시장선정
3)Marketing Mix
⑵생산관리
1)수요예측
2)제품설계
3)공장입지선정
4)공장설비배치 / 운영 /
품질검사
⑶한계점과 보완점

Ⅲ.결론

Ⅳ.참고문헌

Ⅴ.부록
본문내용
성신여자대학교 경영학 원론 기업분석 Report -광동제약-
가족문화 소비자 학과 김선 / 김승희 / 류인선
Ⅰ.서론

누구나 한번쯤, 감기에 걸렸을 때 광동제약의 쌍화탕을 따뜻하게 데워서 알약과 함께 마셔 본적이 있을 것이다. 이처럼 광동쌍화탕은 마시는 한방감기약의 브랜드 아이콘으로 자리잡혀있다. 또, 우리는 피로를 느낄 때, 건강을 위해서 비타500을 가장 먼저 찾을 것이다. 이처럼 우리는 광동제약이라는 기업 보다 그 기업에서 생산해 낸 제품들을 더 많이 알고, 친숙하게 느끼고 있다. 어떻게 제약회사가 건강음료 시장에서 까지 성공을 거둘 수 있었는지 기업전반적인 개요와 재무제표, 비타500을 중심으로 한 마케팅활동과 생산관리 측면을 분석해 보고자 한다.

Ⅱ. 본론


1. 기업개요

⑴ 기업의 목적

- 광동제약은 ‘휴먼 헬스 케어 산업을 선도하는 초일류 제약 기업의 실현’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사회에 공헌하고, 고객건강을 생각하고, 보람된 일터 만들겠다는 비전을 가지고 있다. 아울러 전문치료제 시장에서도 항암제를 위한 우수 의약품 개발을 중앙연구소를 통해 지속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일반의약품, 전문의약품, 건강드링크, 건강식품이라는 차별화된 산업기반을 구축해 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농심 기업 분석
  • 기업- CJ제일제당, 오뚜기, 샘표, 대상, 한국야쿠르트 등-라면시장 : 삼양식품, 한국야구르트, 오뚜기 : 현재 이 네 업체에서 라면을 생산하고 있으며 얼마 전부터 롯데가 한국야쿠르트와 손잡고 본격적으로 라면시장에 진출,-생수시장 : 롯데칠성, 코카콜라 또 석수와퓨리스, 동원F&B, 해태음료, 풀무원도 생수시장에서 경쟁이 치열하며 LG생활건강, 광동제약, SK가스 자회사인 파나블루, CJ제일제당 등도 최근 속속 생수시장에 뛰어들었다.-스낵시장 : 오

  • 건영식품(주)의 현재와 미래
  • 분석기회시장의 지속 성장웰빙 트랜드위기시장 내 경쟁자강점‘가야’ 인지도기업 규모의사 결정 신속성약점계속 기업의 의문물 시장과 음료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소비자들의 건강을 중시하는 경향 등은 먹는 샘물과 건강 음료를 생산하는 건영식품으로서는 기회라 할 수 있다. 하지만 해당 시장 내에 이미 강력한 경쟁자들이 존재하고 있어, 어려움 또한 예상된다.이에 따라 건영 식품은 강점을 살리고 약점을 보완하는 전략이 필요하다.

  • [경영학원론] 숙취해소 음료시장에서 그래미의 성공사례분석과 기업분석
  • 기업들은 기술력을 자랑하며 새로운 성분을 첨가한 숙취해소음료를 잇따라 내놓았다. (주)그래미의 ‘여명808’, 구기자를 넣은 미래바이오의 ‘리셉션’, 참나무추출액인 바이오오키의 ‘영림수’, 인삼성분을 넣은 홍삼나라의 ‘파워롱’ 등 쟁쟁한 브랜드가 무대에 등장했다. 중국의 한방 비전(秘傳)을 응용했다는 일화의 해주로 등이 뒤를 이었으며 음료업계의 공룡인 롯데칠성이 광동제약과 제휴해 만든 ‘필’까지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각양

  • [마케팅] 광동 옥수수수염차 v라인 마케팅
  • 광동 ‘옥수수수염차’의 마케팅에 중요한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하는 환경이다. 1) 기업내부 환경광동 제약의 부서는 상위에 기획실, 중앙연구소, 감사실이 있으며 아래로는 크게 관리 본부와 영업부, 에치칼 사업부, 마케팅 본보, 개발 본부, 생산 본부로 나누어지며 관리 본부는 다시 전산실, 재경부, 총괄지원부, 구매지원부, 여신지원부, 영업지원부로 세분화 되며 영업부는 OTC사업본부, 한방사업부, 유통사업부로 세분화된다. 에치칼 사업부 역

  • [경영전략]호텔경영분석(조선,신라,워커힐,프리자)
  • 목 차Ⅰ.호텔의 기업환경1. 기업환경2. 호텔의 기업환경1)호텔의 제무재표 분석 (1)신라 호텔(2)워크힐 호텔(3)프라자 호텔(4)조선 호텔(5)4개 호텔의 분석2)경제적 환경(1)IMF 금융관리하에서의 관광산업의 특징(2)관광분야에 있어서의 탄력성의 의미(3)외환위기 후 호텔의 매출현황(4)환율변동 현황3)법적환경-조세(1)조세지원제도란?(2)관광호텔조세 지원 관련 법규(3)관광호텔조세 지원 확대 필요성(4)관광호텔 조세지원제도의 방향4)마케팅 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