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품 머천다이징] 매입관련 주요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공급업자의 평가 및 선정

2.공급업자의 유형

3.공급자와의 접촉

4.공급자선정 평가기준

5.공급자선정 평가방법

6.공급업자와의 매입협상



7.할인의 형태 - 거래할인 수량할인 계절할인 현금할인 판촉할인

8.물류와 서비스 협상

10.상품 관리과정

11. 매입되는 제품의 관리

12.매입가능단위

13.매입가능단위의 계산

14.매입제품의 확장

15.우리나라 매입관리의 현실

16.POS 시스템

17.결 론
본문내용
공급업자의 평가 및 선정

벤더(vendor 또는 vender) - 소매점에 제품을 공급하는 사람

● 벤더의 4가지 종류
제조업자 상표의 벤더 일반적 내셔널 브랜드의 벤더
소매업자 상표의 벤더 보통 소매업자가 고안하고 제조하여 그 소매업체에서만 팔리는 상표의 제품
라이센스 상표의 벤더 유명업체의 상표를 빌려서 제품을 개발, 판매하는 경우를 의미
무상표 제품의 벤더 상표업는 제품

● 공급업자와의 관계

- 한번의 거래로 끝나는 일회성 거래관계
- 여러번 관계가 유지되는 기능적 거래관계
- 아주 높은 신뢰를 유지하여 밀접한 관계를 가지고 협력하는 관계
(전략적 거래관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매의 제품매입관리
  • 상품에 대한 예산계획나. 매출 계획다. 계절별 계획라. 월별 계획Ⅲ. 머천다이징 정책과 관리Ⅳ. 소매업체의 매입방식가. 매입방식의 기본적인 분류나. 매입의 현실적인 중요 방식소매의 제품매입관리I. 소매에서 매입의 중요성과 우리나라 매입관리의 현실소매란 제품을 판매하여 이윤을 챙기는 경제활동이다. 따라서 소매에서 돈이 생길 수 있는 유일한 길은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다. 물론 제품을 판매한 후에 각종 제품과 관련된 에프터서비

  • [유통관리] 유한 킴벌리의 유통 혁신 성공 사례, 과정, 성공요인, 문제점 및 개선사항(SCM 포함)
  • 주요 3개 유통업체의 하나로 향후 전망이 매우 좋다고 평가되고 있다. 공급사슬관리 성과측정과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 박연우, 20044.5 CPFR도입 공급체인 참여업체간 공동의 사업계획 수립과 정보 공유를 통해 공급체인 전체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SCM 응용기술의 한 가지를 말한다. 비즈니스의 흐름을 간단하게 살펴보면, 유통업체와 제조업체가 거래 상품에 대한 공동의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이에 따라 판매, 재고, 판촉행사 등과 관련된 정보를 공유

  • [패션 머천다이징의 이해] 패션 머천다이징의 이해
  • 상품을 기획, 생산하여 판매하는 제조업 머천다이징과 상품을 기획, 구매(바잉)하여 판매하는 리테일 머천다이징으 로 구분된다. 제조업체나 소매업체는 기획한 상품을 개발하여 판매한다는 공통점을 가지고 있으나 제조 업 머천다이징은 상품을 직접 제조하여 판매한다는 입장이고 소매업 머천다이징은 기획한 상품을 다른 제조업체나 도매업체로부터 사입(구매)하여 판매한다는 것이다. 또한 제조업 부문에서는 상품기획 및 개발업무를 주요 업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관리개념의 확대로 소비자의 권한이 강해진 것이다.2) 인터넷의 등장과 전자상거래 시장의 성장으로 소비자의 권한 대폭 강화 인터넷의 보편화와 소비자 교육수준 향상으로 소비자의 정보 검색기능 강화되었으며, 상품과 가격 정보를 검색, 비교해 주는 쇼핑몰이나 검색사이트 다수 등장함으로써 유통업체들은 소비자를 상대로 품질이나 가격을 왜곡하기가 더 이상 불가능하게 되었다. 또한 소비자의 권리를 보호하는 관련단체나 기구가 다수 활동

  • [전산실무] 여행기업과 국제회의 정보 시스템
  • 주요한 역할이다. 이외에도 한정적으로 항공권 예약발권과 관련된 고객관리와 각종 보고서의 작성 및 여행상품의 판매관리, 수입관리, 자산관리 등에 한정적인 업무를 수행하여 왔다. 일반적으로 여행업에서 활용되어지고 있는 정보시스템으로는 정보검색시스템(View Data System), CRS(Computerized Reservation System), 업무관리 시스템(Front - Back Office Management System) 등으로 볼 수 있다. 1) 여행상품의 정보 유통 - 장,단점여행사는 여행상품의 중개를 통해 수수료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