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론] `리콜리스 껌`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상황분석

(1) 시장 상황
(2) 경쟁분석
(3) 제품 분석
(4) 소비자 분석


2. 광고전략
(1) 목표 설정
(2) Taget
(3) 광고 컨셉 결정



4. 매체 전략
본문내용
(2) 경쟁분석

1. 롯데제과 :
「자일리톨 에프」 껌을 선보였고, 시판 2개월이 된 두달 동안 30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70년대초 부터「껌왕국」으로 군림 해 온 롯데제과의 주력 제품 「주시후레시」「스피아민트」「후레시민트」가 올리는 한달 평균 매출 20억원에 비춰도 손색없는 실적인 셈이다. 500원으로 껌으로는 비싼 축에 속했지만, 기존의 단순한 무설탕 차원을 넘어 충치의 원인균인 무탄스균을 억제시킨다는 점이 효과를 봤다. 96년 DHA가 함유된「브레인」「DHA 큐」등의 껌이 500원으로 시도했다가, 자일리톨 껌의 호조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은『브레인이나 DHA큐의 소비층은 수험생이나 머리를 많이 쓰는 일부 계층에 한정되 지만, 충치 예방 껌은 소비 대상이 넓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또한, 당 성분을 완전히 제거한 제로껌을 내놓고 충치 예방껌의 대열에 들어갔다.

2. 해태제과 :
롯데가 치고 나가자 한달 뒤 해태제과에서 「자일리톨 큐」를 내놓아 이제는 「자일리톨」 껌시장이 새롭게 형성되기도 했다. 해태 측은 한달만에 6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집계하고 있다. 해태제과는 지난 94년에 충치 예방 껌 덴티큐를 내놓으면서 껌시장에 기능성물결을 일으켰다. 동양에서는 처음으로 치아 신뢰마크를 획득한 이 껌을 시발로 해태제과는 지금까지 6종류이상의 기능성껌을 시판했다. 덴티큐의 후속제품으로 닥터크린을 내놓은데 이어 입냄새를 제거하는 에티켓민트그린, 피부미용에 좋다는 에티켓민트실크, 또 다른 충치 예방 껌인 자일리톨큐를 내놓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경영] 서비스실무사례
  • 론을 강조한다. 휴대전화 시장이 젊은 10~20대가 시장을 주도하기 때문이다. 그는  젊은층의 구매 패턴을 못따라가면 금세 시장에서 영향이 온다.  면서  상품을 만드는데 6개월에서 1년이 걸리기 때문에 세밀한 것까지 염두하면서 마케팅 전략을 짜야 한다.  고 말했다. 따라서 직원들에게는  고객의 생각에 한발 앞서라. 는 말을 금언처럼 강조한다. 이 본부장은 직원들과의 아이디어 미팅은 일주일에 두번 정도 한다. 미팅전에 미리 분야를 정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론 이런 현상의 주요 이유로 경영진의 실수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인수 후 관리를 잘할 수 있다고 자만하고 과신한 듯하다. 글로벌 기업의 경우 아무래도 통합 과정에서 더 많은 노력을 해야 성공할 것이라고 본다. 문화적으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서구와 아시아 기업 간의 인수합병에는 문화 통합이 중요하다.―중국 IT 기업이 가지는 경쟁력은 무엇인가.규모의 거대성이다. 신기술을 개발하면 내수 시장에 도입할 여지가 크다. 젊은 층이 많다는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론 매수자가 매수 후에 기업을 계속 유지하기 위한 경우, 혹은 매수기업과의 시너지효과를 얻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러한 방어 전략은 무용하다.따라서, 이러한 바탕에서는 예방적 방어 전략은 매수인이 매수 후에 인수대상기업을 경영해 가는데 어려움을 안겨 주거나 인수행위 자체를 곤란하게 해야 할 것이다.예방적 방어수단의 대표적인 예로는 크게 안정 지분 확보, 정관개정(shark repellent), 황금 낙하산, 독약 계획 그리고 투자자 관리(IR)를 포함한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론 매수자가 매수 후에 기업을 계속 유지하기 위한 경우, 혹은 매수기업과의 시너지효과를 얻고자 하는 경우에는 이러한 방어 전략은 무용하다.따라서, 이러한 바탕에서는 예방적 방어 전략은 매수인이 매수 후에 인수대상기업을 경영해 가는데 어려움을 안겨 주거나 인수행위 자체를 곤란하게 해야 할 것이다.예방적 방어수단의 대표적인 예로는 크게 안정 지분 확보, 정관개정(shark repellent), 황금 낙하산, 독약 계획 그리고 투자자 관리(IR)를 포함한

  • [졸업][마케팅과브랜드]현대자동차가 여성 자동차 시장 선점 주요 전략 방안
  • 론여성을 위한 서비스 브랜드 전략과 서비스 브랜드를 여성에게 정확히 전달할 수 있는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전략은 향후 성장가능성이 큰 여성 자동차 시장을 선점하는데 현대자동차의 핵심 전략이 되어야 한다. 이는 여성과 자동차, 여성과 현대자동차와의 새로운 관계를 설정하는데 브랜드 전략과 커뮤니케이션 전략이 상호보완적인 관계를 형성하고 여성에게 새로운 가치를 심어줄 수 있을 때, 보다 적합한 전략의 모습을 띌 것이다. 덧붙여, 전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