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창업] 메가스터디 사업적성공과 사업아이디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1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Mega Study의 사업적성공

1. Mega Study의 창업배경
2. 회사소개
1) Mega Study의 개요
2) Vision
3) Mission
4) 사업분야
3. 사업전략
1) Mega Study 전략
2) 핵심경쟁력
4. 시장분석
1) 거시환경분석
2) 시장분석
5. 성공요인
6. 위협요인
7. Mega Study의 현재 상황 및 향후 계획

Ⅱ. Mega Study의 사업아이디어 체크리스트

1. 기본적 실현성
2. 경쟁우위
3. 구매자 의사결정
4. 마케팅
5. 생산
6. 인력
7. 재무
본문내용
1. 메가스터디의 창업배경

학원강사로 전환한 손주은은 이미 3개의 학원을 소유하고 있었지만 학원 강사만을 하기에는 너무도 많은 사회적 비용을 지불해야 함을 느꼈다. 명예도 없고, 그렇다고 사회에 봉사하는 성격의 사업도 아닌데다가, 가정도 완전히 희생 해야하는 것이다. 이렇게 단순한 학원강사 직에 회의를 느낀 손주은은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하기로 작정했다. 1997년 9월 15일, 직원 다섯에 30평 남짓한 사무실에서 메가스터디는 첫 서비스를 시작했다. 첫 서비스부터 메가스터디는 결코 단순히, 우연히 창업된 회사가 아님을 보여주고 있었다. 실제로 메가스터디의 사장 손주은 씨는 교육 시장의 특수성을 정확하게 파악한 후 사업을 시작하였다. 예를 들어, 온라인 수강생에게 오프라인 강의에 우선 등록시켜주는 특전을 부여하고, 오프라인 강의의 처음이나 마지막 부분은 온라인으로 제공하여 기본적으로 온-오프라인 수업을 연동, 수익을 내는 구조를 창출하였다. 그리고 강사들이 강의의 사후 관리에 소홀한데 대한 대책으로 주요강사를 주식회사 메가스터디의 주주로 끌어들였다. 또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일방적이고 공급자 중심이었던 ‘백화점식’ 강의전달방식을 학습자 중심의 홈쇼핑식 강의전달 방식으로 전환하였다.

참고문헌
메가스터디 홈페이지
창업과 경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강한 회사가 살아남는 법
  • 성공할 수 없다 경영의 실태는 숫자로 확인해야 한다 21세기는 공격 70%, 방어 30%의 시대다 패기 없는 회사는 은행도 가망 없다고 단념한다 구체적인 도전 목표 없이는 성장도 없다 5장 작지만 강한 회사는 호랑이 새끼를 키워낼 줄 안다 작은 회사에서 퇴임과 후계 작업은 중요하다 부모가 아닌 제3자의 눈으로 자식을 평가하라 타인을 차기 시장으로 앉히는 결단도 필요하다 후계자라도 우선 남의 회사 밥부터 먹여라 자사에서의 출발은 말단사원부터가

  • [경영학 심화과정] 육일약국 갑시다를 읽고 - 정도경영의 성공 패러다임
  • 경영에서 얻은 경영 노하우를 작은 청소기 제조업 영남산업을 인수하여 3년만에 청소기사업부문 4위에서 1위로 끌어올려 튼튼한 기업으로 성장시켰으며, 이후 약국, 제조업과는 전혀 상관없는 온라인 학원사업에 뛰어들어 7년 만에 중등부 사업부 1위로 성장시켜놓은 메가스터디 엠베스터 김성오 대표의 진솔한 이야기가 담긴 책이다. 이상과 같은 결과만 보면, 김성오 대표는 보통사람은 한가지에도 성공하기 어려운 것을 하는 사업마다 모두 최고로

  • [창업기업 전략][창업][기업][아웃소싱][마케팅]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 창업기업의 경영전략, 창업기업의 마케팅전략, 창업기업의 회계와 세무전략, 창업기업의 산업재산권 활용전략, 창업기업의 성공전략 분석
  • 창업기업의 성공전략1. 창업 성공의 행동 전략2. 현저하게 큰 사업적 성공을 거둔 사람들의 공통적 특성참고문헌Ⅰ. 창업기업의 아웃소싱전략1. 아웃소싱의 이해- 아웃소싱(outsourcing)은 기업경영에 있어서 필요한 기능의 일부를 외부에서 조달하는 방식으로 외부화, 외부위탁, 외부조달, 외주 및 하청을 의미 - 미국의 경영학자 프리할라드 교수가 주창한 경쟁이론에서 유래한 용어로 “기업은 인력, 자본, 시설 등에서 한계성을 지니고 있기 때문

  • [벤처기업][벤처기업 마케팅 사례][벤처기업 성공 사례][벤처기업 실무][벤처기업 경영성과][마케팅][성공][실무][경영성과]벤처기업 마케팅 사례, 벤처기업 성공 사례, 벤처기업 실무, 벤처기업 경영성과 분석
  • 성공 사례1. LA 한인사회의 코리안 드림2. 일본 컴퓨터 시장에 돌풍을 일으킨 꼬마회사3. 볼품 없던 시장용 플라스틱 상자, 접었더니 “보물상자”4. 미국의 괴짜, 컴퓨터 거부 데드 웨이트의 무일푼 성공담5. 아이디어 하나로 일군 노다지 인터넷 비즈니스Ⅲ. 벤처기업 실무1. 원래 위치2. 통합관리3. 절약4. 생각을 기록하라5. 사회사업적 생각6. 가정에 중심Ⅳ. 벤처기업 경영성과1. 무선인터넷 선도 벤처기업의 경영성과 분석2. 무선인터넷 선도

  • 나이키의 모든것(기업분석 마케팅)
  • 아이디어 있는 CF를 자랑했던 나이키로서는 여러 스타들에게 의존하게된 현 광고에 대해 아쉬울 뿐이다. 스타 선수 영입이 최근 스포츠 용품 업체들의 추세이긴 하지만, 번뜩이는 아이디어보다는 돈으로서 세계적 스타들을 영입하고 그들의 플레이를 보여주는 진부한 CF에 머물게되어 아쉽다. 최근 광고계를 보면 일반인 모델을 내세우는 경우가 많다. 최근 NIKE의 CF 는 “Always Look on the Bright Side of Life라는 슬로건으로 자신의 운동에 열중하는 일반인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