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DHL 한국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회사소개 및 연혁
-기업소개
-연혁
-DHL의 한국진출
-선정동기
Ⅱ.국내 국제 특송업 시장 현황
-시장규모
-소비자 분석
-경쟁업체 분석/시장 점유율
Ⅲ.DHL의 핵심역량
Ⅳ.DHL의 한국진출 전략
-진입전략
-마케팅전략 (4Ps)
Ⅴ.앞으로의 발전 방향
본문내용
Ⅰ. DHL기업소개 및 연혁

1. 기업소개
1) 창립시기 : DHL은 1969년 샌프란시스코와 하와이간 항공 쿠리어 서비스를 대성공할 수 있는 기회 로 본 Dalsey, Hillblom과 Lynn 이라는 3명의 변호사의 머리글자를 따서 창립했다.
2) 서비스(상품) : 세계 최초로 미국에서부터 국제간 항공 특급 송배달 업무를 시작한 이래 오늘에 이 르기까지 새로운 서비스와 기술을 개발, 보급함으로써 보다 신속, 안전, 정확한 송배달 체계를 운 영하고 있다. 발송인의 책상에서 수취인의 책상까지 (Desk to Desk) 최단시간에 서류와 소화물 및 중대형 화물을 특급으로 배달한다.
3) 서비스이념 :『신속, 정확, 안전, 경제성』
4) 규모
- DHL 서비스 가능 지역: 전 세계 229개국 90,000여 도시
- HUBS(화물집하 및 분류센터): 36개
- 보유 장비 및 차량: 16,916대
- DHL 보유 비행기 수: 251대
- 전 세계 DHL 사무소 수: 4,070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국제 특송기업 FeDex 페덱스와 HDL 비교
  • ` 국제 특송기업 FeDex와 HDL 비교- 목 차 -Ⅰ. 기업선정 Ⅱ. 국제 특송 업체 현황과 변화Ⅲ. 기업 소개Ⅳ. 제공 서비스 비교Ⅴ. DHL vs Fedex 한국 진출 전략 비교- Connection- E-Commerce- Localization- Diversification- MarketingⅥ. 국내 시장 점유율 분석Ⅶ. 참고문헌Ⅰ. 기업 선정 현재 국제 특송업체는 BIG4인 TNT, UPS, FeDex, DHL 네 회사가 독점하고 있고, 이는 국내에서도 별 다를 바 없다. 국내 물동량의 약 87%를 장악하고 있으며, 나머지 부분을 국내 업체가 맡고 있

  • DHL 기업분석및 한국진출마케팅사례분석
  • 전략광고 ‘빠르다’ ‘정확하다’ 이미지 각인 예)‘콜럼버스 미 대륙 발견 CF. “콜럼버스! 한참 기다렸어요. 이것 한국에서 온 건데”-> 콜럼버스보다 미 대륙에 먼저 도착해 있는 ‘DHL’문화적 후원국내 영화 및 드라마의 해외 로케이션 촬영, 국제 영화제에 있어서 영화 필름 및 제반 물품, 촬영 장비 등의 운송을 책임. 컬러 마케팅빨간색과 노란색의 강조빨간색은 ‘특송’ 이라는 업무 특성과 알맞게 마치 응급신호와도 같고, 날렵해

  • DHL보고서 - 회사소개 및 연혁
  • DHL 목차Ⅱ.국내 국제 특송업 시장 현황Ⅰ. 회사소개 및 연혁Ⅲ.DHL의 핵심역량DHLⅣ.DHL의 한국진출 전략Ⅴ.앞으로의 발전 방향Ⅰ. 회사소개 및 연혁1. 기업소개 1) 창립시기 : DHL은 1969년 샌프란시스코와 하와이간 항공 쿠리어 서비스를 대성공할 수 있는 기회 로 본 최초창립자인 Dalsey, Hillblom과 Lynn 이라는 3명의 머리글자를 따서 창립함.2) 서비스(상품) : 세계 최초로 미국에서부터 국제간 항공 특급 송배달 업무를 시작한 이래 보다 신속, 안전,

  • [경영] DHL 기업경영전략
  • DHL고객제일주의67억365M-Tracking(실시간 배달 정보 문장 서비스)ⅨⅧPositioningSWOT 분석SWOT 분석고객제일주의최첨단정보시스템구축,운영국내 최초 국제 항공 특급 송 배달서비스다양한 서비스 상품한국내 전용기 부재시간경쟁력 약화점유율이 낮음강 점약 점SWOT 분석전자상거래의 활성화기업간 아웃소싱(3자 물류)의 증가고객 욕구 다양화물류 비용의 증가경쟁업체의 증가국제 정세 불안기 회위 협포지셔닝저저고고가격점유율D

  • [마케팅] 현대의 2002년 월드컵 마케팅 광고 효과
  • 국제적 인지도는 당연한 것이다.월드컵 공식 후원사는 FIFA의 스포츠마케팅 대행사인 ISL이 전세계부문별 세계 최고의 품질과 브랜드 가치를 지닌 업체를 선정, 월드컵 대회 및 FIFA가 주관하는 각종 대회에 용품을 지원 받고 배타적․독점적 광고권을 부여받는다. FIFA와 ISL은 2002년 월드컵 공식 후원사로 14개 부문 최고의 브랜드를 선정할 예정인데 지금까지 코카콜라, 아디다스, 일본의 후지필름, JVC, 한국의 삼성전자, 현대자동차 등이 선정되었다.코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