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m] 델컴퓨터 vs TG삼보컴퓨터 SCM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S C M
DELL 의 SCM
TG 삼보의 SCM
본문내용
1984년 : 마이클 델 회장에 의해 설립(직접판매시스템
1987년 : 영국에 최초 해외지사 설립
1989년 : 메모리칩 과잉재고 위기
1990년 : 중간판매상(컴USA, 베스트바이)를 통한 판매
1992년 : 20억 달러 매출 달성
1993년 : 급격한 성장에 의한 문제발생(중간판매영업철수)
1994년 : 일본 지사 설립(아시아 지역 진출)
1996년 : 인터넷 판매 시작 ( 7월)
1999년 : 미국판매 1위 달성, “e-support direct from dell” 소개
2001년 : 컴팩을 제치고 시장점유율 1위 달성
2006년 : 3분기 HP에 의해 2위로 밀려남



현황


데스크 탑, 노트북, 소모기기, OA솔루션

01년도 이후 6년 연속 세계 판매 1위

06년 3분기 HP에 1위 자리를 빼앗김

전세계에 공장 7개 및 R&D 센터 6개 보유
참고문헌
www.dell.com

다이렉트 경영(Direct from dell) 마이클 델 저서

서울대 경영대학 ECRC 전자상거래 교재 개발 시리즈

예병일의 경제노트(http://www.econote.co.kr)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이비지니스] SCM 성공과 실패사례분석(DELL사와 삼보컴퓨터)
  • SCM 성공과 실패사례분석(DELL사와 삼보컴퓨터)*목차*1. SCM 2. SCM 국내외 도입현황3. 회사소개4. 델의 SCM 성공사례 5. TG삼보의 SCM 실패사례6. 각 사의 개선점7. 결론SCM ( Supply Chain Management)*SCM 국내외 도입현황*1992년~1993년 미국 기업들이 scm 개념을 처음 도입한 이후로 1995년~1998년에 많은 나라들이 기업 경쟁력 향상 차원에서 많은 기업들이 도입을 하기 시작했으며, 우리나라는 scm 도입에 있어서, 선진국과 5~10년의 격차가 나고 있다. 국가 차원에서

  • SCM사례,델컴퓨터,마케팅전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Supply Chain Management - 목 차 Ⅰ 서론1. SCM정의2. SCM 등장배경3. SCM 중요성과 도입효과4. SCM의 주요 기능 및 관련 기술Ⅱ 본론1. Dell의 기업분석2.델 컴퓨터의 SCM 전략3. 삼보의 기업분석 4.삼보컴퓨터의 SCM전략 5.삼보 SCM의 실패요인Ⅲ 결론1.비교&시사점2. 참고문헌 Ⅰ 서론 1. SCM의 정의Supply Chain Management란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변화에 Supply Chain전체를 기민하게 대응시켜 Dynamic하게 최적화를 도모하는 것”이다. 다시 말해 공급망 관리란 원

  • [공급사슬관리] Dell 컴퓨터 성공사례, 삼보 컴퓨터 TGI 실패사례 SCM
  • PowerPointTemplatePPTKOREAwww.pptkorea.comLOGO목차 공급 사슬 관리 1. 정의2. 목적3. 대상영역성공사례 – Dell 컴퓨터Dell 컴퓨터 소개SCM 도입이유SCM 도입과정SCM 도입결과 실패사례 – 삼보 컴퓨터 TGI향후 발전 방향 및 결론LOGOSCM(Supply Chain Management)자재 공급업체에서 소매에 이르는 모든 거래 파트너들 사이에 물리적 의미인 원료와 부품뿐만 아니라, 정보, 자금, 지식의 흐름 등을 통합적으로 관리 운영하여 불확실성을 줄이고 전체 최적화를 달

  • [운영관리] Dell컴퓨터(델컴퓨터)의 SCM
  • 사례를 분석하고, 이를 통하여 SCM에 대한 지식을 조금이나마 얻을 수 있다면 이것만으로도 이 과제의 소기의 목적은 달성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1-2. Dell의 SCM 분석 방향사실 첫 단추를 어떻게 꿰메야 할 지에 대해서 수많은 생각을 하느라 시간을 소비하였다. 처음에는 ‘델 컴퓨터의 사례를 보기에 앞서 SCM에 대한 충분한 이해가 선행되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어서, 강의 자료를 다시 읽어 보기도 하였고, 학교 도서관에서 SCM 또는

  • [운영관리] 용산전자상가와 Dell사의 공급사슬관리(scm) 비교
  • SCM을 가지고 있더라도 한나라의 총괄적인 분석 없이는 시장진입이 어렵다는 사실을 알 수 있고 우리나라 특성에 맞는 SCM을 개발하기위해서는 그 만큼의 초기 비용투자가 되어야하는데 Dell사측에서도 이미 고도의 IT산업이 발달하고 있고 그에비에 작은 시장규모에 불과한 우리나라를 상대로 불투명한 투자를 하기에는 무리수가 있다는 것일 것이다.5.2-1 사례1델은 미국에서 제일 점유율이 높은 컴퓨터 판매 업체 입니다. 최상의 성능과 양질의 제품 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