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 한국 외식산업의 현황 및 문제점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10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외식산업의 개요
1. 외식산업의 정의
2. 외식산업의 기능
3. 외식산업의 특성
4. 외식산업의 환경요인
5. 외식산업의 성장배경
Ⅲ. 외식산업의 현황
1. 외식시장의 환경 변화
2. 외식산업의 현황
3. 외식산업의 전망
Ⅳ. 외식산업의 문제점 및 개선방안
1. 국내 외식산업의 동향
2. 국내 외식산업의 문제점
3. 국내 외식산업의 개선방안
Ⅴ. 결 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외식산업은 경제성장의 발달로 인한 소득수준의 향상, 핵가족화와 맞벌이 가구의 증대, 자가용의 보급, 해외여행 증가 등으로 문화생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게 되었다. 또한 외식 산업은 잠재적, 폭발적, 영구적, 미래지향적인 제 3차 산업으로 산업화를 거치면서 생활기간산업으로 정착되어 가고 있으며 또한 외식 산업은 품질, 서비스, 청결, 분위기, 타이밍, 가치를 바탕으로 한 고객지향을 추구하고 있으며, 또한 시스템화, 메뉴얼화, 기술 혁신화를 통한 고객가치와 만족을 제공하는 고객밀착형 서비스이다.
오늘날 외식산업은 인간의 기본적인 욕구를 충족시켜주는 대표적인 서비스 산업으로서 성장하였으나, 외환위기로 인한 소비시장의 위축, 고객의 다양한 욕구, 외식업체의 난립 그리고 치열한 경쟁 등은 경영자의 변화를 요구하고 있다. 또한 다국적 외식업체는 대형화, 고급화, 자본화, 전문화, 체인화 등의 선진 경영기법으로 국내시장을 잠식하고 있다.
- 참고문헌
-
홍기운, 『최신외식산업개론』, 대왕사, 1999
임붕영 박상배, 『외식사업개론』, 대왕사, 199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졸업논문]한국 외식업 프랜차이즈의 문제점과 발전방안
- [학사] [경제학사] 하이에크의 경제이론
- [졸업논문] VMI 도입 기업 사례분석을 통한 VMI 성공요인 분석
- 제4차 산업혁명에 따른 물류분야의 변화
- [경영] 미래사회를 이끌어가는 기업가정신
- [졸업논문] 인터넷마케팅의 국내외 기업 사례분석과 전략에 관한 연구
- [졸업][경영정보] 국내 인터넷쇼핑몰 현황과 소비자인식에 관한 실증적 연구
-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세계적인 지역축제 성공요인과 지방 축제의 성공전략
- [금융] 금융환경 변화에 대응한 새마을금고의 대처방안
- 남성복 패션 마케팅 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