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북아 홍콩 물류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일반 현황
2. 물류 현황
항만
공항
기타
3. 발전방향과 비전
4. 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구분 특징
국명 중화인민국공화국홍콩특별행정구(통칭: HONG KONG, CHINA 혹은 中國香港 )
위치 중국, 광동성 동남해안, 주강입구 동쪽
면적 1,104 ㎢
기후 아열대 몬순형 기후
수도 홍콩은 도시국가로 특정 수도가 없음
인구 692 만 명 (2007 년 최근통계)
민족 한족(95% 이상)
언어 중국어(공용어: 廣東語, 상용어 : 普通話), 영어 (통용어
종교 도교, 불교가 다수이며 기독교, 이슬람교, 힌두교 등이 있음
건국일 1997 년 7 월 1 일 (홍콩특별행정구 성립일)
정부형태 행정수반 책임제 (중국과는 1 국 2 체제의 자치정부)
국가원수 행정수반대행: 도날드 쩡(2007 년 7 월 1 일 ~ 2012 년 6 월 30 일)


.
.
.
.Advanced Cargo Infrastructure


* Asia Airfreight Terminal (AAT)
•처리능력 : 150만톤 / 년
• 자동화 화물 운송 시스템
• 특별화물처리시설
-냉동, 취급주의품,방사선물질 등등


* DHL Central Asia Hub
•HKIA에 세워진 첫번째 Express Cargo Terminal
•시간당 20,000개의 parcel과 15,000개의 문서 처리
•자동화시설을갖춘 아시아최고규모의 아시아슈퍼
허브가 될 것임.
•2007년 확장이 완료되면 시간당 35,000의 Parcel과
40,000개의 문서가 처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중일 물류 산업 현황 4 Trend 4 Chance 한국 물류 현황 중국 물류 현황 일본
  • 물류체계의 구축과 물류거점의 확보가 과제가 된다. 경제적으로 대외 지향적이었던 아시아와 동북아가 21세기에는 지속적인 경제성장에 의하여 북미주와 유럽에서 이루어진 바와 같은 대내적 시장이 널리 형성되고 이를 지원하는 물류관리가 중요하게 부각될 전망이다. 최근 동북아지역은 세계 3대 교역권(EU, NAFTA, 동북아)의 하나로 비중이 확대 되고 있는 추세이다. 현재 세계 5대 항만(싱가폴홍콩부산카오슝상해)이 모두 아시아에 위치되어 있

  • [국제 물류 운송론] 그린 물류(Green Logistics)
  • 물류가 필요한 상황에 이르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정부와 민간차원의 다차원적인 환경관련 대응책 마련 노력과 함께 물류부분에서 에너지 효율적이며 자원 재생형인 친환경 물류체계로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 본 론 ♣Ⅱ. 그린 물류의 필요성 Ⅱ. 그린 물류의 필요성1. 경제적 함의 : 무역 경쟁력 제고1) 동북아 물류 위상의 변화2004년 세계의 컨테이너 항만물동량 약 3.4억TEU이다. 아시아가 약 57%인 약2.0억TEU를 처리하였고, 동아시아(중국, 홍콩, 일

  • [전자무역] 한국 중소기업의 무역 활성화를 위한 전자무역 활용방안에 관한 연구
  • 관리, 물류운송 및 대금결재 등의 전체 무역 프로세스의 연계를 위한 내부 체제를 갖추어야 한다. 이것은 기업 내부는 물론 외부와의 정보교환 임무를 인터넷상에서 통합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인트라넷(Intranet) 익스트라넷(Extranet)의 구축을 바탕으로 업무 방식의 혁신을 강화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마지막으로 메커니즘 측면에서는 전자무역 관련 환경의 변화에 효율적으로 대처하기 위해 지속적 사업 추진을 위한 실행 매커니즘을 확보해야 한다

  • 제주사회 연구자 연장 소 와인 공공 간의 조화를 도모하는 보존의 철학 필요
  • 관리체제, 나아가 세계자본으로 유입되는 결과를 초래하고 있다.골프장 또한 이와 다를 바 없다. 겉으로는 제주도의 경제를 이끌어가는 투자자본으로 보인다. 그러나 고용창출 면에서 보더라도 소수의 캐디와 청소부를 제외하고는 없다. 또한 골프장 건설 당시에도 필요 일용직 노동자(공사인부)만이 한시적으로 생계를 꾸렸을 뿐이다. 결국 제주도 목표 전체 21개 거대 골프장이 모두 들어선다 해도 상투적으로 내세웠던 고용 창출의 효과는 미미한 수

  • [물류관리] 인천국제공항의 항공물류허브화를 위한 경쟁력 분석 및 개선전략유지를 위한 장기적 비전
  • 물류 강화를 위한 장기적 비전중국의 천진과 푸동 공항은 주요 물류시장공항 허브화에 잠재적으로 가장 영향을 미칠 수 있는 경쟁공항장래 중국내부의 주요 공항의 지속적인 투자와 관리효율의 개선점진적인 항공기의 대형화, 고속화되는 중국공항에서부터 북미지역 등으로 논스톱 비행이 가능상대적인 강점인 공항의 관리와 운영의 노하우는 단기간에 쉽게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님 시간이 지남에 따라 중국의 공항 운영도 상당 부문 개선 되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