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사례] LG 트롬 세탁기 마케팅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환 경 분 석 (1999년 ~ 2002년 초)
(1) 거시적 환경
1) 인구-통계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3) 정치적 환경과 법적환경
4) 기술적 환경
5) 사회 ․ 문화적 환경


(2) 미시적 환경
1) 과업환경
2) 내부 환경


Ⅱ S T P 전 략
(1) S - 세분화시장
1) 인구-통계적 변수
2) 지리적 변수
3) 심리적 변수
4) 행동적 변수


(2) T - 타겟(Targeting)

1) 인구-통계적 요인
2) 지리적 요인
3) 심리적 요인
4) 행동적 요인



(3) P - 포지셔닝(Positioning)
1) 속성 포지셔닝
2) 이미지 포지셔닝
3) 사용자 포지셔닝
4) 경쟁제품 포지셔닝
5) 재 포지셔닝


Ⅲ 4 P ' s 전 략
(1) Product
1) 핵심제품 (Core product)
2) 유형제품 (Tangible product) 핵심제품의 혜택을 유형화시킨 제품의 물리적인 속성
3) 확장제품 (Augmented product) 가치 부가와 제품 차별화의 수단


(2) Price

(3) Place

(4) Promotion


Ⅳ 판매 후 고객 관리
(1)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한 마케팅 전략

Ⅴ 참고문헌




본문내용
기업의 마케팅은 인구환경의 변화에 많은 영향을 받는다. TROMM 드럼세탁기가 출시될 당시인 2001년도 경에는 총인구수가 46,136,101명으로, 1995년도에 비해 3.3% 증가한 양상을 보였다. 이와 대조적으로 20대 초반의 인구수는 눈에 띄게 감소하였다.
핵가족화 현상으로 일반 가구 수가 증대하면서 구매에 대한 영향력은 배우자와 아이들이 주도를 하게 되고, 따라서 연령대가 낮아지게 되었다. 허나 20대와 30대 초반의 인구수의 계속적인 감소가 예상되므로 나이별로 타깃을 설정하는 것은 피하였다.
아파트의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좋은 것만을 추구하려는 심리적 동향에 편승해 드럼 세탁기시장을 확대시키는 것이 가능하다는 판단을 내릴 수 있다.

2) 경제적 환경

참고문헌

구자룡,「한국형 포지셔닝」, 원앤원북스
김윤지,「LG전자, 가전 독주 굳히나」, Economy21, 2003. 04. 04.
이존기,「TROMM 뒤엔 보이지 않는 손이 있다?」,COLEO Marketing Group, 2003. 10.
choice14,「트롬 마케팅 분석」, 2003. 06. 18.
권은희,「LG전자‘트롬’광고 캠페인」
(http://blog.naver.com/dj_cause/4001143428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삼성 하우젠 마케팅전략- 트롬과 비교
  •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마케팅도 전개중에 있다.2 트롬의 4p mix포화 상태와 내수 시장의 소비 심리의 위축 등으로 세탁기 시장이 위기를 맞게 되자 LG는 기존에 우리나라에 없었던 개념인 드럼 세탁기를 국내 최초로 들여와 NO.1 브랜드로서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는 한편, 경기를 타지 않는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부각 시켜 지속적으로 소비를 유발 하고자 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트롬은 또한 현재 가전제품의 필수품이자 프리미엄 제품

  • [마케팅] 삼성전자 하우젠 광고와 마케팅분석
  • 마케팅이라는 새로운 마케팅도 전개중에 있다.2 트롬의 4p mix포화 상태와 내수 시장의 소비 심리의 위축 등으로 세탁기 시장이 위기를 맞게 되자 LG는 기존에 우리나라에 없었던 개념인 드럼 세탁기를 국내 최초로 들여와 NO.1 브랜드로서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는 한편, 경기를 타지 않는 프리미엄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부각 시켜 지속적으로 소비를 유발 하고자 하는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있다. 트롬은 또한 현재 가전제품의 필수품이자 프리미엄 제품

  • [마케팅] 트롬 TROMM 세탁기의 마케팅 사례
  • 마케팅 트롬 TROMM 세탁기의 마케팅 사례1. 환경분석(1) 거시적환경1) 인구-통계적환경핵가족 시대로 접어들면서 직접적으로 구매에 대한 영향력은 배우자와 아이들이 행사하고 있다. 우리나라에서는 대부분의 가계일은 아내가 전적으로 맡는 경우가 많아 가정일상용품 및 세탁기, 냉장고와 같은 전기제품의 경우 구매제안 및 의사결정권에서 주부의 의사가 강하게 반영된다.- 2000년 인구주택총조사 전수집계결과(가구. 주택부문)① 가구수o 2000.11.1

  • [마케팅] LG홈넷 마케팅전략 수립
  • LG 자체가 다른 경쟁사에 비해 우위를 점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나름대로 수립하면서 이번 1학기의 전체 수업이 녹아 들어갈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비록 미흡하고 아쉬움이 많은 남는 프로젝트 였지만 1학기 동안 마케팅 최근 이슈라는 과목을 수강하며 느끼고 배운 점들을 풀어 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던 것 같다.Referencehttp://www.naver.com/경제용어사전- ‘홈 네트워크’ ‘홈 네트워크 기술과 표준과 동향’ 문태현 / 소비자보호원 사이버 거래 조사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