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준오헤어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선정이유
2.회사연혁
3.서비스의 성격
4.마케팅믹스 (7P)
5.경쟁 전략
6.STP분석
7.수요관리전략
8.서비스 품질관리
9.문제점 및 대응전략
본문내용
[화제]대기업 임원이 미용실로 간 까닭은

CJ그룹 상무서 준오헤어 전문경영인으로 변신한 황석기 사장의 ‘미장원 사랑’

서울 청담동의 준오애비뉴란 미용실. 지난 3월 30일 오픈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화려하면서도 편안한 복합미용공간으로 소문난 이곳에 한 수상한(?) 중년남자가 들어간다. 더 이상 자를 것도 없을 듯한 짧은머리에 날카로운 눈매로 여기저기 꼼꼼하게 살펴보는 그에게 직원들이 상냥하게 미소지으며 인사를 한다.
그 인사에 웃음으로 답하는 사람은 황석기 사장이다. CJ그룹 상무, 남들이 부러워하는 재벌사 임원이던 그는 지난해 홀연히 `‘준오헤어’로 몸을 옮겨 미용인으로 변신했다. 미용기술을 배우진 않았지만 40개 직영점과 프래그숍 격인 청담점을 운영하는 전문경영인으로서 직원들과 고객들의 아름다운 삶을 연구하고, 화장실부터 샴푸실까지 곳곳을 살핀다. 대기업 간부들과 경영전문 용어를 써가며 대화를 하던 그가, 소문에 따르면 이재현 회장의 사랑도 듬뿍 받았다던 그가, 갓 스무 살 여직원들의 눈치를 보고 바닥에 떨어진 머리카락 한 올까지 신경을 쓰면서도 마냥 행복해하는 이유는 뭘까?

‘파라다이스 직장분위기에 끌려’
“직원에겐 비전을, 고객에겐 행복을”

.
.
.
3.서비스의 성격

무형성 - LG홈쇼핑 본부장 출신인 남병태 사장을 전문경영인으로 영입
- CJ그룹 황석기 상무의 준오헤어 사장을 영입
- 2005년 영국에서 세계 10대 헤어브랜드로 선정
- 런던 로열 앨버트홀에서의 트랜드 쇼
비분리성 - ‘준오헤어 아카데미’에서 미용기술교육과 서비스 교육 카운슬러 교육 이수
- 대기업 간부 보다 더 심도 깊은 교육
- 외국유학 지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사례,사례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서비스 기업은 여러 유형의 가격 전략을 상황에 맞게 사용한다.-하지만 같은 전략이라도 상황에 따라 전략의 효과는 180도 다른 양상으로도 도출되기 때문에 가격 전략의 중요성이 시사된다.-그렇다면 위의 실패 사례에서 (하나의 기업을 채택) 채택된 기업은 어떤 전략을 사용하는 것이 옳았을까?Cost-based PricingCompetition-based PricingDemand-based Pricing서비스 가격을 책정하는 것은 눈에 보이지 않는 요인들이 작용하기 때문에 모호한 면이 많다 : 정확

  • [마케팅] ok cashbag(오케이캐쉬백) 마케팅전략
  • 사례) BMW코리아는 지난해 SK(주)와 함께 OK Cashbag 회원 중 40평 이상 당남 아파트 거주자, 월간 카드사용액 500만원 이상 고객 등으로 타깃을 정해 이메일을 통해 DB마케팅을 벌였다. BMW코리아 관계자는 “SK(주)에 지불한 비용이 그렇게 부담되는 수준이 아니었음에도 3000여명의 고객이 직접 행사에 참여하는 등 효과가 매우 좋았다” 고 말했다.이마트는 SK(주)를 대시해 판매액의 0.1%를 적립해주고 그 대가로 △DB마케팅 분석서비스 △ 거점네트워크 구축지

  • [마케팅] 남성미용실 - 블루클럽 완벽 분석
  • 서비스 Y- 가 격범 례XY높다낮다좋다나쁘다시 내이발소동 네이발소미용실남 성전 용미용실시 내미용실STP이미용시장의 POSITIONING마케팅 믹스(4P)전략Product(제품)4P 전략핵심 제품일반 제품기대 제품확장 제품잠재 제품Price(가격)4P 전략헤어샵분류 서비스종류 헤어커트 샤기커트 염 색고급헤어샵(박준,준오헤어등) 10000-15000원25000원 이상 60000원 이상일반미용실(소규모 동네미용실) 5000-8000원 12000원 이상 30000원 이상5000원 8000원(

  • [국제마케팅, 마케팅원론, 국제경영전략, 경영전략] 블루클럽의 국제경영전략
  • 서비스 산업에 종사하였고, 1990년대 말에는 80%까지 증가하였다. 그리고 캐나다, 프랑스, 영구, 호주 등 선진 10개국에도 이미 GDP의 70% 이상을 서비스에서 창출하고 있다. 이런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여 경영전략의 성공사례를 서비스업에서 찾아보게 되었다.서비스업하면 또 떠오르는 대표적 업종 중 미용업을 들 수 있을 것이다. 남성 전용 화장품부터 남성 전문 성형외과, 남성 헤어 컷 전문점에 이르기까지 여성들을 주 고객으로 하는 시장에서 남성들

  • [국제마케팅, 경영학, 마케팅사례] Apple사 Ipod 국내 마케팅 사레분석
  • 준오헤어와 제휴④ 패션 브랜드와 제휴 2) 고객 평생 유지 전략 ① iPod 보상판매 프로그램② iPod 보증서비스③ 함께하는 어울림 4. iPod의 핵심 마케팅 전략 1 Made in Apple을 이용한 브랜드 마케팅 iPod은 애플이라는 회사의 이미지를 거의 100% 담은 제품소비자는 맛보다는 브랜드, 시각적 정보를 뇌에서 더 먼저 받아들인다는 것으로밝혀짐 ☞ 브랜드 파워가 미치는 영향력은 엄청난 것이라는 사실을 알 수 있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