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과학대학]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감상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04.0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라는 연극을 관람 후 작성한 감상문입니다만
단순하게 느낀점 만을 쓴 것이 아닐 사실구조분석이라는 분석법을 통해
연극을 분석해 보았고 결론에 느낀 점을 적어 마무리 지은 레포트 입니다.
평범한 감상문 보다는 깊이 있게 작품을 분석했다는 느낌을 전해 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레포트를 작성하였고 효과는 만점이었습니다.
기분좋게 A+받은 레포트입니다.
제 레포트가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목차
♣목차♣



Ⅰ. 서 론


-연구 목적과 연구 방향


Ⅱ. 본 론


1. 작품소개
2. 작품분석
(1) 사실구조(Facts)
1) 플롯(Plot)
2) 인물성격(character)
3) 배경(setting)
- 시간
- 공간
2) 문학적 장치(Literary divices)
1) 제목(Title)
2) 시점(point of view)
3) 문체와 어조(style)
(3) 주제(Theme)



Ⅲ. 결 론


-느낀 점


본문내용
Ⅰ. 서 론

이 글에서는 연극을 직접 관람하고 그에 대한 감상문을 작성한 것이다. 먼저 감상문 작성을 위해 선택한 연극은 ‘유어시터’ 제작의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로 텍스트를 설정하였다.
원작 동화 『백설공주』를 재구성 하여 원작과는 조금 다른 결말을 내린 연극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를 본고에서는 사실구조분석으로 분석한 후 결론에서 느낀 점을 쓰는 방식으로 전개될 것이다. 그리하여 작품에서 작가가 나타내고자 한 주제의식과 작품의 가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Ⅱ. 본 론

1. 작품소개

2001년 5월 초연이후 극에 매료된 수많은 관객들과 비평가들로부터 작품성을 인정받으며 매년 전회, 전석매진을 기록하였던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는 동화 백설공주의 기본 설정을 따온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는 백설공주를 사랑한 막내 난장이의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이다.
처음엔 어린이극으로 시작되었으나 공연이 거듭될수록 애초의 ‘어린이극’이라는 말이 무색할 만큼 객석의 90% 이상을 어른들이 채우게 되었다. 연극적 상상력이 빛나는 무대와 소품, 서정적인 음악과 안무가 그 감동을 더하여 주고 특히 사랑을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반달이가 표현하는 몸짓은 장애를 초월한 사랑의 힘을 보여준다.
다양한 무대효과나 특수효과를 자유자재로 쓸 수 없는 소극장의 한계를 뛰어넘은 참신한 연출기법 또한 아이디어와 개성에 있어 감탄을 자아낸다. 아름다운 음악과 노래, 커다란 천 하나로 만들어내는 호수의 폭풍, 기다란 리본으로 표현되는 바람 등과 같은 재미난 아이디어가 가득해서 연극적이며 놀이적인 무대 표현의 재미에 푹 빠져볼 수 있다. 그리고 삼십만 송이 안개꽃으로 만들어내는 마지막 장면은 그 아름다움에 소름이 돋고 참고 있던 눈물을 흘러내리게 만든다.
참고문헌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문화 마케팅 연구 A+
  • 홈플러스 http://www.homeplus.co.kr덕수궁미술관 http://www.moca.go.kr/deoksugung.html 백설공주를 사랑한 난장이 http://www.bagsanan.co.kr부천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http://www.bucheonphil.org싸이월드 http://www.cyworld.nate.com유니버설발레단 (UBC) http://www.universalballet.com국립국악원 http://www.ncktpa.go.kr겨울연가 http://www.kbs.co.kr/endprogram/drama/winter 백남준 스튜디오 http://www.paikstudios.co.kr현대백화점 http://www.ehyundai.com하나은행 http://www.hanabank.com

  • (독후감상문) 고등학생이 쓴 독후감 40개
  • 백설공주에게 죽음을숨 막힐 정도로 거대하고 추악하고 더럽고 비인간적인 사람들이 만들어낸 이 미스테리가 다 풀릴 때까지 난 이 책을 손에서 놓지 못했다. 12시 쯤 책을 펴서, 책을 덮고 고개를 들자 창밖이 푸르스름한 새벽 5시 반이었다. 밤새도록 날 깨울 수 있는 책을 참 오랜만이었다. 왠지 반가웠다. 대략적인 줄거리를 간추리고 간추리자면 토비아스 자토리우스는 알 수 없게도 기억이 끊겼던 순간에 일어난 애인(스테파니)과 과거 애인(로라)

  • 학교 논술 교육 -논술 프로그램
  • 인문사회 논술에 이어 올해는 수리과학팀에서 2학년생 65명을 대상으로 수업을 진행했다. “2008년 입시안이 발표되기 전인 작년 2학기 때부터 시작돼 이제는 완전히 정착 단계로 접어들었다”는 것이 논술팀을 이끌고 있는 권영부 교사의 설명이다.이제 이 학교의 논술 수업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방문하는 학교들도 나오고 있다. 서울의 경문선덕목동숭의여고는 물론 전남의 창평장성고에서도 교사들이 다녀갔다. 동북고 교사들은 광주, 목포와

  • [패러디] 패러디와 패러디문학
  • 공주가 자신을 걱정하는 모습을 보자 왕자는 공주가 자신을 사랑했음을 안다. 둘은 입맞춤을 하게 되고 개구리로 변해 팔짝팔짝 뛰어다닌다. 또한 「백설공주는 정말 행복했을까」(후베르트 쉬르텍, 2001)도 백설공주가 떠난 다음 난쟁이들의 이야기로 시작되는데 그 내용을 살펴보면 다음과 같다.백설공주가 떠난 뒤 일곱 난쟁이들은 사는 게 무척 힘들어졌다. 못생기고 고약한 왕비도 더 이상 찾아오지 않았고 힘겨운 광산 일도 그만 두었다. 왕자에

  • [교육] 선(善)과 악(惡)의 재해석에 중점을 둔 창의적 문학교육 프로그램 -`흑설공주`와 `춘향전`을 중심
  • 백설공주> 이야기를 패러디하여 다시 쓰여진 동화인 바바라 G. 워커의 -지난 시간에 이 이야기를 미리 읽어 오도록 했다고 가정-와 우리에게 익숙한 대표적인 한국 고전소설인 을 중심으로 해서, 선과 악의 선명한 대립구도 설정에 문제의식을 갖고 등장인물들의 성격을 새로운 관점에서 해석할 수 있는 안목을 기르는 훈련을 할 것이다. ꊲ 수업 전개(Study guide book 활용 병행) 1. 주제 ①: 외모가 지니는 심미적 설득력과 도덕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