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비타500` 커뮤니케이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상황
비타500제품설명
국내 성공 비결
미국 현지 음료 시장상황분석
2.문제점
인지도 부족
경쟁사
SWOT 분석
3.해결 방안
4P로 해결하는
비타500 알리기 (인지도)
친숙하게 만들기 (선호도)
본문내용
국내 성공요인 (4P)



제품-국내 최초 마시는 비타500(무방부제 무카페인에 단맛으로 소구)
가격-청소년들도 쉽게 구매할수있는 저관여제품으로써의 저렴한 가격
유통-기존의 드링크제가 약국에서 사용이 가능했다면 편의점이나 매점등지에서 쉽게 구매
프로모션-따자마자 대축제 수능500등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 인지도 상승


그렇다면 우리의 과제는 ?

- 미국시장 수출 및 수지에 맞는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국내에서는 50%이상의 점유율과 지속적인 판매상승률을 보이고 있지만
미국 시장은 다르다.
미국 시장에서의 인지도 상승을 위한 방법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박카스`와 `비타500` 마케팅믹스비교분석 -촉진관리를 중심으로-
  • 시장이 더욱 활성화 되면서, 박카스의 경쟁사들에게서 여러 제품들이 출시되기 시작하였으며, 아직은 미미한 수준이지만 박카스와의 차별화에 성공한 이들 제품은 드링크제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우리는 이번 과제에서, 자양강장제의 선발주자인 동아제약의 박카스와 여러 후발주자의 하나인, 그중에서도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광동제약의 비타500의 마케팅믹스 전략을 비교 분석하려고 한다.특히, 박카스가 40여년이라는 오랜

  • [마케팅] 박카스의 마케팅전략분석
  • 비타 500은 최근 급성장하는 비타민 음료로서, 비타 500의 인기는 일시적인 현상이 아니라 최근까지도 지속되고 있다. 따라서 박카스는 이러한 시장상황에 발맞추어 경쟁 음료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새로이 수립하여, 장기적인 인기상품으로 지속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다.2. 박카스 소개- 박카스의 변천사1960년대, 전쟁이 끝난 지 얼마 지나지 않아, 전체적으로 영양이 부족했던 시기에 미국 의 원조로 비타민이 알려지면서 너도나도 비타민을 찾게

  • 한미약품 기업소개 및 해외진출 방식, 마케팅, 4P, STP, SWOT, PEST 분석, 앞으로의 시장진출
  • 진출 동기4) 2국으로의 진출 동기4. 국제마케팅 이론적 분석(진출 시장 이론적 분석)1) 더닝의 절충 이론2) Ansoff 매트릭스5. 해외시장 마케팅 전략1) PEST 분석, SWOT 2) STP 분석(지리, 경제발전단계, 정치적, 인구수, 문화적)3) 4P 분석(Marketing Mix)6. 마케팅 진출 국가에 대한 타당성 분석1) 현지 의약품 산업 시장 분석2) 선발 진입 기업의 성공 사례7. 새로운 진출국 선택과 진출 전략 수립1) 한미약품의 마케팅 동향2) 3국가 진출을 위한 제언8. 참고자료1

  • [마케팅원론] JYP 엔터테인멘트 해외진출과 비 마케팅 분석
  • 미국시장 공략에 나섰기 때문이다. 현 시점에서 비의 전체적인 마케팅 상황을 냉정히 분석하고, 각 시장별 마케팅 전략을 보다 체계적이고 구체적으로 수립할 필요성이 강조되고 있다. 우리는 비의 과거 해외 진출 과정을 알아보고, 비의 문화적 상품으로써 강점과 약점, 시장에서의 기회와 위협요인을 알아봄에 동시해 각 시장에서의 상황을 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비가 세계 시장에서 더욱 큰 경제적 효과를 창출하기 위한 전략을 제시한다.II. 본론

  • [국제경영] 코카콜라 VS 펩시 비교분석
  • 마케팅전략을 펼쳤다.2. 시장 규모 분석 가. 전체음료시장 국내 음료시장의 규모는 경기 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의 위축과 판매 성수기에 잦은 호우로 인한 음료소비의 감소, 매실음료와 미과즙 음료의 지속적인 감소로 그 성장세가 점차 줄어들다가 최근의 웰빙 트렌드에 따른 콜라, 캔 커피 등 시장주도 품목의 소비 부진으로 인해 2003년도에는 약 3%의 하락세를 보였다. 올해는 예년보다 일찍 찾아온 무더위와 웰빙 열풍에 따른 비타민, 아미노산 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