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관리론] `리콜리스 껌` 광고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4 / 2019.12.24
- 9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상황분석
(1) 시장 상황
(2) 경쟁분석
(3) 제품 분석
(4) 소비자 분석
2. 광고전략
(1) 목표 설정
(2) Taget
(3) 광고 컨셉 결정
4. 매체 전략
- 본문내용
-
(2) 경쟁분석
1. 롯데제과 :
「자일리톨 에프」 껌을 선보였고, 시판 2개월이 된 두달 동안 30억원의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70년대초 부터「껌왕국」으로 군림 해 온 롯데제과의 주력 제품 「주시후레시」「스피아민트」「후레시민트」가 올리는 한달 평균 매출 20억원에 비춰도 손색없는 실적인 셈이다. 500원으로 껌으로는 비싼 축에 속했지만, 기존의 단순한 무설탕 차원을 넘어 충치의 원인균인 무탄스균을 억제시킨다는 점이 효과를 봤다. 96년 DHA가 함유된「브레인」「DHA 큐」등의 껌이 500원으로 시도했다가, 자일리톨 껌의 호조에 대해 업계 관계자들은『브레인이나 DHA큐의 소비층은 수험생이나 머리를 많이 쓰는 일부 계층에 한정되 지만, 충치 예방 껌은 소비 대상이 넓기 때문인 것』으로 파악하고 있다. 또한, 당 성분을 완전히 제거한 제로껌을 내놓고 충치 예방껌의 대열에 들어갔다.
2. 해태제과 :
롯데가 치고 나가자 한달 뒤 해태제과에서 「자일리톨 큐」를 내놓아 이제는 「자일리톨」 껌시장이 새롭게 형성되기도 했다. 해태 측은 한달만에 6억원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집계하고 있다. 해태제과는 지난 94년에 충치 예방 껌 덴티큐를 내놓으면서 껌시장에 기능성물결을 일으켰다. 동양에서는 처음으로 치아 신뢰마크를 획득한 이 껌을 시발로 해태제과는 지금까지 6종류이상의 기능성껌을 시판했다. 덴티큐의 후속제품으로 닥터크린을 내놓은데 이어 입냄새를 제거하는 에티켓민트그린, 피부미용에 좋다는 에티켓민트실크, 또 다른 충치 예방 껌인 자일리톨큐를 내놓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산업심리학_워크넷에서 성인용 직업적성검사를 시행하고 그 결과를 요약한 후, 제 3자인 기업체 인사담당자의 입장에서 본인과 직무배치 상담을 하는 가상적인 시나리오를 작성해보자
- KT&G의 마케팅 전략분석, 생산과 물류 체계 분석, 조직 인사의 특징 및 재무 상태 분석
- TQM(전사적품질관리)의 기본원리와 사례
- 활속의화장품과향수_친환경 화장품과 유기농 화장품의 현재 동향 및 발전 방향 (1)
- 삼일회계법인 인사관리 현황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
- CLO의 코칭 레포트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인적자원관리] 삼성전자의 인사관리와 개선방안
- 분석심리학의 창시자 융의 일대기 융 생애 융 일화 융 중요 이론 융 주요 이론 융 저서 융 영향 융 공헌 융 업적 융 소개 융 조사 융 분석 융 개요 융 고찰 융 소고 융 피피티 융 ppt
- [마케팅원론 A+받은자료] 시장의 매력도를 분석하는 절차 및 시장 매력도를 평가하는 기준인 외형적, 구조적, 환경적 요인들에 대해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